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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탄도 및 백스핀 문의드립니다. (피난처 카페 동일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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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83893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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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9-12 15:54:22 조회: 1,249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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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난처 카페에도 올려두었는데 딜바다에도 같이 올립니다. 잘 봐질지는 모르겠지만,,그래도 옛정이 있어서 ㅎㅎ

드라이버 탄도 및 백스핀, 그에 따른 거리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드라이버는 TSR2 9도 헤드 + 몬스타샤프트 더블킥 5SR 사용중입니다.

원래 백스핀이 작게 나오는편인데 보통 1800~2000사이정도 나옵니다. (QED, 골프존)

탄도는 12~13도 정도나옵니다.

이번에 몬스타 샤프트 바꾸고 연습장(QED) 한번 가긴했는데 백스핀이나 탄도가 너무 작게 나오네요.

탄도가 8~9도, 백스핀이 1400~1700정도 나오면서 캐리가 너무 짧게 떨어져버립니다.

볼스피드가 61~63정도 나오는데 캐리가 170~180에 떨어지고 런이 40~50m나오는 경우가 많이 생기네요.

그래서 헤드를 2도 로프트각 조절해서 11도로 바꾸고, 의도적으로 탄도랑 백스핀 좀 나오게 하니 캐리가 210m까지도 나오는데 먼가 시원하게 치는 느낌도 아니고, 볼스를 더 늘려서 치기엔 느낌이 이상해서요.

1. 적정한 탄도가 14도 내외, 백스핀은 2000~2500정도가 60초중반 볼스에는 적당하다고 알고 있는데 맞는건지요?

2, 혹시 탄도랑 백스핀을 좀더 늘릴수 있는 연습방법이 있는지?

3. 아님 이 탄도와 백스핀 유지하면서 볼스를 늘리는게 나은지? (오르막에서는 답이 없을꺼같긴한데요 ㅠ)

4. 몬스타 샤프트가 저탄도 저스핀으로 알고있긴한데 더 낮아져서.....느낌이 좋아서 계속 쓰고 싶은데 무리인건지..

기타 고수 님들의 여러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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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일단 저는 반대로 높은 백스핀과 발사각인데요, 그러다보니 님의 경우가 부러워 보입니다 ㅋ
제가 430 1K 로 드라이버 바꾸니 백스핀 발사각이 확 높아지더라구요.
제가 보기엔 관용성 때문에 드라이버 무게추를 해드 뒤쪽에 달아놓아서, 그만큼 해드페이스가 하늘을 보게되어 탄도가 높아지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인데..  해드를 바꿔보시는 건요? 430 1K 나 QI 35 같은 무거운 추 뒤에 달린 것으로요.
샤프트는 맘에 드신다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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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정한 탄도가 14도 내외, 백스핀은 2000~2500정도가 60초중반 볼스에는 적당하다고 알고 있는데 맞는건지요?
--> 60 초중반이면 17도 까지도 괜찮다 알고 있습니다.

2, 혹시 탄도랑 백스핀을 좀더 늘릴수 있는 연습방법이 있는지?
--> 내려쳐서 해드페이스 상단에 맞추면 탄도 올라갑니다. 아니면 아예 뒤에서 어퍼블로우를 확실하게 만들어야 되고요

3. 아님 이 탄도와 백스핀 유지하면서 볼스를 늘리는게 나은지? (오르막에서는 답이 없을꺼같긴한데요 ㅠ)
--> 볼스야 언제나 옳죠... 그리고 그 탄도에서 제거리 내려면... 스피드 70은 나와야될거 같은데요... (이게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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