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시 오른발 뒷꿈치가 붙어있어야 하는게 정석인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임팩트 시 오른발 뒷꿈치가 붙어있어야 하는게 정석인가요?
  질문 |
kimkyigyf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6-16 17:05:16 조회: 4,007  /  추천: 2  /  반대: 0  /  댓글: 9 ]

본문

배치기에 피니쉬는 뒤로 무너지는 자세인데요
갑자기 예전 레슨 받을 때 프로가 오른발 뒷꿈치
바닥에 붙이고 임팩 되고나서 떼라 하더라구요.
연습 해보니 배치기 없어지고. 피니쉬가 안정적 되는 듯 하더군요. . 발바닥 붙이는게 정석인지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저스틴 토마스 같은 예외가 있긴 한데요

오른발을 오른쪽 바깥으로 밀어내듯 힘쓰는 올바른 방법을 익히기에 좋은 드릴이라서 추천할 만 합니다

    2 0

오른발을 오른쪽 바깥으로 밀어내듯 힘쓰는게 어떤 의미인지 조금만 더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해가 잘 안돼서요.

저도 오른쪽 발꿈치를 붙이라고 레슨받고 있어서 혹시 도움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싶어 여쭤봅니다. ^^

    1 0

마치 스케이트 선수가 스타트대시 하듯이, 또는 펜싱 선수가 뒷발 쓰듯이, 오른발 바깥날을 바깥쪽으로  수평하게 밀어내듯 하는 게 오른발 힘의 올바른 방향이에요. 물론 밀어내는 동안 지면에 고정돼 있으니 발이 나가는 게 아니라 몸이 돌죠. 그 상태를 오래 유지하다보면 골반회전이 끝날때쯤 다리 길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뒤꿈치가 들어올려지게 됩니다.

오른발로 전진하듯 땅을 뒤로 밀거나, 까치발하듯 뒤꿈치만 깔짝 들어올리려는 경향이 있으면 뒤꿈치가 상당히 일찍 지면에서 떨어지게 돼 있어요. 불필요한 반사동작을 없애자는 훈련인 거죠.

    3 0

저는 오른발 안쪽날을 밀어내는 느낌으로 힘을 쓰고 있었는데 프로님께 바깥날이 너무 일찍 떨어진다는, 그래서 스웨이처럼 몸이 너무 왼쪽으로 쏠린다는 지적을 받곤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오른발 바깥날로 밀어내는 느낌을 시도해봤더니 미묘하게 느낌이 다르네요. 주말에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0 0

오른발이 앞으로 튀어 나오면서 얼리익스텐션 되는걸 방지해주니까 굉장히 좋은 연습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풀스윙으로 연결되는 자세에서는 아무리 붙이고 있다고 해도 뒷꿈치는 살짝 떨어져야죠. 뒷꿈치가 떨어진다기 보다는 오른발 안쪽이 땅에 계속 붙어서 내 체중을 타켓 방향으로 밀어붙인다고 하면 되겠네요.

    1 0

제가 오른발 뒤꿈치를 떼지 못해서 고민인데, 수많은 프로들 영상을 봐도 대부분은 '약간' 떨어져 있습니다. 적어도 오른발 바깥쪽은 임팩트시 들려있는게 정석이라면 정석인 것 같습니다.
 보통 너무 빨리 떨어져서 배치기가 있는 경우에 붙이고 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레슨받았던 프로는 아이언은 떨어져야 하고, 드라이버는 좀 붙어있어도 괜찮다(뒤에서 치기 위해)고 말해주긴 했습니다만.

    0 0

오른발 뒷꿈치가 아니라.. 오른쪽 발바닥이 떨어져야 한다고.....

    0 0

연습장에 코로나로 미국에서 피신나온 체형이 임성재와 닮은 17살 주니어 선수가 연습하길래 봤는데..
임팩까지 오른발 딱붙이고 치고 이후 팔로스루에서 멋진 자세로 피니쉬를 잡더군요.
7번으로 185야드 보낸다던데 4번 아이언으로 드라이버 거리 만큼 보내더군요. 쩝.

    1 0



타이거도 떨어지고 멕길로이도 떨어지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