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 받는 게 정답일까요? 조언 요청드려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레슨 받는 게 정답일까요? 조언 요청드려봅니다.
질문 |
빅데이빗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1-20 09:36:05 조회: 2,278  /  추천: 4  /  반대: 0  /  댓글: 27 ]

본문

안녕하세요. 늘 골포의 집단 지성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 감사하고 있는 1인입니다.

 

골프 경력은 미천합니다. 클럽은 거의 십여년 전에 처음 잡아봤지만 제대로 치기 시작한지는 1년 정도된 것 같습니다. 웨이트를 거의 평생 해와서 근력에는 자신이 있지만 역시 너무 많은 웨이트로 온몸의 관절계 부분이 다 고장나게 되었습니다. 정말 한심하지요. 젊어서는 근육량 때문에 어드레스가 안되어 포기하고 관절이 망가져서 포기하다가.. 어느 덧 40이 훌쩍 넘으니 자의보다 타의에 의해 골프기회가 자꾸 생겨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웨이트에 쏟은 시간과 열정이 후회스럽네요

 

혼자 유튭보고 연습장에서 거의 매일 연습하면서 90개 초반정도까지는 어찌어찌 내려왔습니다. 컨디션 좋으면 80대 후반도 가끔찍구요.. 그런데 제게 나타나는 공통적 특징이.. 초반에는 평균 보기플레이 정도를 유지하다가.. 후반에 여지없이 무너진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이유 없이 갑자기 샷이 흔들리기 시작하면.. 이건 뭐 이유라도 알아야 대응할텐데 거의 멘붕상태입니다. 그리고 이런 특징이 거의 모든 라운딩에서 나타나네요. 흔들리기 시작하면 슬라이스에 생크에.. 거의 난사가 되면서 정신도 그렇게 털려버립니다 ㅠㅠ 혼자 무식하게 치다보니까 골프 엘보는 진즉 왔구요. 유연성은 극악입니다.

 

독학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레슨을 받을까 생각하다가도 그동안 독학해온 것을 다 뜯어고치게 되면서 더 망가질 것 같은 두려움이 있어 쉽사리 결정을 못하게 됩니다. 치킨윙, 무식하게 힘으로 치는 버릇 등 이미 고쳐지지 않는 고질병 등이 고쳐질지도 의문이구요. 운동에 자신이 있다는 오만감에 남의 말 잘 안 듣는 것도 한몫했지요.. 그리고 와이프가 레슨을 배우는데 따라가서 가만히 뒤에서 듣다 보면 골프도 잘 모르는 주제에 잘 동감이 안되는 겁니다. 유튭에서 어설프게 줏어들은 지식들이 더 망쳐놓은 것 같네요.

 

골프 선배님들, 이제 동계 시즌이 다가와서 카카오 등 알아보고 있는데, 레슨 받으면 정말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을까요? 관절도 안좋고 나쁜 버릇도 너무 굳어져버려서 되려 안좋아질까 겁이나네요. 아님 그냥 큰 욕심없이 지금처럼 백돌이 수준에서 적당히 즐기면서 치는게 맞을까요. 뭐 간단한 대답은 일단 받아보고 결정하면 되는 것인데 그마저도 선뜻결정이 안되고 괜한 고민이 되네요. 늘 감사합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시간, 금전 여유가 되시면 프로님 잘 알아보셔서 꾸준히 몇년간 받으면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단기간의 변화는 쉽지 않고 단기간 받으면 단기간에 없어지는... 가끔 오시는 그 분과 비슷합니다.

    2 0

아 정말 제가 듣고 싶었던 말씀 이네요. 역시 단기간 보다는 긴 호흡으로 꾸준히 받아야 하겠지요? 성격급한 제게는 이것도 챌린지 이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초보때 혼자 쓸어서 잘 치던거 다운블로우로 3~4년째 수정중입니다ㅋㅋㅋㅋㅋㅋ 시간, 금전 부족하니 오래 걸리네요. 그냥 오른발쪽에 공 놓고 대충 치던 때가 그립... 그나마 지금은 왼발쪽으로 볼 포지션을 두고 공을 쳐낸다는 것에 감사할뿐...

    0 0

아... ㅎㅎ '수년'이 꽉 가슴에 박히네요. 역시 자그마한 변화에 감사하고 살아야 겠네요. 저도 하면된다라는 생각으로 매일 삽질했더니 엘보가 와서 그제 스테로이드 맞고 왔습니다 ㅠㅜ

    0 0

좋은 코치 만나시면 타수도 타수지만 몸에 무리 덜가는 스윙으로 유도해줄겁니다. 일이년 치고 접으실거 아니잖아요 ㅎㅎ. 궁합맞는 좋은 레슨프로 만나시길 바라겠습니다

    1 0

아 생각해보니 그러네요.. 일이년 치고 접을게 아닌데.. 감사합니다. 그런데 어딜가든 프로들이 너무 많던데.. 혹시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시범 레슨 같은거 부탁드리면 실례일까요? 물론 원타임 레슨비용 내구요.

    0 0

원포인트레슨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되겠네요. 좋은 분 소개받는게 아니라면 쿠폰 같은걸로 레슨받다가 정기레슨으로 바꾸는 게 좋을듯 합니다.
괜찮은 프로님 만나는것도 스트레스거든요.

    0 0

레슨받으신다면 인도어에서 받는것을 추천드리고,인도어마다 레슨하시는 프로님들이 여러명있는데 한달간 연습하시면서 프로님들이 레슨하는거 뒤에서 지켜보시고 스타일이 맞을듯한분을 선택하시는방법도 있습니다. 가급적 자신과 맞는 채형을 갖으신 프로로 선택하시는것도 좋을듯하고요~.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1 0

정말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0 0

레슨은 언제나 옳지않나요 ^^
전반에는 보기플레이 하시다가 늘 후반에 무너지는 상황이 반복되신다면.. 그럼에도 평균 90개를 치신다면
어쩌면 스윙보다는 체력적인 문제가 아닌가 생각되기도 하네요.
본인은 느끼지 못해도 힘이 빠지면 오히려 힘을 더 주게 되고 그러면서 스윙이 흔들리는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0

충격입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이네요. 생각해보니 맞는 말씀 같습니다. 라운딩만 끝나면 거의 파김치 되는걸보니 몸만컸지 체력이 바닥이었네요 ㅠ

    0 0

취미든 직업이든 어느정도 레벨에 올랐을때 그것을 깨고 올라가는 것은 인식의 전환 (= 고정관념을 깨고 나오는것) 인것 같습니다.

고정관념이란게 혼자서는 알기가 어려워요. 잘못된것이란 인식이 있으면 진작에 바꿨을 텐데 그런 인식이 없거나 본인은 바꾼다고 바꿨는데  결과는 안바뀌거든요. 혼자서 깨닫고 고치고 좋아지기가 어려운 운동입니다.

    1 0

200프로 동의합니다. 레슨쪽으로 맘을 굳혔습니딜. 조언 감시드립니다!

    0 0

보통 후반에만 늘 무너지면..... 체력적 문제 입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장비가 어떤건지 모르겠으나 샤프트들 전반적으로 가벼운 쪽으로 바꾸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아니면 체력훈련을 열심히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1 0

네 전혀 예상치 못했던 부분이었네요 ㅠㅠ 진심 감사드립니다.

    0 0

무조건 레슨 추천드리며 싹다 뜯어고친다는 마음가짐으로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유투브는 어느정도 수준이 올라간 뒤에는 분명 참고할만한 팁이나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분명 있지만 지금 상황에선 득보다 실이 훨씬 많습니다. 유투브는 끊고 레슨 고고!!!

    1 0

네 그럴려구요 ㅠㅠ 열린 맘으로 받아들이고자 합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0 0

저랑 비슷하시네요
체력도 중요하지만 레슨으로 본인 문제점 파악하는게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경기가 진행될수록 안좋은 습관들이 조금씩 나도모르게 나오게 되거든요
18홀 마지막샷까지 계속 되새긴다면 좋은 결과 있을거예요

    1 0

네 감사합니다. 레슨으로 맘 굳혔습니다 ㅠ 향후 진행상황 알려드리겠습니다 ^^

    0 0

좋은프로 만나시면 무엇보다 몸에 무리 안가는 부상없는 스윙을 익히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샷의 일관성도 당연히 올라가겠지요

    1 0

네 맞느 말씀같습니다. 레슨쪽으로 맘을 굳혔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연습이 답이죠. 연습하시면 변화가 생깁니다

    1 0

믿습니다! ㅎㅎ

    0 0

그립만 바꿔도변화가 생길듯해요
 좀  꼼꼼하게  점검해주는 프로 찾으세요

    0 0

저도 예전에 비슷했는데, 체력문제라는데 한표 더 합니다.

체력이 지치고 이런 게 아니라
온 힘을 다해서 샷을 하다 보니, 그게 후반까지 일관성 있게 유지되지가 않더라구요.

저는 채 하나 더 크게 잡고,
마지막 까지 일관성 있게 칠 수 있도록
초반에는 80% 힘만으로 스윙한다 생각하고 치니 나아지더라구요.
(근데 나중 되면 정타 잘 나면서 제거리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레슨은 언제나 옳습니다. ㅎㅎ
(다만 잘 맞는 프로를 만나는게 중요하죠 ㄷㄷ
저는 다른 사람 추천만 듣고 갔다가 저랑 안맞는 프로 만나서... 한참 고생했습니다.)

    0 0

두가지 중에 하나 인데.

1. 스윙에 뭔가 문제가 있어서 전반엔 운동능력과 체력 타이밍으로 버티타가 후반에 결국 문제가 터져 버린다 > 레슨 받아서 좋아지실거구요

2. 스윙은 달라질게 없는데 집중력 저하, 체력저하 등 라운딩상의 문제로 인해 나타난다 > 잔디밥으로 해결

    0 0

독학으로 시작하신 준들이 주위에도 몇분 계신데 공통적으로 보이는 문제점중 하나가 스윙에 문제가 생겼을때 본인 스윙에서 어디가 문제 인지를 인지하지 못하고 오랜시간 고생 한다 였습니다. 동영상 같은걸 찍어서 보기도 하지만 보면서도 어디에서 비롯된 문제 인지를 모르다 보니 한번 무너진 스윙을 복구 하는데 오래 걸리게 되더군요.

처음 시작 할때 최소 1년 정도 혹은 그이상 레슨을 통해 시작 했을때의 장점 중 하나가 스윙에 문제가 생겼을때 셀프로 문제가 있는 부분을 어느정도 찾아내서 보완이 가능 라고 생각 합니다.

혹시 레슨을 받게 되시면 그날그날 레슨 받은 핵심 포인트 등을 그림이나 글로 잘 정리해 두시면 훗날 스윙에 문제가 생겼을때 나만의 레슨 노트를 찬찬히 되짚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의외로 기본적인 사항들을 소흘히 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고 그런경우 빨리 제스윙을 찾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