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단에 살짝 들어간 공 구제 가능한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화단에 살짝 들어간 공 구제 가능한가요?
  일반 |
구닉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8-30 10:28:26 조회: 6,979  /  추천: 7  /  반대: 0  /  댓글: 22 ]

본문

어제 조인갔는데

아저씨 두분이 내기를 치는대
카트길옆 화단에 살짝 걸친공에 떨어졌는데
스윙 스탠스가 안나온다고 빼기로 했는데
1)이건 벌타없이 드롭 가능하다
2)뭔 소리야 벌타 먹고 쳐야지

이 걸로 한 30분을 옥신각신을 하더군요
결국 벌타없이 드롭했고 드롭하신분 양파치고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는데...

9홀돌고도 두분이 또 싸우더군요 ㅋㅋ
pga룰은 벌타고 아마추어룰(로컬룰)은 드롭 가능으로 캐디님이 정리해줬는데...

보통은 벌타없이 드롭인가요?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화단은 인공장애물이라 무벌타 드롭인게 로컬룰로 알고 있어요.

    2 0

감사합니다 ㅎ

    0 0

전 골프장이 다 로컬룰로 무벌하는게 아닌걸로 알고있어요. 첨에 다 무벌인줄 알고 뺄라했더니 어느 구장에선가 캐디분이 빼면 벌타라고 하더라고요.

    1 0

골프장 로컬룰에 화단을 무벌드랍으로 규정했으면 무벌, 아니면 아무튼 공에 손댔으니 벌타가 맞죠.
왜 제작년인가 화단밑에 공 골프채 뒤집에서 치핑한 타이거 영상 핫했었자나요.

    0 0

PGA 룰을 일반 경기에 적용할 수 없죠 .... 로컬룰이 우선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내기가 걸리면 죽자고 PGA룰을 원하는 사람들이 잇죠 룰북이나 경기위원이 필요한... 보통 동농경기에 심판업으면 그렇게 심하게 룰따지지 않는데.. 그리고 아마추어 경기는 로스트볼이 많아서 자기볼 들어야지 확인가능할 껄요 ... 물론 룰 잘아시는 분도 숲속이나 깊은 러프에서 공 안들면 자기 공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은텐데... 무조건 벌타? 세컨샷 OB도 캐디가 다시 치라고 해도 동반자가 잘 못들었으면 2번타 먹이고 치시나요?

    0 0

PGA룰대로 하면 무벌타일수도 벌타일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마추어 골프에선 캐디가 화단은 로컬룰로 무벌타에요.. 라고 할걸요..

    0 0

해당구장 로컬룰이 우선입니다.

    3 0

윗분들 말씀대로 PGA 경기도 구장로컬룰을 우선으로 따릅니다. 캐디가 말을 이상하게 했네요.
보통 pga에서는 화단은 인공장애물로 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화단에도 공이 잘 안들어가기 때문에
모든 구간에서 볼 이동은 벌타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0


아마 이 장면 보신 분들이라 벌타인지 아닌지 갖고 싸우시는 듯.........

    1 0

ㅋㅋㅋ 사진 감사합니다
조인한 아저씨 보내드리고 싶네요

    0 0

벌타 입니까 벌초 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

    1 0

와우 역시 심오힌 규칙이네요

    0 0

다년초냐 일년초냐 하고 싸우는 것도 봤습니다... 다년초면 구제 안 됨. 일년초면 구제 가능... 다년초, 일년초 리스트도 외워야 하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1 0

ㅋㅋㅋㅋ 내기 어렵네요

    0 0

일년초만 구제해 준다는 로컬룰을 어디선가 본 기억이 나네요ㅋㅋㅋ

    0 0

세리머니에 나왔는데요
        페어웨이  카트도로  화단 있을때
                                    O  여기 떨어지면 원래 경기룰은 화단에 드롭하는데 화단이 정말 좁은 화단....
캐디한테 로컬룰에서 어떻게 하냐 물으니 그린 무벌타 드롭 이라고 해서 그렇게 치더라구요
화단에서 칠수있으면 거기서 드롭인데 방송나온구장에선은 칠수없는 환경이니 그렇게 한거같네요

    0 0

페어웨이 내에 조성된 화단은 어떻게 처리될까요? 골프규칙에는 페어웨이나 러프라는 용어는 없습니다. 일반구역에 속합니다. 잔디를 페어웨이의 길이와 같거나 그보다 짧게 깍은 구역에서는 노출된 나무뿌리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모델 로컬룰 F-9 참조). 따라서 대체적으로 페어웨이에 조성된 화단은 아주 드뭅니다만 일반구역 등 코스 위에 있는 화단을 어떻게 취급해야 할까요?
  로컬룰에 이러한 화단을 어떻게 규정하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이러한 화단은 1) 페널티없는 구제를 허용하지 않는 일반구역으로 규정하거나, 2) 수리지로 규정하거나, 3) 플레이금지 수리지(예: 1년생 화초로 조성된 화단..)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화단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는 경우는 일반구역이어서 볼을 찾아 그대로 플레이하거나 언플레이어블볼 처리를 해야 합니다. 화단이 수리지로 규정되어 있다면 그대로 플레이하거나 페널티없는 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화단이 플레이금지 수리지로 규정되어 있다면 반드시 페널티없는 구제를 받아야 합니다. 플레이금지 수리지에서 볼을 놓인 그대로 치면 2벌타를 받게 됩니다.

KLPGA 펌

    2 0

당연히 벌타죠. 다만 윗분들 말씀대로 골프장에서 로컬룰로 무벌타 드롭을 인정해주면 드롭이 가능하구요. 참고로 스카이72 홈페이지에 로컬룰이 나와 있는데 그 중 화단 부분을 긁어오면  "코스작업(통기작업, 배토 등)이나 악천 후 등 영향으로 페어웨이나 러프의 비정상적인 지역에 볼이 있는 경우와 화단(초화류, 야생화)에서는 벌 없이 드롭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돼 있습니다.

    0 0

화단은 보통 무벌드롭이 가능합니다 라고 주장해 봅니다.
저의 판단 기준은 이렇습니다.
화단 또는 심어져 있는 식물이 망가지냐 아니면 내채나 내가 망가지냐.
꽃들이 심어져 있는데 여기에서 플레이 하라고 해서 공을 쳐내면 쳐낼 수야 있겠지만 꽃들이 다 망가지겠죠?
그래서 대부분 골프장에서 화단은 무벌 드롭이라고 로컬룰을 정합니다. (예전엔 스코어 카드에 적혀 있는 경우가 많았었고 캐디들이 대부분 그렇게 말하죠)
페널티 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구제 라는 관점에서 생각하면 내가 거기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가 되고 플레이를 할 수 있으나 꽃밭 망가지면 안된다라면 무벌타 드롭,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라면 벌타 받고 구제 라고 생각합니다.

    0 0

골프의 세계가 심오하군요.
옛날 nba룰 따른다고 동농에서도 일리걸디펜스 얘기하던 기억이 나네요ㅋ

    0 0

칠수있음 걍 냅다 까믄 뒷얘기 안 나옵니다

    0 0

사전에 정해논것이 없었으면 무조건 로컬룰대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프로룰을 들먹일 이유가 젼혀 없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