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힐드로 라운딩 해결점이 궁금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어제 힐드로 라운딩 해결점이 궁금합니다
  일반 |
샤프45832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26 11:40:21 조회: 1,440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 ]

본문



어제 힐드로 구장에 오랜만에 갔었는데.
하필 뭔 대회를 한다고...티도 다 뒤로 빼놓고...ㅠ 잘치시는 분들이 부러운 하루였습니다.

1. 공이 잔디속에 파묻힐 정도로 페어웨이 잔디가 있는건 좋은데. 잔디속에 파묻혀있지만 잔디위에 있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대로 다운블로우로 치게 되면 클럽이 땅쪽으로 더 파고들 때가 있더라구요.

2. 이건 구장과는 상관이 없는 질문인데.
오전에 일 좀 보고 오후티를 쳤는데. 어제는 오른발 안쪽이 들리면서 스웨이가 엄청 나더군요. 전반 7-8홀까지는 그런대로 쳤는데. 이후 그증상이 나온뒤로
제대로 컨텍을 못하겠더라구요. 평소 라운딩보다 러프가 엄청 길고 그런곳에서 치다보니...체력적으로 지친거 같기도 한데.
문제는 이런 스웨이를 인식을 하지만 필드에서는 어떻게 극복할지 모르겠습니다. (나이가 있어서 그런가 ㅠ)
혹시 팁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다음 라운딩에 한번 적용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쿼트를 하루에 100개 이상 하자...라고 지금 외치면서 글을 쓰고 있음)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1. 평상시처럼 다운블로우하면 뽕샷 나올겁니다. 라이 자세히 안보고 쳤다가 겪은 적 많이 있습니다.
페어웨이 벙커보단 쉽지만, 페어웨이 벙커샷처럼 플레이 하시면 되는데...
잠겨있어서 플라이어가 나올 수 있어서 클럽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저는 저런 경우 한클럽 더 잡고, 왼발쪽에 많이 두고 고탄도샷을 주로 칩니다.(근력있고, 스윙스피드 빠른편이라...)
플라이어로 더 날아가도 고탄도로 줄여주고, 탄도가 높아서 거리가 짧을걸 계산해서 한클럽 더 잡고..제 경우입니다.
하지만 온그린 확률은 낮아서 그냥 그린 근처 위험하지 않은 곳으로 보내는게 목표입니다.
2. 스웨이는 해결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냥 지쳐서 하체가 잘 안움직여지거나 흔들리면, 일부러 덮어치는 넉다운 샷(펀치샷 비스므리)으로 적용하는데....저도 어렵습니다.

    1 0

왼쪽에 두라는 강의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쳐야되나보네요.

스웨이 참 미치겠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