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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제목이 거창한데,,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의문을 몸으로 해결하려다가 거진 1년 가까이 답을 내리지 못해 고견을 듣고자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물론 스윙이 문제겠지만, 골포의 정신으로 몸뚱아리가 안 되면 돈을 써서라도 해결하겠다는 의지로 1년간 아래의 지름과 판매를 반복했습니다.
- 드라이버 헤드
매버릭 일반 모델 9도, 10.5도
매버릭 서브제로 9도 * 현재는 일반 10.5도만 가지고 있음.
- 샤프트 벤투스 블랙, 블루, 레드 5S
텐세이 오렌지 프로 5S
디아마나 D limited 5S * 현재는 벤투스 블랙/블루/텐오프 보유 중
그런데, 하도 생각나는 대로 지름과 판매를 반복하다 보니 제가 실험을 하면서 비교/대조군을 확실히 설정을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즉, 같은 헤드에 샤프트를 바꾸거나, 같은 샤프트에 헤드만 바꾸던지 해야 하는데 하도 물건들이 계속 들락날락 거려서 그렇게 못했던 것이죠.
그래서 드라이버의 이상적인 탄도와 백스핀에 관해 헤드 각도 혹은 저스핀 설계가 더 중요한지, 아니면 저탄도를 위한 미드/하이킥이 더 효과가 좋은지 회원님들의 지식과 경험을 여쭙고자 합니다.
제 스윙은,, 잘 안맞으면 덤벼서 깍아쳐져서 슬라이스 혹은 푸쉬가 나고, 컨디션 좋으면 깔끔하게 스트레이트가 나오는데 탄도가 높은 편입니다. (15도 이상) 스윙스피드 볼스피드는 요새 스크린을 안 가서 잘 모르겠고, 거리 자체는 캐리 210~220, 런포함 230~240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잘 맞았을 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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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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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y together님의 댓글 Happy to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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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샤프트>=헤드 라고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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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도는 각도가 아니라서 탄도의 출발각 혹은 발사각이 15도라고 해야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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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99556006님의 댓글 비공개9955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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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이 없고 다분히 주관적인 내용이다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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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댓글을 너무 늦게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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