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백이 쉬웠어요. 2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머슬백이 쉬웠어요. 2탄
장비 |
얼룩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03 09:58:59 조회: 7,045  /  추천: 5  /  반대: 0  /  댓글: 34 ]

본문

머슬백이 치기 쉬우면 안되는 분들이 계셔서 그냥 스크린 스코어 한번 찍어 올려봅니다. 
스크린 월 0회~1회. 필드 1회 겨울시즌은 필드는 안가고 1년에 10~12회 밖에 못나가는 헝거리 골퍼입니다. 
구력은 10년 좀 넘었습니다. 
연습은 평소에는 거의 안하며 필드 잡히면 D-day 2일정도 전에 인도어 연습장 한번 갑니다. 골프에 그렇게 목숨 걸 정도로 하진 않습니다. 그냥 거래처나 친구들과 재미있게 게임으로만 치고요. 

공교롭게도 신안 74타는 캐비티 중고를 사서 친 스코어 입니다. 나머지는 머슬백 712MB로 친 스코어 입니다. 
제가 쳐본 결과 캐비티라고 해서 딱히 스코어가 좋아지진 않았다는 점을 이렇게라도 인증해보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머슬백의 특징은 얇은 솔, 작은 헤드, 낮은 관용성, 높은 조작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의 얇은 솔은 필드에서 뒤땅에 자비가 없이 채가 박히고 (초보채의 넓은 솔은 뒤땅나도채가 튕기고나오면서 밀어주죠) ,  낮은 관용성은 곤란하거나 까다로운 라이에서의 미스가 심해지죠 
아마추어가 칠때 곤란한 머슬백의 단점은 필드에서 나오고,  스크린에서는 어려운라이,,얇은솔로 치는 뒤땅이 모두 보정되다보니까, 스크린비교는 곤란해보입니다.

그와 별개로 저도 좋아하는장비 쓰자 주의입니다 ㅎㅎ  이뻐서 , 타구감이 좋아서 머슬백 사용하고는 있지만 (블프) 샷메이킹도 못하는데 이게 뭐하는짓인지 싶기도하네요 ㅜ

    8 0

머슬백이 다른 아이언보다 어렵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과학으로 증명된 얘기인데, 치기 쉬우면 안 되는 분들이 계시다는 건 무슨 말씀이십니까...

그냥 글 쓴 분께서 머슬백 아이언이 캐비티보다 잘 맞고 잘 치시는 건데, 치가 쉬우면 안 되는 분들이 계시니까 잘 친 걸 보여주겠다라고 하시는 건 좀 성급한 일반화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윗 분도 말씀하셨듯이, 리딩에지가 박히지 않는 스크린 매트의 스코어가 이러하니 머슬백이 어렵지 않다라는 것도 쉽게 받아들이기 어렵네요.

    22 0

왜이렇게 비꼬지 못해 안달일까요
확률입니다 골프는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게 가져가는게
유리하죠

머슬백이 확률적이나 통계적으로 더 어려운 채에 속한다
이건 팩트입니다..

그러니 초보들이나 대부분의 아마추어한텐 조금이라도 그 어려울법한 확률을 피해가는게 좋은거구요

드라이버 뭐쓰시나요?

프로들이 쓰는 트리플다이아 혹은
선수지급용으로 나오는거 쓰시는거 어때요?
어렵지 않은데요

설마 관용성 좋은 드라이버 쓰시는거 아니죠?

이러면 좀 이해가 되시나요?

    11 0

일절만 하시지 뇌절까지 하시네요.
스크린이니까 머슬백도 스코어가 잘 나오지 지난 필드라운딩은 스코어가 엉망이라고 하셨잖아요.

    9 0

ㅋㅋ 애초에 원글 제목부터 "머슬백이 더 쉽지 않나요"라는 일반적인 상식과 다른 얘기를 하시니 거기에 공감을 못 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거죠

글 제목이 "저는 머슬백이 더 쉬웠어요" 정도였으면 모두들 그런가보다 하며 각자의 경험과 감상을 공유하는 분위기였을 겁니다

원글부터 지금 글까지 보면 공감이 아닌 관심과 어그로를 끌려고 하시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3 0

관심과 여러 조언들 감사합니다. 올해에는 머슬백으로 더욱더 열심히 쳐서 필드 언더파 하는날 인증을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멘탈이나 실력이 성장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3 0

끝까지 인정 못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않좋네요
제 주변에 이런분이 안계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반대의견 드리고 갑니다.

    1 0

뭘 인정 하라는 거죠? 가만히 있으니 별 소리가 다나오네. 존나 만만하게 보이나요?
당신 같은 사람은 내 주변에 없어서 다행이네.

    0 0

ㅋㅋㅋㅋ 제대로 긁혔네 멘탈 개유리멘탈

    1 0

ㅋㅋ 백도리 개유리 실력으로 골프 친다고 ㅉㅉ
벵신들은 벵신같이 대응해줘야지

    0 0

님 실력 인증 가능? 아니면 꺼지시고요.

    1 0

이런분들을 두고 하는말이 있죠 ㅋㅋㅋ
...ㅋ

    2 0

남의 장비 관심 없고 머슬백 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만..이제 그만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0 0

어려운 채를 써도 잘친다 라는 자랑글이네요

    0 0

구력 10년이면 필드 스코어인거죠?

    0 0

아무리 쉬운채라도 익숙하지 않으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고 보장하지 못하죠.
스크린 스코어가 MB가 쉬운채라는 근거가 되지는 못합니다.
쉬운채와 어려운채의 차이점은 필드의 다양한 언듈레이션에서의 샷 일관성에서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0 0

와 마 뭐 좀있으면 이제 이분들 지구가 평평하다고 하실분들이네
머슬백은 캐비티 보다 어렵습니다. 끝.
빠짐없이 모든 전문와 프로들이 +과학적 이유로 그렇다는데 뭔 필드에서 90-100타쯤 치신다는 분들이 이건 꼭 아니네요 하시는지...
내가 쓰고 싶으면 쓴다는 아무 문제 없고 매우 맞습니다만, 말도 안되는 이유를 가지고 와서 이래서 머슬백이 캐비티 보다 좋습니다는 좀 그만할때도 되지 않았습니까
고등학생도 아니고, 성인씩이나 되어서 이러고 있는 모습을 보니 참...

    6 0

재밌네요.

    0 0

아오 피곤해

    2 0

제생각에 이 글의 제목은 일부러 좀 과장해서 위트있게 쓰신것 같은데 이런 관점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저도 머슬백 쓰지만 객관적으로 머슬백 어려운 채는 맞습니다. 거의 모든 골퍼들이 인정하죠. 하지만 주관적 체감으로는 몇 타 손해보더라도 타감이나 심리적 만족감으로 스코어의 불이익을 스스로 보상 받는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이런 글에 굳이 팩트로 진지하게 반박할 것 까지는..  하고 생각해봅니다.

    2 0

첫줄만 봐도 글쓴분 뉘앙스와 의도는 명확합니다

    3 0

ㅋ 본인 자랑글입니다. 과학을 자랑으로 이기려고 하시면 안되는 거죠.. 
난 잘쳐... 연습 안해도 잘쳐...  너네는 실력이 없는 거고, 난 타고났어..ㅋㅋ

    2 0

저는 머슬백이 더 쉽던데요 -> 아무 문제 없음
저는 백돌이지만 머슬백 칠거에요 -> 아무 문제 없음
머슬백이 더 쉬운채 아닌가요? -> 이건 아닙니다.

    4 0

구력이 12~3년 되신분이 약을 파시네요. 한달에 한번을 가던 뭐던 싱글플레이어도 아닌분이 이러는게 웃기긴 합니다. 이런 말을 하려면 최소한 그 요건은 갖추셔야 되지 않겠습니까?

    0 0

필드 스코어인지 알거 우와했다가 스크린 스코어네요.
필드 스코어를 인증해주세요!
스크린은 게임일 뿐입니다!

    0 0

개인의 차이지 뭔 멍청한 소리들을 달아놨지. 머슬백으로 대가리 두드려 맞은적 있나 머슬백 치다가 손가락 부러진적 있나.
머슬백으로 100미터도 못 칠 사람들이 머슬백 좀 쉽게 친다고 이런 반응 보이는게 여기 수준인가보네
골프를 잘 친다는 것도 아니고 머슬백으로 치다보니 잘쳐진다는거지. 시도도 못해 보는 겁쟁이들이 방구석에 앉아서 댓글만 달고 있네. ㅉㅉ
타이거 우즈한테 가서 야 캐비티가 과학적으로 더 치기 쉬우니 너 요즘 부상도 있고 성적도 엉망이니 머슬백 그만쳐. 이런 ㄱ ㅐ소리 할 사람들이네.

    1 0

그리고 머슬백 아무거나 구해서 7번 34도 이상으로 제대로 백스핀 걸어서 140미터 이상 못 치면 골프 다시 배워야 돼.
조선잔디 쓸어치면서 일파만파에 지가 뭐 싱글이니 이딴 소리 하고 양잔디 구장 가면 왜 밀리는가 궁금했는데 범인들이 여기 다 모여있었구만.
캐비티로 다운블로우도 못치면서 스크린가서 머슬백으로 공이나 맞출수 있는 사람 여기 몇명이나 될까?

    1 0

말은 세게 하셨어도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자기 하고 싶은거 하면되지 뭐 머슬이 쉽네 어쩌네 부상이 오네 할 이유가 없죠..
글쓴분이 어그로를 끌기는 햇지만 뎃글이 어그로에 과한반응한것도 맞는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먼저 어그로 끈놈이 문제 아닐까요?

    0 0

이정도를 어그로라 하면 여긴 뭔 선비들만 모였나요? 온라인에서 관심좀 가져달라고 할수도 있죠. 어차피 오프에서 볼 사람도 아니고. 그냥 다들 자격지심으로 보이는데요.

    1 0

여기 사람들도 다른데 가면 분위기보고 다 알아서 합니다
딜바다 분위기가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눈치보며 행동해야지 안그러면 사회성 없다는 소리 듣습니다
선비들만 모인게 아니고 여기가 그런 분위기인겁니다

    0 0

저도 이제 막 여기 게시판 분위기 보고 있는데 다들 뭐 얼마나 잘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오프라인에서도 살기 빡빡한데 온라인에서까지 눈치보며 살 이유가 있겠습니까.
여기서라도 실력 자랑하고 어그로도 좀 끌고 재미있게 살자는거지. 자기 스코어 올려서 자랑 좀 해도 되지 않나요?
여기 서버 주인이 여기 분위기는 이러니 이렇게 해야돼 라고 정해진게 있나요?

    2 0

댓글들 잘 봤고. 가만히 있으면 사기꾼으로 만들 기세네. 여기서는 예의고 뭐고 다 필요 없는거 같네 어차피 볼일 없는 사람들이고 다들 자기 잘난 맛에 댓글 쓰고 있구먼.
내가 쳤던 위에 스크린으로 가서 캐비티로 치던 머슬백으로 치던 좃방맹이로 치던 인증해서 올리시고. 잘친 스코어 올려보세요. 봐바 캐비티로 치면 더 잘친다니깐 이런 댓글 올려주면 참고할게요. 아니면 꺼지시고요.

    1 0

머슬백이 쉬울수 있다(O)
머슬백 치면 도움이 된다(O)
머슬백 안치면 백도리다(X)
머슬백이 캐비티보다 쉽다(X)

    0 0

ㅋㅋㅋ 스크린 인증 ㅋㅋㅋ
머슬백 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