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레인 스윙으로 바꾸신분 계신가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원플레인 스윙으로 바꾸신분 계신가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기타 |
감사한마음으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13 07:53:26 조회: 1,639  /  추천: 0  /  반대: 0  /  댓글: 7 ]

본문

왼손목 커핑된것도 모르고 골반 반동으로만 치고 살다가 레슨받으며 제대로된 백스윙탑의 모양을 배우고 보우힌지로 3시 수직낙하를 연마하다보니 이제는 훅이 걸려서 왼손목 보우를 줄이고 공쪽으로 직접 타격하는 느낌을 가져보려 하는데..

이참에 아예 팔과 손목은 끈이다 생각하고 원플레인처럼 스윙해보니 느낌이 좋네요.

그동안 보우 힌지를 연습해와서 그런것 같기도 하지만 멀리서서 머리 위치 잘 잡아두고 공만 잘 보고, 팔은 놔두고 백스윙을 천천히 턴으로만 해주니 인위적으로 보잉하던것보다 편하게 왼손목도 펴지는 느낌이고, 다운스윙시 하체 어깨를 막 잡아돌려도 크게 터지진 않아서 스윙이 좀 쉬운 느낌인데요.

(예전에는 백스윙시 왼손목 보우 오른손목 힌지를 일부러 해주지 않으면 무조건 왼손목 커핑되던게 개선된것 같긴합니다. )

원플레인 스윙이 이 느낌이 맞는걸까요? 웨지를 제외하면 중간이상 길이 클럽은 이질적인 느낌없이 괜찮네요.

원플레인 스윙의 경우 하체턴 위주일텐데 트러블 라이상에서는 팔 위주로 쳐야할듯 한데 그때는 투플레인으로 스윙을 하시는건지도 궁금하네요. 하체를 잡아둔 상태에서는 어깨턴이 한계가 있어서 원플레인으로는 스윙이 안될것 같은 느낌인데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원플레인 스윙 하는 사람은 예전에 모노먼 다음은 디섐보 말고는 보기 힘든것 같습니다

    0 0

원플레인 스윙을 어떤 의미로 얘기하시는지 궁금합니다.

    0 0

수직으로 팔을 내리려는 동작이 없이 양쪽 어깨선에서 공까지의 평면만 생각하며 백스윙하고 그대로 다운스윙하되 하체 위주로 몸을 돌리는 스윙을 원플레인 스윙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어드레스 자체도 디셈보처럼 좀 멀리서구요.

    1 0

일반적으로 원플레인스윙이 훨씬 상체(턴)위주의 스윙입니다. 글 말미에 하체를 잡아두고 친다는 느낌이 원플레인 스윙에 더 가깝습니다.

    0 0

원플레인은 허리랑 하체를 많이 써야 공이 똑바로 가서 좀 많이 어렵긴 합니다. 원리는 더 쉬워보이는데 실제로는 더 어려워요. 다만 컨디션 좋은 날 원플레인은 무적입니다.

    0 0

원플레인이든 투플레인이든 본인 공만 똑바로 가면 맞는거죠.

    0 0

유튜브에 8TonGolf 참조하시면 될듯 하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