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비거리에 대한 매커니즘과 팁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드라이버 비거리에 대한 매커니즘과 팁
  강좌,팁 |
산골짜기골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5-08 02:35:29 [베스트글]
조회: 28,970  /  추천: 71  /  반대: 0  /  댓글: 71 ]

본문



안녕하세요 글 읽다보니 여럿분들이 다들 드라이버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시고 비거리에 관심이 많으신거같아 글써봅니다.
물론제가 프로처럼 매번 일정한샷을 치진않지만
그래도 볼스피드 평균76 최대 80까지 칩니다.
스윙스피드는 115~120마일입니다
신체스펙은 179cm에 70키로입니다.

비거리의 핵심은 상하체분리(꼬임)
사실 이게 안되면 평생 죽었다깨나도 비거리 못늘립니다.
할수는있죠 오른손 로테이션 왕창써서요.
근데 그게 매일 일관될까요?
백스윙시 상체 회전량이 많으면 비거리가 멀리간단걸 아실겁니다. 정면스윙영상 보시면 pga선수들은 등 전체가 보이죠. 근데 간과하는 점이 뭐냐면 대부분 골퍼분들 특징이
백스윙때 잘 꼬았습니다. 근데 상체가 하체랑 같이온다면 꼬임이 다 풀려서 내려오는겁니다.
상체는 백스윙탑 상태에서 기다려주고 하체가 먼저 출발해줘야 안그래도 꼬여있는데 하체만 출발해야 더 꼬이겠죠? 전환동작에 찰나 입니다 유튜브 영상보면 왼쪽 무릎을 먼저 열어라 이런거 많잖아요. 그게 같은 맥락입니다.

“난 유연하지못해서 그렇게 못치겠다” “스웨이난다”
하시는분들은 차라리 오른발 뒷꿈치 안쪽에 힘꽉주고 하체는 꼬임을 버텨주고 상체만 꼬와주세요 그리고 백스윙 탑에서 왼골반을 순간적으로 왼쪽으로 열어주는겁니다.
연습장에서도 많은분들이 물어보세요
“살살치는거같은데 왜 이렇게 멀리가요?“
사람들은 팔이빠르고 상체회전이 빨라야 시각적으로 빠르게 치는거같아보이지만 실제론 그렇지않아요.
세게칠땐 하체를 더 빨리 많이 열려고 노력합니다

새총 쏠때보면 우리가 더 쎄게 쏘기위해서 쇠구슬을 잡아 당기기도하지만 쏠때 새총을 잡고있는 왼손도 순간적으로 앞으로 밀잖아요 그거랑 같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거리 나시는분들은 대부분 공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건 볼스피드도 올려주지만
가파른 어택앵글로 슬라이스가 터지시는분들은 더더욱 활용하셔야합니다. 하체가 먼저 전환동작을 시작하고 상체가 뒤에있어야 자연스러운 인아웃이 나옵니다.

로테이션은 자연스러운겁니다. 절대 로테이션에 의존하지마세요 일시적으로 볼스피드를 올려줄수있지만 올바르지않은 스윙궤도를 로테이션으로 해결하면 뽕샷,대가리 언젠간 따라옵니다. (예민한부분인데 물론 의도적인 로테이션이 필요한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팁인데 공을 찰싹 때린다기보다 공을 타겟방향으로 꾹 눌러때린다는 느낌이있어야 힘이실려요

추천 7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어 저도 최근에 이말 들었습니다  제가 요즘 상체 꼬임을 좀 더 주려고 노력하면서 비거리가 좀 늘어서 스크린에서 최대한 꼬아서 힘 모아서 후려 쳤는데 매번 같이 치시는 분들이 와 이번 스윙 힘 안들이고 잘 쳤네...라고 해서...속으로 와..나는 함 다 짜내서 쳤는데 뭐지.. 생각했네요

    1 0
작성일

알면서도 잘 안되는 이 몸뚱이.. ㅠㅠ 이제 나이 지천명인데.. 늙지는 않았으나 몸이 안따라줘요 ㅠㅠ 글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다시 한번 유념하고 연습에 연습을 해야할듯요. ㅎㅎ

    0 0
작성일

엄청나십니다.  늘 부상을 달고살아서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0 0
작성일

저도 나름 신체 스펙대비 볼스가 꽤 나오는 편인데요. 이정웅 프로님이랑 스펙 거의 동일한편이고.. 평균 볼스 70~73, 트랙맨 헤드스피드 110 전후 지디알 후리면 75 정도까지 뽑습니다.
뭐 대체적인 내용 자체는 틀린건 없다고 봅니다.
근데 제가 생각했을때 이 글이 매우 위험하다고 느끼는건 너무 하체의 중요성만 강조했다는 점입니다.
드라이버 스피드 낼 때 하체 제대로 써야된다를 머리속으로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근데 왜 안될까요?
제생각엔.. 상체, 팔, 손이 너무 제대로 안받쳐주는 골퍼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볼스 70정도는 하체 그냥 살짝 탕~ 팅겨주기만해도 나옵니다. 글쓴이님도 잘 아시겟지만요.
저는 60대 볼스에 머무는.. 특히 평균 65 미만 볼스 뽑는 분들은 손만 잘써주는 연습을 우선 해야한다고 봅니다.
이정웅 프로 가장 최근 웅급실 영상이 그 내용을 가장 잘 보여준다고 생각하구요.
글쓴이님 글 보고 괜히 드라이버 안되시는 분들이 더 하체만 과하게 써서 더 삼천포로 빠지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2 0
작성일

맞는말씀이십니다
텍스트로 전달하려다보니 아무래도 한계가있네요
가독성때문에 길게 쓰지못해서 요런부분들도 말씀드리고는 싶은데 본문에서 말하지못한건 죄송합니다.

저도 암패턴으로만 1년을 쳤습니다!
그후로 바디를 적극적으로 쓰기시작했구요!
팔로도 잘치는 감각이있어야 힙턴도 잘되는건 저도 매우 공감하는부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연습양은 어찌되시는지요 요즘 비거리연습하느라 매일쳤더니 헤드스피드가 줄더라구요 피로가쌓여서그런지 이럴땐 휴식을어느정도가져가시나요

    1 0
작성일

하루 짧으면 한시간 평균 두시간입니다.

몸에 데미지있으면 그냥 하루 날리면서 쉬시는게 낫다고봅니다.  전 약한 데미지면 가서 숏어프로치 연습만 합니다!

대신 필드가는날 제외하면 일년내내 거의 매일갑니다

    0 0
작성일

왼골반을 순간적으로 왼쪽으로 완전히 여시나요? 혹은 적당히 돌고 브레이크를 거시나요?...
저는 아무래도 오래되지 않은 골린이라 왼골반 뒤로 빼는 연습하다가 이게 척추각 유지도 안되고 상체가 기다려주지 못하니 스윙패스도 마구잡이고 아주 난리났습니다.
윗 분들 말처럼 상체(손포함)로만 일단 안정적인 패스와 컨택을 만든 후에 다시 해보려구요.

    1 0
작성일

팔이랑 상체는 크게신경안쓰고 올바른탑 만들어주고
그다음 체중이동-하체회전 패턴으로칩니다.

전 하체근력이 약해 세게칠때 상체힘을 버텨주고 돌기가 힘들어서 지면반력을 많이 이용해서 정지해줍니다!

    0 0
작성일

티 높이 어떻게 하시나요?

    1 0
작성일

평상시엔 45정도고
낮게치고싶을때나 페이드 칠때는 35~40정도인데 감으로 꽂아서 (공이 헤드에 가려지게)

드로우치거나 높게칠때는 공 반이상 정도 보이게 꽂습니다.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