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유튜브 보시는분 계신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허석 유튜브 보시는분 계신지요?
질문 |
국내산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5-17 03:09:44 조회: 5,796  /  추천: 1  /  반대: 0  /  댓글: 30 ]

본문

레슨도 받고 유튜브도 봤지만

 

힘은 안빠지고 힘이 안빠지니 엎어치고 멘탈 나가고~하네요

 

...

 

우연히 허석 유튜브에서 등지고치기 봤는데요

 

연습해보니까 뭔가 왼쪽 어깨가 막힌느낌 들긴하지만 

 

몸에 힘도 빠지고 팔로 휭휭 스윙 하는 너무 좋은 느낌이 들긴 하네요

 

근데 이게 장기적으로보면 좋은걸까 나쁜걸까.. 나쁜 습관들까봐 무섭기도해서​요. 등지고치기 계속 해봐도 좋을까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왜 나쁘다고 생각하시죠?

    0 0

나쁘다고 안했어요.

    0 0

어깨가 너무 빨리 열리지 않는 감을 익히기 위한 드릴 중 하나입니다.
감을 익힌 다음에는 본인의 스윙에 녹여내야죠.

헤드커버 겨드랑이 끼고 치는 드릴을 연습한다고 필드에서 헤드커버 끼고 안 떨어지게 스윙할수는 없잖아요.

    0 0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0 0

슬라이스나고 깎여막고 임팩때 머리 앞으로 나가시는 분들에게 그 연습만큼 좋은건 없다고 봅니다. 그치만 만약 인아웃 패스 나오시는 분이면 그 연습 절대 하면 안됩니다.

    1 0

인아웃 패스 나오면 등지고 치면 안되는 이유가 궁금해요.

    0 0

아웃안을 교정하려고 등지고 치는 드릴를 하는 건데요 이미 인아웃인 분이 저걸 계속하면 점점 인아웃이 심해져서 훅으로 엄청 고생하게 되는 순서입니다.

    0 0

저도 윗분 의견에 한표. 인아웃 안나오는 분들을 위한 드릴입니다. 원리는 인아웃이 안되면 몸이 돌 때 헤드가 원 밖으로 튀어나가는 관성이 강하거든요. 이걸 등지고 치면서 회전 타이밍을 늦춰 헤드가 충분히 인으로 떨어질 시간을 벌고, 휘둘러도 인투인으로 스윙하게 만드는 원리죠. 약간 스윙의 기본원리 느낌이라 부작용을 걱정할만한 방법은 아닙니다. 축구할 때 인사이드로 슛 할 때 조금 몸을 잡아두고 차는 원리랑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등지고 치지 않아도 인아웃으로 나오게 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때 유행했던 GG 스윙이죠 ㅋ 원리는 왼손이그리는 원 궤도를 급격하게 크게 그려 오른손이 인으로떨어질 시간을 버는 거죠. 공통적으로 헤드가 받는 힘을 몸에서 탈출하는 구심력 방향에서 타겟쪽으로 헤드가 던져지도록 힘의 방향을 바꾸는 원리입니다. 

만약 어떤 방법이든 헤드를 타겟쪽으로 날리는 게 안되신다면 날아가는 헤드를 잡아두기 위해 당겨치든 밑으로 내려찍든 하는 보상동작이 필요합니다.

    1 0

조언 고맙습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니 인아웃이었던게 어느순간 아웃인 나오더라고요. 그래도 부작용있는 방법이 아니라는게 안심되네요. (요즘 좀 꽃힘..ㅎㅎ) GG스윙도 검색해볼께요. 감사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