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쓰시면서 선글라스 찾으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안경 쓰시면서 선글라스 찾으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일반 |
인피니티골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6-27 09:00:12 조회: 38,931  /  추천: 19  /  반대: 0  /  댓글: 68 ]

본문





일단 저도 시력이 안 좋습니다.

 

그리고 동체 시력도 안 좋아서 살짝만 눈부셔도 날라가는 제 공을 못봅니다.

 

그리고 두상은 전형적인 옆짱구 한국인 두상...

 

고글은 외국인들처럼 뒷짱구이신 분들이 잘 어울리죠...

 

제가 여러 시행착오 끝에 여러분들은 시행착오하지 마시라고 알려드립니다.

 

1. 일반 선글라스에 도수 넣기

 

  - 넣을 수 있습니다. 

 

  - 일단 선글라스 렌즈에 도수 넣는거는 조금 비쌉니다만 고글에 도수 넣는 거에 비할바는 아닙니다.

 

  - 단 옆으로 들어오는 차광되지 않는 빛이 퍼팅이나 티샷 때 거슬립니다..

 

  - 그래서 선글라스는 운전할 때나 끼기로 합니다.

 

2. 루디 매그너스 매트 블랙

 

  - 오버사이즈 고글입니다.

 

  - 한국인도 외국인처럼 눈부위 거의 모든 부분이 커버됩니다.

 

  - 차광되지 않는 빛도 안들어옵니다..

 

  - 도수클립 약 10만원에 렌즈 7만원 가공해서 넣었습니다..

 

  - 맙소사 매그너스 기본 곡률이 있기 때문에, 도수렌즈도 그 곡률대로 들어갔기 때문에

 

    퍼팅할려고 하면 약간 땅이 올라와 있는 느낌이 듭니다.

 

  - 거리감이 엉망이고 골프공이 작게 보입니다...

 

  - 하... 디자인은 좋은데... 이 고글은 자전거 탈 때나 쓰기로 합니다.

 

 

3. 루디 익셉션, 사제 렌즈

 

  - 이 모델은 기본 안경 베이스에 고글이 클립온처럼 붙는 타입입니다...

 

  - 기본 안경베이스는 거의 눈에 평면이고 고글 클립온을 곡률을 가지고 덮었기 때문에

 

    매그너스보다 훨씬 왜곡이 적습니다.  왜곡이 약간 있습니다. 없을 수는 없다고 봅니다.

 

  - 하지만 먼가 아쉽습니다. 한국인 옆짱구에게는 고글이 약간 작아보입니다...

 

  - 머리를 굴립니다. 인터넷에 루디 익셉션 사제 렌즈 제작하는 곳을 찾습니다.

 

  - 렌즈 제작할 때 익셉션 기본 렌즈 크기보다 크게 제작 가능한지 물어봅니다.

 

  - 가능하답니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로 크게, 붉은색 편광렌즈로 제작합니다..

 

  - 오오 날라가는 공이 잘보입니다.... 공이 떨어져 있는 위치도 잘보이구요... 퍼팅할 때도 왜곡이 없습니다...

 

  

 

이제야 지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디자인 만족... 크기 만족... 왜곡 거의 없음... 사제렌즈랑 정품렌즈 비교사진 첨부합니다. 검은색이 정품렌즈에요.

 

거의 100만원 넘는 지름 끝에 정착합니다...

 

덕분에 운전용 선글라스, 사이클용 고글, 골프 고글을 모두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눈 좋은 사람으로 태어나고 싶네요... 몽골 아이를 가지고 싶습니다...

 

 

P.S 

 

1. 댓글 중에 까미노 피토라는 제품은 안경 위에 덮는 방식의 선글라스가 있네요.

 

   계속 쓰시다가 퍼팅할 때 벗고 쓰기에 좋을 것 같아요.​

 

2. 댓글 중에 고글 도수 클립은 일반 안경과 달리 렌즈 안에서도 도수를 다르게 세팅하는가 봅니다.​

 

  전문점에서 잘 알아보고 맞추시길 바랍니다.


추천 19 반대 0

댓글목록

안경 + 선글라스 필요하고 왜곡되는 거 불편하면
일반 안경에 도수 맞춰서 변색렌즈 넣으면 해결됩니다.

    2 0

이게 좋은데... 저는 선글라스 때 시도해봤는데 옆으로 새어 들어오는 빛이 거슬려서 때려치웠어요... 퍼팅하고 티샷할 때 유독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0 0

저도 여기에 한표..
그늘집에서 썼다 벗었다 할 필요도 없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오버사이즈로 고르면 빛 새는 것도 그닥 없고요

    1 0

저도 여기에 한표..^^ 단 미러타입 변색렌즈는 밖에선 좋은데.. 실내에서는 약간 반사된 빛이 있어서 별로더리구요

안경테는 선글라스같이 알이 큰 놈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1 0

아하 참고되네요 감사합니다.

    0 0

안경쓰는사람으로 ~
루디 익셉션, 사제 렌즈는 어디서
하셨는지 공유 부탁드려요

    0 0

루디 익셉션 렌즈로 네이버에 검색하면 [자체 제작] 이런거 뜨는 업체가 있습니다. 거기 전화하시면 될꺼에요.

    1 0

같은 고민으로 고글 사용이 어려운데 사제 렌즈 제작하는곳 연락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0 0

윗 댓글처럼 네이버에 치시면 됩니다. [자체 제작] 으로 나열되는 곳이 거의 대부분 한 판매처입니다. 정품렌즈보다 조금 쌉니다. 퀄리티는 떨어지겠죠. 전 크기 때문에 방법이 없어서...

    0 0

전 수트로 라이트 골프 프리즘 사용중인데 고글 렌즈 안에 크기 맞춰서 도수렌즈 제작해주는 업체가 있더라구요

    0 0

렌즈 크기에 맞춰서 도수 넣는거는 문제가 아닌데 기존 안경은 눈과 평행인데 고글 안에 도수렌즈가 눈과  약간 각을 지고 사선 방향으로 세팅이 되기 때문에 왜곡이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0 0

혹시 기본렌즈와 사제렌즈 크기비교 한 사진 추가로 올려주실 수있을까요?

    0 0

오늘 저녁쯤에 올려볼께요. 근데 여기 사진 어찌 올리는지 연구를 해봐야겠어요

    0 0

네이버앱에서 글 작성하시면 사진 올라갑니다

    0 0


올려드렸어요

검은색이 정품렌즈에요

    0 0

저도 큰 맘먹고 루디익셉션 사서 명동서 렌즈 끼워 넣었는데 이것만 쓰면 그렇게 타핑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운전할때만 낍니다. ㅠㅠ 머리 관자놀이 윗부분이 너무 아픈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머리를 줄여야하나요)

결국 레이벤 잠자리 선글래스에 도수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알이 크고 곡률이 작아서 그런지 그럭저럭 괜찮은것 같아요.

    0 0

루디 익셉션도 왜곡이 나서 불편하시면 고글은 어렵지 싶어요.
관자돌이 아픈거는 사신 곳 가서 안경 조정해달라고 하시면 약간 달궈서 피팅 다시 하는 것으로 알아요. 일반 안경은 그런데 고글은 잘 모르겠네요. 본인 두상보다 약간 큰 곳에 계속 끼워놔서 고글을 약간 늘려도 되지 않을까요?

    1 0

저는 익셉션도 왜곡이 있어서 포기했는데 이런 방법이 있군요.
선글라스 사서 도수렌즈로 바꾸는것은 렌즈가 아까워서 못하겠어서,
일반 안경 + 변색렌즈 조합으로 쓰는데 이건 운전할때 변색이 안되어서 아쉽네요.

    0 0

익셉션이 왜곡이 있어 불편하시면 제가 하는 방법은 하실 필요가 없어요. 익셉션도 왜곡이 존재합니다. 다만 더 적을 뿐입니다.

    1 0

저도 안경쓰는 사람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존 선글라스에 도수를 넣으니, 너무 어지럽더라고요. 곡률이 커서요. 운전할 때랑 여행시에만 쓰기로 했습니다.

골프 선글라스는 곡률이 안경이랑 같고, 알이 비교적 큰 일반 안경테에 골프전용 렌즈를 꼈습니다. 골프 전용 코팅 렌즈는 약간 갈색빛이 납니다. 안경이랑 바꿔낄 때에 아무 이질감 없이 바꿔 끼고요. 렌즈 겉면에 미러코팅을 추가해서 생각보다 노티 안 납니다. 빛은 조금 세어들어 오는데 갈색톤의 렌즈라 크게 거슬리지 않더라고요.
전 토카이 렌즈를 주로 사용해요.

    1 0

여러 방법이 이 글에 나열되기를 바라고 글을 썼습니다. 나중에 안경 쓰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 좋도록.

    0 0

저도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루디 임펄스플립업으로  정착했습니다. 단점은 단종모델이라 교체렌즈 찾기가 힘들다는거…해외에는 Inkas라고 새로운 플립업 모델도 있더라구요 ㅎㅎ

    1 0

익셉션과 같은 방식이네요. 교체렌즈 찾기 어려우시면 자체 제작 하는 업체에서 기존 렌즈 가지고 가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0 0

도수클립은 비추입니다.
그냥 일반 안경테에 변색렌즈가 가장 편하더군요
골프말고도 항상 착용 가능하고요

    0 0

안경테에 변색렌즈도 좋지만, 안경 쓴 사람들도 고글이 쓰고 싶었어요.

    1 0

고도 근시는 그것도 안됩니다 ㅎㅎ
그냥 렌즈로

    0 0

아... 제가 가진 이 눈도 축복이라고 생각해야겠군요... 렌즈는 아직까지 한 번도 시도해보지 못했네요.

    0 0

저도 눈이 나빠서 고글 여러가지 써봤고 도수클립도 사용해봤지만 최근에 정착한건 루디 라이트플로우 스타일의 고글에 렌즈를 따로 맞춘 제품 입니다. 고글 가격은 20만원 정도였는대 렌즈가 좀 비싸서 17만원 줬던걸로 기억 합니다.

    0 0

고글렌즈에 도수 넣는거 너무 가격이 사악한거 같아요. 저도 익셉션에서 갈아탈 때 트라이 해보겠습니다. 도수 렌즈를 맞추면 기존 렌즈는 그럼 따로 주는건가요?

    0 0

기존렌즈 가격을 빼고 산정 했습니다. 4만원인가 해서 실제 렌즈값은 21만원 이었죠. 돈값은 합니다. 왜곡도 적고 쓰기 편해서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고글에 도수 넣는거는 30만원 넘었던걸로 기억하는대 이건 넣어도 왜곡이 있어서 권하지 않더군요.

    0 0

네 곡률이 큰 스포츠 고글은 아예 권하질 않으시더라구요. 사실 일반 야외활동은 상관없는데 골프가 왜곡에 민감한 운동이라 더더욱 추천하질 않더라구요.

    0 0

저도 이것 저것 다했는데 젠틀몬*** 안경에서 클립온 할 수 있는 안경이 있어요 디자인도 좋고 이쁘고 좋습니다

    0 0

저도 이것 저것 다했는데 젠틀몬*** 안경에서 클립온 할 수 있는 안경이 있어요 디자인도 좋고 이쁘고 좋습니다

    0 0

좋아 보이네요.. 그런데 운동할 때 고글 따악 써주는 그 느낌을 포기 못해서 돈을 처발랐습니다. ㅠ.ㅠ

    0 0

저도 여러차례 시도 끝에 루디 익셉션에 정착 했습니다. 혹시 근시가 심하지 않으신 분들은 도수클립 이용시 원래 안경 도수 보다 한두단계 약하게 넣으시면 왜곡이 좀 덜 하긴 합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오클리 고글도 하나 같이 사용 중입니다.

    0 0

옆 짱구에 어울리는 큰 오클리 고글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0 0

평소 궁금했던 정보인데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그냥 속편하게 일회용 멀티포컬 콘택즈렌즈 착용하고 일반 프리즘 고글 착용합니다.
필드에서 도수 있는 선글라스랑 일반 안경 바꿔가며 썻다 벗었다 불편해서요.

    0 0

익셉션은 플립업해서 사용하셔도 되긴 합니다.

    0 0

저는 최근 변색렌즈 맞췄는데 이게 생각외로 좋게 보지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회의 갔다가(색이 살짝 빠지기전) 선글라스를 끼고 회의 들어오냐고 얘기를 들었던...
그래서 예전에 적응 실패한 다초점안경에 요즘 다시 시도중인데 자석클립이라 엄청 편합니다.

    0 0

변색렌즈로 일상 회사생활은 좀 힘들꺼 같아요. 형광등 아래서도 약간 누래지기도 하더라구요. 자석 클립도 있었군요.

    0 0

저도 이리저리 고민하다 원데이렌즈에 오클리 고글 씁니다.
요즘 원데이렌즈 잘나와서 이물감도 없고, 8시간 착용에 문제 없더라구요,
저는 워터렌즈 사용합니다.

    1 0

저도 렌즈 한 번 시도해봐야겠네요.

    1 0

저도 골프를 자주 가는 것도 아니라 일회용 렌즈 낍니다. 그럼 중간에 선글라스 필요 없을 때 벗을 수도 있고...  근데 나이가 들면 본인에게 렌즈가 맞아야 하는데요. 안 맞으면 눈이 충혈됨  ㅜㅜ 전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렌즈가 젤 좋더라구요. 참고하세요.

    0 0

원데이렌즈 + 일반 선글라스, 렌즈 교체 선글라스 (돈이 가장 많이 드는..)를 써 왔던 지라,
고글 스타일을 사볼 생각을 한번도 안 해봤었는데...한번 고민해봐야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0

저도 이리하고있는데, 사제렌즈옵션이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