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별 공위치와 스윙변경에 대한.. 초보적인 질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클럽별 공위치와 스윙변경에 대한.. 초보적인 질문
질문 |
chobogolf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8-16 11:42:47 조회: 1,613  /  추천: 0  /  반대: 0  /  댓글: 5 ]

본문

안녕하세요. 독학 골퍼입니다.

 

9번 아이언만 2주 연습 이후.. 정타 맞는 횟수가 안정적으로 되는것 같아서 -> 8번 -> 7번 이런식으로 올라가면서 연습중입니다.

아래 내용이 궁금합니다. 클럽별 볼 위치에 대한 정보는 많은데. 본인 1인칭 시점에서의 임팩트 지점 설정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알기 어려워. 인터넷 찾다가 이곳에 질문 남겨 봅니다.

 

 

질문 내용은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서 ​7번 아이언만 열심히 연습한 사람이 이제 9번 아이언을 연습한다고 가정했을때..

 

1. 공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1개 두고, 7번 아이언을 친다고 생각해서 원래 7번 아이언 위치였던 공의 왼쪽1개 앞쪽을 겨냥해서 다운블로우 한다.

2. 공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1개 두고. 실제 우측으로 변경된 공의 위치를 향해서 다운블로우를 한다 -> 이 경우 공의 위치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스윙의 느낌이 다름.

 

위에 1번 2번 이라고 한다면 어떤 부분이 정답인지요..?

 

드라이버도 조금씩 연습을 했는데. 드라이버의 경우도 왼쪽발 쪽에 공을 두고. 스윙을 했을때. 직접 적으로 공을 맞춘다는 느낌 보다는 원래 7번의 위치였던 중앙 바닥에 공이 있고 그 빈공간을 타격한다고 생각으로 스윙햇을때가 정타가 더 안정적으로 나오는 것을 느꼇습니다. 

 

-> 그러다보니 숏아이언과 롱아이언 모두 그런 느낌으로 공의 위치만 변경하고. 7번 아이언 기준으로 몸의 정면에 빈공간을 향해서 타격해야 하는 느낌으로 해아하는 것인지..? 아니면 변경된 공의 위치를 직접적으로 타격한다는 느낌으로 해야하는지가 혼동되어서요.

 

많은 고수분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2번으로 배운거같습니다.
1번처럼 치기도 어렵구요. 아이언별 가장큰 차이는 길이, 궤적차이에따라 맞는 각도차이를 발생시켜야하는 거라 생각됩니다.

    1 0

2번이 맞을거 같습니다.

공을 어느 위치에 놓던 다운블로우로 맞출수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1 0

솔직히 4,5번 롱아이언을 제외하면 어느위치든 정확하게 컨택할 수 있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라이에 따라, 구질에 따라 아주 다양한 스탠스와 볼위치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즉 9번을 치시더라도 왼쪽에다도 둬보고 중앙에도 둬보고 오른쪽에다 둬보시면서 다 연습해야합니다.

    2 0

아이언 2번, 드라이버도 후자에 설명하신게 맞는듯 합니다.
볼 위치는 여러 방식이 많지만
벤호건 볼위치도 한번 참조해보세요
아이언 1번에 설명하신 이론과 비슷하다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1 0

확인이 늦었습니다. 답변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