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보라CC 원정기 (+씨즌베스트 라운딩)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울산 보라CC 원정기 (+씨즌베스트 라운딩)
골프장 |
진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6-04 21:08:35 조회: 4,311  /  추천: 15  /  반대: 0  /  댓글: 32 ]

본문

경남 명문코스라고 알려진 울산 보라CC에 원정 다녀왔습니다.

여기까지 가게된 연유는 사실 제 고객분들중에 창원 고객이 계셨는데, 그 분들께서 한번 보자고 하시면서 여기를 잡아주셔서 저는 그냥 가기만했습니다.

 

회원제 9홀 3개 코스로 이루어진 27홀짜리 코스였는데요, 코스 이름들이 영국 왕의 이름을 따라 지어졌습니다. (윌리엄, 에드워드, 헨리)

양잔디는 아니라고 얘기를 듣긴 했는데, 막상 가보니 그린까지 조선잔디 심어놓은 코스입니다. 그것도 요즘 페럼클럽이나 그런 데서 볼수 있는 부드러운 조선잔디가 아니라 괌 등지에서 볼수있는 뻣뻣한 열대지방 잔디더군요. 경험상 이런 그린은 관리는 잘되는편인데 속도가 빠른 경우는 없었습니다. 여기도 역시 약 2.6정도 나오는 평범한 그린입니다.

페어웨이나 러프 관리상태는 비교적 괜찮습니다. 물론 서울 근교의 잘나가는 회원제랑 비교할 정도는 못되었습니다.

코스 자체는 상당히 아기자기하고 이쁩니다. 난이도는 평이한 수준으로 느껴졌고 페어웨이와 그린이 시원시원하게 넓고 큽니다. 

 

저희는 이날 헨리에서 윌리엄으로 돌았습니다. 티박스는 고객분들이 계셔서 화이트 썼습니다. 

 

헨리코스는 대부분 길지않고 이쁜 홀들이 많습니다. 전날 창원에서 과음 후 오전 라운딩이라, 술이 덜 꺤 상태에서 치니 몸이 좀 늘어집니다. 첫 홀 파하고 세홀 연속 보기로 시작했습니다. 그러고는 파5 6번홀 가서 첫 버디, 이후 파 연속으로 2개 오버로 전반 마쳤습니다. 

이날은 샷도 그냥 그런것 같고 그린도 별로 잘 구르는것 같진 않아서 골프 자체는 그냥 그랬는데, 고객분들이 재미나게 잘 해주셔서 즐거운 나인홀로 시작했습니다. 끝나고 쏘세지에 맥싸 한잔 하고있는데 캐디언니가 부릅니다. 바로 나가야된답니다. 급하게 한잔씩 하고 나갔더니 이번엔 윌리엄쪽으로 돈다 합니다. 그러면서 윌리엄이 긴 편이라 난이도는 좀 있다네요.

 

여기서 사고가 하나 터집니다..

 

윌리엄 첫홀, 화이트티에서 496미터짜리 내리막 파5 입니다. 

드라이버 잘 맞아서 공위치로 가보니 실거리 206미터, 내리막 보정으로 197미터 남았습니다. 잘하면 투온 되겠다 싶어서 3번 아이언 집어들고 냅다 질렀는데, 지금까지 쳐본 3번 아이언중에 손에 꼽을만한 정타가 나왔습니다. 핀빨로 날아가서 핀 옆에 바운스, 그리고 굴러서 그린 뒷쪽 9미터쯤 되는 곳에 멈췄습니다. 투온했다는 사실에 스스로 대견해하면서 그린으로 걸어가서 퍼터 들었는데, 내리막에 9미터, 약간의 오른쪽 보는 펏이 남았네요. 좀 강하게 쳤다 싶었는데 중간쯤 굴러가고있을때 고객이 "이거 들어갔다"그러십니다. 

그런데 정말로 떼굴떼굴 굴러서 확... 이글 한마리 잡았습니다. 

캐디가 자기 여기 일 시작하고나서 이글 처음본답니다. 경상도 아가씨가 사투리 억양으로 "이거 진짜 이글이에요? 저 이글 첨봐요~"하는데 아... 귀엽더군요 ㅎㅎ 저도 사실 이글은 올해 처음이고 작년에는 하나도 못했었더랬습니다. 어쨌든 이글 했으니 전반 투오버 지우고 이븐파로 원복했습니다.

 

그러고는 다음홀로 걸어가는데, 무슨 전투기 이륙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여기에 무슨 비행장이 있나...뭐지?생각하고 있는데 캐디가 이거  KTX소리랍니다. 지도상으로 코스 한가운데 기차길이 있던데, 그게 KTX였습니다. 기찻길 바로 옆에서 듣는 KTX 소리는 정말 전투기 지나가는 소리 비슷했더랬습니다. 

 

이후로 샷 실수 몇개 나오면서 보기 2개 더하고, 나머지 홀은 파와 버디 2개 해서 결국 토탈은 이븐파로 마무리했습니다. 

씨즌 두번째 이븐파 라운딩, 올 씨즌 베스트 스코어입니다. 

 

전반적으로 보라CC는 코스 난이도는 평이하지만 영남알프스를 바라보며 티샷하는 홀들이 많아서 경관이 아주 수려하고, 명랑라운드에 최적화된 코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에 이동네 오면 다시오고싶은 코스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서 식사하고 콜택시 불러 울산역으로 이동, SRT타고 서울로 복귀했습니다. 울산역까지 차로 25분정도면 가는 거리라서 마음만 먹으면 당일치기도 가능한 위치더군요. 기차로 뺵 들고 이동하는건 처음 해봤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수월했습니다. 수서역에 차 대놓고 짐 들고 바로 기차 탑승 후 이동이 가능해요... 골프백은 항공커버에 싸서 좌석위 짐칸에 올려놓던가 하면 됩니다. 그리고 도착역에서 쏘카 같은걸로 골프장까지 이동하면 되겠더라구요. 앞으로는 기차역 주변에 있는 지방코스는 당일치기로 종종 원정 가볼 생각입니다. 

 

아..그리고 경상도 캐디랑 치니 참 재미나더군요 ㅎㅎ 말투가 약간 전투적인 느낌인데다가 서울 근교에서 못듣는 어휘들이 많이 나오니 피식 웃음이 나온 경우가 많았습니다. 

 







 


추천 15 반대 0

댓글목록

오메..이분 갱상도 캐디분에게 빠지셨구만요...ㅎㅎㅎ
원정에서 이븐파 축하드립니다~ ^^

    0 0

네, 수도권에도 경상도 (특히 부산 울산) 캐디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1 0

"오빠~~야" 이소리 들음 아마 당장에 이사올각 ㄷㄷㄷ

    1 0

스크린도 아니고 라운딩 이븐파 라운딩...............................
진지하게 여쭤봅니다. 프로신가요...아니면 혹시 최소한 선출?????
대단하십니다 진짜루여...ㄷ ㄷ ㄷ

    0 0

프로는 아니구여..선출이라고 하기엔 좀 뭐하지만 중고등학교를 외국에서 다녔는데 당시에 학교팀 소속으로 활동을 했었어요

    1 0

선출이시군요....그거 선출인겁니다 ㅎㅎㅎㅎㅎ
아 그래도 진짜 대단하시네요. 이븐파....와..

    2 0

이게 선출인거였나요?ㅎㅎ 감사합니다.

    0 0

골프장도 너무 좋은걸요~? 멋진 이븐파축하드려요...^^

    0 0

감사합니다...골프장은 정말 좋았습니다.

    1 0

한 수 배워보고싶은 실력이십니다. 축하드려요~

    1 0

아이고 과찬이십니다 ..감사합니다~

    0 0

멋진 골프장 환상적인 스코어 축하드립니다!

    1 0

네 골프장 좋더라구요... 감사합니다~

    0 0

대박!  실력이 장난 아니십니다~  한국서 학교다니셨음 고교동창골프대회에 무조건 나오셨을듯.  ㅎㅎ

    1 0

졸업은 한국에서 했다능...ㅎㅎ 제 모교 언제 나오나 보고있습니다

    0 0

대단하시네요. 저는 평생 못 볼 스코어를 ㅎㅎ

    1 0

저도 쥬니어때이후론 다신 못볼 스코어인줄 알았습니다..근데 연습하니까 되더라구요

    0 0

스코어 장난없네요...ㅎㄷㄷㄷㄷㄷ
이분 우째 폼도 이쁘실듯^^

    1 0

폼에 고칠 데가 없는건 아니지만 이제와서 고치기엔 너무 몸이 굳은것 같아서 안고치고 살고있습니다 ㅎㅎ

    0 0

그저 추천드립니다. 이븐은 꿈도 못 꾸고 그저 이글 한번 해보고 싶네요 ^^

    1 0

이글은 언젠간 찾아옵니다~

    0 0

털썩~~ 이븐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멋지십니다. 딜바다에서 오래오래 좋은 가르침 바랍니다. ㅎㅎ

    1 0

넵 할수있는거 있으면 하겠습니다~

    0 0

저도 부산 경남에서 제일 좋아하는 곳중에 하나가 보라cc라서  늘 여기오면 먼가 마음이 안정이 되고

참 좋더라구요..명문 골프장 답게 조경이나 코스 관리등등 모든게 잘 되어있죠..

아무튼 이글 정말 축하드려요^^

    1 0

맞아요... 힐링되는 코스더라구요. 감사합니다!

    0 0

엄청나십니다! 덜덜덜
전 다다음 생에나 가능할 듯!

    1 0

연습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0

티칭프로 라이센스는 뭐 껌으로 따실듯 하네요 ㄷㄷㄷ

    1 0

딸 생각도 있긴한데 직장인이라 만만치않네요 ㅎㅎ

    0 0


윌리엄 1번홀에서 이글이라뇨!!!!!
화이트에서 치시면 재미없어하실 분이신듯 ㅎㅎㅎㅎ

이글, 축하드립니다....
전 경기권에서 치니까 캐디들이 서울말 써서 디게 좋던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