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WITB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2026년 WITB
장비 |
카페3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2-06 15:21:34
조회: 36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6 ]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 6월이면 2년 채우는 100돌이입니다.

주 5일 정도 연습하긴 하는데, 필드만 가면 100개를 못깨서 멘탈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평택2함대 체력단련장에서 95개 치기는 했는데, 페어웨이가 워낙 광할해서 그건 진정한 깨백이 아닌거 같아서 아직 100돌이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지인분이 세트로 맞춰주신 채로 연습하다가 피팅 스튜디오에 점검을 갔었습니다.

드라이버는 엘리트 트다 맥스 9도에 벤투스 블루 벨로코어 플러스 5s를 사용하고,

아이언은 캘러웨이 APEX CF16 구 다골 S200 사용했었습니다.

 

피팅가서 시타해보니 드라이버 샤프트는 텐세이 1K 화이트 5X,

아이언은 스틸파이어 i120s 인가가 맞는 걸로 나왔습니다.

 

전부터 아이언이 무겁긴 했는데, 워낙 처음 연습부터 그거 써서 그런지 후반 9홀 들어가면 힘에 부치는거 말고 평소 별 느낌이 없긴 했습니다.

 

그러다가 피팅을 다녀온 뒤로 120g대 아이언 샤프트를 써보고 싶어서 리샤프팅 고민하다가,

친한 프로님이 "그냥 새 채를 사세요." 라고 해서 이번에 바꿔봤습니다.

 

[기존 장비]

캘러웨이 엘리트 트리플다이아몬드 맥스 9도 + 벤투스 블루 벨로코어 플러스 5s

캘러웨이 Ai-smoke 트리플다이아몬드 3번 페어웨이 우드 + 텐세이 50s (스탁)

캘러웨애 Ai-smoke 3번 하이브리드 우드(유틸) + 텐세이 50s (스탁)

캘러웨이 엘리트 4번 하이브리드 우드(유틸) + 벤투스 블루 하이브리드 벨로코어 플러스 70s

캘러웨이 APEX CF16 아이언 5번 ~ PW + 다이나믹골드 S200 (구형)

캘러웨이 죠스 포지드 50, 54도 + 다이나믹골드 S200

캘러웨이 오퍼스 58도 + 다이나믹골드 S200

캘러웨이 스퀘어2스퀘어 스트라이프 맥스 34인치

 

이렇게 사용했었고요.

 

[변경 장비]

타이틀리스트 GT2 10도 + 투어AD 블랙 60s (스탁)

타이틀리스트 GT2 15도 페어웨이 우드 + 텐세이 1K 블루 75s (스탁)

타이틀리스트 GT2 18도 페어웨이 우드 + 텐세이 1K 블루 75s (스탁)

타이틀리스트 818H2 21도 하이브리드 + 텐세이 하이브리드 블루 80s (스탁)

타이틀리스트 T150 아이언 5번 ~ PW, 48도 + 다이나믹골스 120 S200

스카티카메론 스페셜 셀렉트 패스트백 1.5 34인치

 

이렇게 아이언만 신품, 나머지는 중고로 맞췄습니다.

드우유는 샤프트 무게가 올라가고, 아이언은 내려왔는데 스윙에 별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이언은 좀 더 수월하게 휘드르니 7번 기준 거리가 캐리 140m 에 토탈 150m 정도 꾸준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웨지가 아직 없는데, SM10 52, 56도 조만간 추가 예정입니다.

 

올해 필드는 못가봤지만, 골프존가서 해보면 아이언과 드라이버가 편해지니 좀 더 수월한거 같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원래 좀 기복이 있긴 했는데, 818H2는 잘 못맞추겠네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디 얘기할 곳이 마땅히 없어서 포럼에 기록을 남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캘러웨이 엘리트 트리플다이아몬드 맥스 9도 + 벤투스 블루 벨로코어 플러스 5s

해당 드라이버 어떤가요? 샤프트위주로요

제가 엘리트 유틸 벨로코어플러스 샤프트끼워진거 구매해서 어제 처음 쳐봤는데
저한테 잘맞아서 드라이버도 바꿔볼까 생각중이거든요

    0 0
작성일

드라이버 샤프트랑 유틸 샤프트랑 느낌이 비슷합니다.
하이브리드 샤프트가 잘 맞으시면 드라이버 샤프트도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캘러웨이 드라이버 사용하시면 샤프트만 중고 구입하셔서 바꿔서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저는 피팅에 대하여 잘몰라서 여쭤봅니다.
피팅한번 받는데 금액은 얼마정도드나요?
그리고 제생각에는 스윙이 어느정도 완성? 좀일관된 스윙이 나올때 피팅받는게 효과가 좋다고 생각되는사람인데
말씀하신 100돌이때도 효과가 나오나요?  한번도 안해본거라 정말 몰라서 여쭤봅니다.
기분나쁘게 할 의도는 전혀없습니다. 오해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0 0
작성일

피팅을 하러 간 목적은
1. 아이언 샤프트가 너무 무겁다고 하는데, 다른 무게의 아이언을 다양하게 시타해보고 싶다.
2. 중고로 구입한 드라이버 샤프트가 진짜 나에게 맞는걸까? 더 나은건 없는 걸까?
이게 가장 큰 목적이었습니다.

기분이 나쁠 이유는 없고, 제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직 스윙이 완성이 안됐는데 피팅을 받는게 의미가 있을까?'
주 목적인 위의 2가지 때문에 10만원 투자하는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서울에 있는 여러 샤프트를 시타할 수 있는 곳에서 1시간에 10만원으로 진행했습니다.
제 드라이버로 쳐보고, 여러 샤프트로 중량, 강도, 브랜드 등을 바꿔가면서 쳐봤고,
확실히 특정 샤프트가 스윙이 편하거나 스트레이트나 원하는 구질로 가는 걸 반복되는 걸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언의 경우도 제가 7번 아이언이 총 중량 444g 정도였는데,
이걸 420g 대로 바꾸니 확실히 스윙이 편하고 방향도 좋아지는 걸 느꼈습니다.
스틸파이버도 좋았는데, 레슨프로 의견을 감안하여 다이나믹골드 120 S200으로 바꾸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언 변경이 저는 잘 되었다고 생각하고요,
드라이버는 전혀 다른 제품과 스펙이 되었지만 편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혼자서 이것저것 사고 팔았다 했는데, 한번쯤 여러 샤프트를 체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 0
작성일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골프존마켓이나 ak골프 매장가서 무료시타만 해봤지 아직 피팅샵을 가본적이 없어서 여쭤봤습니다. 10만원정도면 샤프트 바꿔가며 처보고 데이터를 보고 교정을 하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 생각이 듭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0 0
작성일

꾸준히 한방향으로 미스낸다면 피팅 상관 없습니다.
다만, 스크린치면 어떤날은 슬라이스 어떤날은 훅  오락가락 와이파이 구질이시면 피팅가셔도 '샷 만들고 오세요' 라는 얘기 듣게 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