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궁금한게 있습니다!!
  질문 |
sexydin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7-03 23:39:25 조회: 691  /  추천: 3  /  반대: 0  /  댓글: 5 ]

본문

궁금한게 있어 질문 글 드립니다.

골프를 시작한지 얼마안된 골알못입니다.
친구와 얘기하다가 우연히 생긴 궁금증이 있어서 질문남겨봅니다.

문의 사항은 "골프는 왜 통역을 쓰면 안되는거냐?" 입니다. 예를 들어 야구, 농구등 인기종목의 중계를 보면 작전타임 및 감독의 코치의 의견을 전달할때 통역이 개입하게 되는것을 종종 보게됩니다.

헌데... 예를 들어 한국 골퍼가 외국인 캐디와 라운딩을 하게 되면 언어 소통의 문제가 있을텐데요..
타 스포츠와 다르게 통역이 있는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경기에 영향을 주지 않는 통역이 개입되는것이 안된다 라는 별도 조항이 있는건지.. 문뜩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말같지도 않은 질문일 수도 있지만... 궁금증 좀 해결해 주세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정답인지 아닌지 모르고 걍 제 추측일 뿐입니다. 통역이 허용되는지 여부도 모르구요. ㅠ

통역이 허용되는데 안 쓰는 것이라면?
- 외쿡인 캐디를 고용할 정도라면 꽤 장기간 호흡을 맞춰봤을테고 그 기간동안 서로 언어 소통에 무리가 없을 정도는 될 것이다.

통역이 허용안된다면?
- 1 선수당 1캐디만 허용되는 룰에 위배되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1선수당 1캐디만 허용된다는 룰이 있는지 여부도 모릅니다 ㄷㄷㄷㄷ) 이런 룰이 있다면 통역이 본연의 통역 업무 뿐 아니라 조언자의 역할을 겸할 수도 있으니 통역을 안 쓰는 선수들에 비해서는 유리하지 않을까..;;

    0 0

골프규칙에 '플레이어는 캐디의 원조를 받을 수 있으나 1명의 캐디만으로 제한된다'는 규정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윗분 말씀처럼 통역이 본연의 통역 업무 뿐 아니라 조언자의 역할을 겸할 수도 있기 때문일 것 같네요.

    1 0

스폰 넉넉한 선수들은
별도 통역도 있지만 필드에는같이 못들어가구요
주니어때부터 상위권 친구들은
미국진출 노리고 영어공부 신경많이쓰고
전지훈련도 미국가서하고
생각보다 영어 유창해요
그리고
영어가 안되는 친구들은 한국인 캐디를 쓰죠
주로 아버지....

    0 0

질문 같지도 않은 문의에 궁금한 내용에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를 들어 LPGA에 새롭게 도전하는 프로 같은 경우 언어소통에 조금 어려움이 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언어적인 준비가 안되었다는 가정도 있을텐데.. 단순한 통역도 골프 룰에 어긋나는건지 궁금합니다.

    0 0

통역이 통역만 한다는 것을 담보할 수도 없으려니와
본인 캐디 외 동반자로부터 조언만 받아도 벌타인게 골프룰인지라 허락되지 않을 것 같네요.
더구나 영어 못하는 선수 시험봐서 걸러내자던 LPGA 였던 것을 생각하면.. 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