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프 조절과 페이스 앵글(열림, 닫힘)의 관계가 명확하지 않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로드프 조절과 페이스 앵글(열림, 닫힘)의 관계가 명확하지 않네요.
질문 |
콜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10-19 10:35:00 조회: 3,141  /  추천: 3  /  반대: 0  /  댓글: 6 ]

본문

최근 드라이버들은 로프트 조절이 가능한 것이 많습니다.

 

관련해서 정보를 찾아보니 로프트 조절을 하면 페이스가 조금 열리고 닫힌다고 하네요.

로프트를 올리면(9 ->10) 페이스가 닫히고,

로프트를 내리면(10 -> 9) 페이스가 열린다고 합니다.

반대로 알고 있는 분이 많이 계시더군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로프트 조절하고 나면 어드레스를 할 때 페이스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입니다.

어드레스 시에 헤드를 생긴 모양대로 놓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스퀘어로 그립을 돌려 잡는 것이 맞는 지 궁금합니다.

 

또, 로프트를 조절하면 헤드를 놓았을 때

페이스가 닫혀 보이거나,

열려 보이는 현상이 있는 지도 궁금합니다.

 

최근 로프트를 약간 올렸더니 공 출발이 왼쪽으로 되서 이 원인이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 때문이가 싶기도 하네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로프트 각도를 낮추면 페이스가 미세하게 오픈되는듯 합니다. ^

    0 0

원래 10.5와 9.5를 10.5로 조정한거와는 페이스 정렬이 다르다고 합니다.
물론 회사별로 다 다릅니다.
그립 잡는 위치도 메이커 별로 다 다릅니다.

    0 0

재미있고 복잡한 주제네요. 그림과 함께 따로 글을 파야 제대로 정리가 될 것 같은데 일단 간단히 댓글로만 써보겠습니다.

https://community.callawaygolf.com/t5/Clubs/does-loft-adjustment-affect-draw-fade-bias/td-p/16469
마지막 댓글 내용을 위주로 정리합니다

1) 드라이버 헤드 자체는 당연히 변하지 않는다. 변하는 것은 스퀘어 순간의 로프트 (다이나믹 로프트, 저기선 effective loft라고 표현) 일 뿐이다.

2) 슬리브 조정 없이 샤프트 회전으로 페이스를 열어보면 로프트도 높아진다.

3) 스퀘어하게 셋업했을 때/임팩트됐을 때 로프트가 높아졌다는 것은 페이스가 상대적으로 닫히도록 조절되었다는 뜻이다.

4) 즉 슬리브 조정으로 로프트를 올려놓고, 페이스가 스퀘어하도록 어드레스하면 평소보다 슬리브(또는 샤프트 전체)가 오픈되게 회전해 있게 된다.

슬리브/호젤 조절방식이 여러가지고 경우에 따라 다르다는 게 궁극적인 정답이지만, 조절방식이 복잡하지 않으면 이런 방식과 논리를 따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저는 텔메 R1처럼 드라이버 바닥 높이차를 조절하는 방식대로 생각해서 오해했네요.

    0 0

드라이버 헤드를 생긴대로 놓는다고 해도, 헤드의 형태가 서로다른 여러 곡선의 조합인지라 무엇을 기준으로 할지 모호합니다. 클럽페이스는 보통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비대칭적으로 오픈되면서 휘게 제작되거든요. 바닥과 리딩엣지가 닿는 부분을 기준으로 하거나 크라운에 인쇄된 화살표를 기준으로 하면 좋을 것 같은데

    0 0

정말 어렵네요.
로프트를 올렸을 경우
어드레스시에 헤드를 닫힌 상태로 두는게 맞는 건지,
아니면 스퀘어로 맞추어야 로프트를 올린 효과를 보는 건지
이것만 명확해 지면 좋겠어요.

그 전에는 일단 로프트 조절은 안하는 걸로다가.

결국 이것 저것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걸 찾는게 피팅인 것 같아요.

    0 0

스퀘어로 맞추는 게 맞습니다. 그럴 거 아니면 슬리브 없이 샤프트를 돌려잡으면 될 일이라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