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구형 드라이버... 그립 갈아서 더 써볼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초구형 드라이버... 그립 갈아서 더 써볼까요?
질문 |
슈펠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7-12 14:31:35
조회: 1,073  /  추천: 1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이제 막 드라이버를 쓰기 시작한 왕초보입니다. 드라이버 구매 당시 레슨프로에게 조언을 받아

 

G30 9.5 SR을 구매하긴 했는데, 정말 슬라이스가 너무너무 심합니다. 

 

레슨을 더 받아야 될텐데 이직하면서 사무실도 옮기고 정신이 없다보니 레슨은 못 받고 가끔 인도어나

 

가고 있습니다. 물론 가서 스트레스만 받고 오지만 말이죠 -_-;;

 

 

그런데 얼마 전에 구매한 아담스 블루 하이브리드 3, 4번.. R플렉스입니다. 정말 이런 스트레이트 구질은 처음 봅니다.

 

무슨 아이언처럼 나가고 비거리도 대단합니다. 우왕ㅋ굳ㅋ...긴 한데, 드라이버는 여전히 가망이 안 보이네요.

 

 

그러던 중 부드러운 샤프트를 사용했더니 슬라이스가 크게 줄었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호..?' 하면서 입문 할 때 매형에게서 받은 05년도; 스릭슨 드라이버를 찾아서 한 번 휘둘러 봤습니다.

 

G30보단 확실히 좀 덜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스윙이 완성된 상황이 아니니 정확히 확답은 못 내리겠네요..)

 

다만 이게 너무 오래 된 채이다 보니 그립이 너무 딱딱해져서 손에 힘을 강하게 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저 스릭슨 구형 드라이버의 그립을 갈아서 드라이버 스윙을 익힐 때 까지 좀 더 써볼까요?

 

아니면... 그냥 G30이 맞을 때 까지 더욱 휘둘러볼까요?

 

인도어에 "그립교체 9,000~" 이라고 되어는 있던데 실제로 얼마나 받을지는 모르겠네요.. @_@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그립교체는 투어벨벳 같은경우 만원정도니 한번 해볼만한듯 합니다...

    1 0
작성일

SR샵트 슬라이슨데 R샵트를 쓰는데 똑바로간다 라는 말씀은 기본적으론 샵트가 강한거 일 수도 있습니다 근데 구력이 구력이시다보니 연습 더 한후에 다시 골라보시길..

    0 0
작성일

샤프트가 강해서 슬라이스가 나는 것 같다...

라고 생각되시면 우선 그립을 더 꽉 쥐고 스윙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샤프트가 강하면 휘어지지 않고 클럽 채로 뒤로 쳐지면서 열려맞는거라,
그립을 더 강하게 쥐어서 클럽이 쳐지지 않게 하면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잘맞는데 그립 세게 잡는게 너무 힘들다 싶으면 약한 샤프트로 바꾸셔도 괜찮겠죠..
무턱대로 약한걸로 바꾸는 것 보다는..

    0 0
작성일

저도 g30 SR쓰고 저도 슬라이스가 납니다..
근데 이건 헤드의 문제는 전혀 아니고, 샤프트가 안맞는 걸수도 있는데....뭐 아시겠지만 스윙이 문제지요.
슬라이스 잡으시려면 레슨받으시고 스윙을 바꾸시는게 장기적인 방법이구요.
드라이버 그립은 돈만원이면 교환가능하니 그립 바꿔서 같이 병행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0 0
작성일

g30이 다른 브랜드 클럽보다 확실히 강하긴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긴 하나 스윙 분석하면서 피터한테 들은바로는, 스윙보다 강한 샤프트는 밀리는 형태의 슬라이스가 나온답니다. 근데 이걸 똑바로 보내려고 하면 보상으로 당기거나 낙아채서 스트레이트로 만들게 되는데, 이런식으로 스트레이트를 만들면 임팩시점에서 급격하게 낚아 채는 경우가 생겨 임팩이후 페이스가 스퀘어 되는 구간이 짧아지고 다른 형태의 슬라이스 구질이 생길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경우에 따라선 왼쪽으로 곧장가는 풀훅성 볼이 나오기도 하고...안좋은 습관이 생기는 거죠...
인내심을 갖고 현재 드라이버로 꾸준히 연습해서 바른 스윙 폼으로 스트레이트 구질을 만들어 내면 좋으나, 당장 스크린도 쳐야 하고 필드도 나가야 하고 그러면 당장 스트레이트로 만들어야 하니 안좋은 보상습관이 만들어질 확률이 높답니다.
그래서 본인이 컨트롤 할수 없는 스팩의 샤프트를 연습으로 적응하는것 보다, 본인이 충분히 다룰수 있는 스팩으로 충분한 스윙을 만들고 나서 샤프트가 약해서 못받쳐줄 정도가 되면 상위 스펙으로 넘어가는게 스윙을 만들기는 좋다고 하더라고요...

    0 0
작성일

제 얘기를 하시는줄..ㅎㅎ
초보때 드라이버를 x에 가까운 s를 사서 멋모르고 치다가 그 보상동작이 몸에 익으면서 고치는데 2년정도 걸린듯 하네요..ㅎㅎ

    0 0
작성일

그립 바꿔서 사용해보세요.
저는 시작을 420cc짜리 혼마 트윈스타? 옛날채로 했는데 제게는 너무 낭창거려서 단단한 것으로 바꾼케이스네요. 지금은 슬라이스는 많이 없어졌습니다..(라고 쓰고 아직도 있지만)
근데 아직 스우이 정립이 안된 것이라면 연습을 좀 더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조심스레 두개 모두 사용해 보시라는 조언도 해드리고 싶은데요? 저는 그렇게 해서 제게 맞는 것을 찾을 케이스라...^^

    0 0
작성일

스릭슨 드라이버 모델명이 뭔가요?
일단 스릭슨 드라이버 아주 좋은 겁니다. 저는 다시 구입한다 해도 스릭슨 w-302 굉장히 오래 된 채를 구입할 겁니다. 슬라이스는 채의 문제가 아니라 스윙의 문제입니다. 그립 바꿔서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0 0
작성일

가격이 부담없으니 그립 바꾸셔서 세컨 채로 사용 하심이 좋아 보입니다... 물론 드라이버 스윙을 가다 듬으시면 슬라이스 줄어 드실꺼에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