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 피팅센터 후기 및 의식의 흐름은 특주(feat.핑골프매니아님)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Sign in with naver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핑 피팅센터 후기 및 의식의 흐름은 특주(feat.핑골프매니아님)
장비 |
아침조뛸깅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2-13 14:32:38 조회: 1,333  /  추천: 22  /  반대: 0  /  댓글: 42 ]

본문

​안녕하세요. 아침조뛸깅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득템을 별로 안했지만... 득남을 해서 연년생을 키우느라 시간이 없네요;;


비시즌이기도 하고.. 가뭄에 콩나듯 스크린도 치고 하긴합니다만 .. 와이프 눈치보느라..


근황은 이정도이고...


제가 체격이 좀 큰편이라서.. 피팅에 대한 욕망을 마음속에 품고 살아왔거든요..


하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과... 기성채에 몸을 맞추고 살았던 습관때문에..


피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적응 실패를 한다면... 중고로 팔때.. 제값을 못받는..


그런것들을 생각하다보니 ... 쉽사리 피팅을 하지못한채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유튜브에 심짱님이 핑에서 피팅하는 영상도 보고


TV 골프채널에서 핑에서 피팅해주는 모습을 자주 봐왔기때문에..


다른 골프용픔 브랜드보다 핑이 좀 체계적이고 전문적이게 피팅을 대하는거 같아서


핑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피팅센터 예약을 하고 어제 방문 하였습니다..


일단 피팅센터 전경 사진 몇장 남겨봅니다.










피팅센터 내부모습은 이렇습니다.


피팅의 순서는 유튜브에서 본것과 동일했구요


제가 피팅할때는 유튜브나 티비에서보는 안경쓴 "그분"은 아니고 다른 젊은 피터분이더라구요.


일단 키를 측정하고 다음으로 지면에서 왼손목까지 높이를 측정(오른손잡이)


손바닥 사이즈와 법규손가락의 길이를 측정


해서 적정 라이각과 그립사이즈를 측정합니다.

측정후 현재 사용중인 클럽으로 일단 몇개 쳐봅니다... 


헤드스피드 발사각 스핀량 등등 데이터가 나옵니다... 긴장해서 그런지


좌탄우탄 난리 납니다....


저는 먼저 아이언부터 했습니다. 현재 아이블레이드 스탠다드 스펙 s200 그립 스탠다드 


안그래도 요즘 계속 훅으로 좀 고민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계속 훅 or 드로우 나네요;;


제 키가 188 정도인데 컬러코드 측정해보니 그린닷 이 맞더라구요.


그린닷 시타채로 쳐봅니다. 샤프트는 s300입니다...


페이드걸리네요;; 타겟보다 오른쪽에 떨어집니다.. 런도 한 3미터 정도로 꾸준하게 떨어지네요;;;


다음은.. 드라이버.. 일단 탄도가 제가 14도 정도 나와서 좀 낮추려고


g400 LST 8.5도에 스탁샤프트중에 좀 강한 투어 6X 강도로 끼워서 쳐봅니다.


좌탄우탄이 비슷하네요;;; 피터가 이것도 약하다고 그러네요...


후지쿠라 스피더 에볼루션4 757 X를 끼워줍니다. 스피더 샤프트는 참 이쁩니다..


탄도 좋고 구질 좋게 스트레이트로 나가다가 살짝 끝에서 페이드 걸립니다..


좌탄우탄 없이 우탄만 나네요.. 이거 타이밍만 좀 맞으면 스트레이트로 갈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다음끼워본 샤프트는 쿠로카게 XT 70X 이것도 좋습니다. 방향성도 좋고 폭발력있게 나가는것도


좋습니다.. 이거 끼우니 거의 300미터 다갑니다.. 오잘공 걸려서 그런지..


슬쩍 가격을 물어보니 에볼루션4가 더 저렴하네요.... 근데 타감자체는 미세하게


에볼4가 더 좋더라구요..(가격이 저렴해서 좋다고 스스로 합리화 하는건가..;;;)


그립사이즈는 핑에서는 오렌지컬러 골프프라이드로 비교하면 미드사이즈그립


장갑은 26호써서 미드사이즈는 잘 맞을거 같네요.


결과론적으로


1. 드라이버

-G400 LST 8.5 

-SPEEDER EVOLUTION 4 757 X플렉스

 

2. 아이언

- I BLADE S300 샤프트 +0.5인치

- 라이각: 그린 


-그립 MCC 미드사이즈 그립 (드라이버,아이언)


이 결과로 핑골프매니아님한테 주문했는데 2~3주정도 기간이 걸린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최종적으로 이것저것 변경하는데 많은 도움과 용기(?)를 주신


핑골프매니아님께 감사드리며 도착하면 다시 그때 개봉기 올려보겠습니다. ㅎ




추천 22 반대 0

댓글목록

7X??? 굇수이신가요??????????????????????????
골프존 볼스피드가 얼매나 나오시는거에요............

    1 0

쎄게 치면 75 76정도 되고 보통 게임할때는 72~73정도 나오더라구요;;
볼스피드

    0 0

우와 헉 소리 납니다...
키는 비슷하신데 ㅜㅜ

    1 0

키가 비슷하시면 자세도 비슷하실꺼 같은데..
좀 숙여서 스윙하지 않으세요?

    0 0

네 많이 숙입니다 ㅎㅎ
클럽이 짧아서요^^

    1 0

우와... 부럽습니다

    1 0

선수할것도 아니고... 대충쳐도 될거 같지만
말은 그래도 대충 치시는분들은 거의 없으시니....
오히려 되게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0 0

핑 피팅센터 종로에 있는곳인가요? 피팅비 따로 받나요?

    1 0

피팅비용은 5만원이고 끝나면 양피장갑 선물로 주네요

    0 0

300미터 장타 괴수님 등장하셨다고 하셔서 와 봤습니다.
반갑습니다.

    1 0

핑 센터가 비거리가 후하네요;;;;

    0 0

요즘 안보이신다했더니 좋은일이 있으셨군요.
축하드립니다ㅎㅎ
그리고 비거리 부럽습니다ㅎㅎㅎ
실례가 안되면 점검비용 좀 쪽지로 부탁..
위에 빠른 댓글 다셨군요ㅎㅎ

    2 0

점검비용 제가 알기로는 5만원인걸로 아는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장비 구매하면 1회 무료 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 0

어라!???... 그거...음.. 저도 기억나는데... 구매했는데....
환불 안해주나...;;;;함 물어봐야겠네요;;

    0 0

피팅센터에서 구매신청해야  무료아닌가요?우리가아는 핑골매님이나 다른 매장에서 사면 무료아니지 않나여?아침조뛸깅님 알아보시면 결과 저도 부탁드립니다ㅋㅋ

    1 0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어제 물어보니 자기네한테 구매는 안된다고 그렇게 말을해서;;;

    1 0

확인하시면 쪽지한번 부탁드려요ㅎㅎ

    0 0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장비를 받고 필드를 가야하는데.. 걱정입니다...
연년생 
후.......

    0 0

우와 굇수 분이다.
저는 세게 쳐야 72~74 나오는데
7x ㅎㄷㄷ 저는 7x 하면 우탄 나옵니다. ㅠㅠ

    1 0

7X를 경험을 한번도 못해봤는데
막상 휘둘러 보면 6X나 7X나 큰 차이나는 느낌은 없습니다.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차이점을 못느낄정도로;;;
근데 결과는 차이가 나더라구요;;

    0 0

굉장하시네요
피팅 받는데 시간은 얼마 정도 걸리셨어요??

    1 0

약 50분정도 걸렸습니다.

    0 0

전 키 185에 80키로입니다. GDR에서 볼스피드 72 가 저의 맥시멈이었습니다. 평균 68
비거리를 좀더 올리려고 하는데 맘같이가 않습니다.
실례지만 비거리 훈련을 따로 하셨는지? 어떤 방법으로 비거리를 늘리셨는지 여쭙고 싶내요..
비거리 스윙할때 어떤 느낌으로 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1 0

따로 훈련한적은없고 살이 많이 쪘습니다... 일단 살찌니까 비거리는 늘더라구요;;
좀 멀리봐야지 라고 마음먹으면
일단 백스윙 아크를 더 크게 하고 손목에 힘을 빼고 유연하게 해서
빠르게 끌고 내리는 느낌으로 치긴합니다.. 음... 느낌은 투수가 공던질때
느낌처럼 와인드업 천천히 하고 채찍처럼 순식간에 훅! 하고 휘두르는 느낌이랄까요;;

    1 0

ㅎㅎ 답변감사합니다.
일단 살을 찌우는걸로...

    0 0

키 188에 300야드시면 진작 피팅을 받으셨어야.. o_O
저는 키와 비거리가 모두 평범하여 돈쓰지말고 그냥 붙어있는걸로 치세요 할까봐 안가고는 있습니다만.. ^^

    1 0

특이체형이라..그런지 골프가 더 비싸게 쳐지네요 ㅠㅠ

    0 0

저기 본문 내용에서 틀린 게 있는데 키가 188cm이 아니고 189.1cm 입니다. ㅋㅋㅋ

    1 0

발바닥에도 살이쪄써.. 정수리에도 살이쪄서...

    0 0

선수는 당연히 피팅이쥬..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1 0

무슨 선수인지.... 등산선수입니다...

    0 0

후지쿠라 에볼루션4 샤프트 나오는게 OEM스탁이 아니라 애프터마켓용 끼우는건데
가격이 착한편입니다(규모의경제 덕분?) 물론 같은가격대의 레지오 포뮬러
아타스 5gogo,STAR ,COOOL PUNCH ,G7 ,MAGICAL 제품군은 애프터마켓용이라
가격대비 좋은 스페셜오더라고(?)할수있습니다 ㅎㅎ

    1 0

일단 핑은 업차지가 상당히 매력이 좋다는걸 이번 피팅에서 느꼈어요..
다른 업체들은.. 대부분 업차지 혹은 샤프트특주하면... 비싸지는데
핑은 라이각 조정 및 그립 이런부분도... 왠만해선 추가가 없는거 보고..
핑골매님 감사합니다...ㅎㅎ

    0 0

괴수가 나타났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1 0

크롱입니다. 크롱

    0 0

저는 6x 쓰는데 더이상 쎈건 없다고 하섰는데 ㅋㅋ
약해서 1인치 잘랐습니다~♡

    1 0

드라이버샤프트 애프터마켓용은 보통 R S X로 나오거나 R SR S X나오는데
50g 60g 70g대로 나오고 40g대까지 나오는 제품도 있습니다 ^^
팁트리밍 하면 반플렉스정도 강하게 만들수는 있지만 중량을 쳐서
무거운걸 쓰는것보다 효율은 떨어지죠

    0 0

80그람대 X도 있더라구요;;;
물론 정상적인 범주는 아니지만..

    0 0

이런 짐승~~~~~ ㅎㅎ대단하십니다^^

    0 0

짐승~ ㅋㅋ;; 제대로 피팅받으신거 축하합니다~~

    0 0

몬스터 있다고 해서 왔습니다.

뛸깅님... 저 채 오기전에 빨리 붙어요!! 부즈아!!!!!!!!!!!!!!!!!
이런 뛸깅님에게 이모티콘빵 스크린을 이긴 남자... 접니다

    0 0

이런 짐승 셋째 가즈아~~~~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