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가 드라이버에서 아이언으로 이사갔어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Sign in with naver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슬라이스가 드라이버에서 아이언으로 이사갔어요
일반 |
희원문영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4-16 22:17:57 조회: 846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최근에 드라이버는 슬라이스가 거의 나질 않습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힘주고 빡 때리면 슬라이스가 나길래 적당하게 맞추자 라고 생각하고

부드럽게 치면 이쁜(?) Fade 샷으로 페어웨이에 대부분 안착을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되고 난 이후부터는 아이언이 여지없이 슬라이스가 나네요.

Fade라고 하기에는 너무 우측으로 갑니다.

 

연습장에서 확인하니 디봇은 11시 방향, 구질은 1시에서 2시 방향으로 가네요.

오른팔을 끝까지 피는 연습을 하라고 하는데...

어렵습니다...

 

새 아이언이 답일까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답은 본문에 있는거 같습니다 ^o^

    0 0

싱글하는 친구가 보더니 오른쪽 팔을 마지막까지 쭉 펴주라고 하더라구요...

    1 0

아뇨 새아이언........

새아인언 사고 싶어하시는거 같아서 원하는 댓글을 달아드렸다고 뿌듯해했는데....

    0 0

이미 새 아이언은 구입했구요. 사정상 미국에서 브라질로 가지고 와야 하기 때문에 관세를 피하기 위해서 미국에 사시는 분께 부탁했습니다.
다만, 그 분께서 미국으로 가셔야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그냥 기다리고 있구요.
아마도 7월에는 받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0 0

1시로 계속 일관성 있게 날아간다면 푸쉬 구질인데...

릴리즈 타이밍을 조금더 빠르게 가져가면 푸쉬는 금방 해결 됩니다.
다운스윙 후 임팩트 시점에서 스웨이 생기나 체크해 보세요...
스웨이로 체중이 밀려 버리면 몸은 앞으로 나아가고 팔은 뒤로 쫓아오면서 헤드가 스퀘어로 돌지 못하고 약간 열린 상태로 맞게 됩니다.. 과도한 힙턴이나 왼쪽벽을 견고하게 못세우면 생기는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1시로 날아가다 부메랑 먹듯한 슬라이스라면..... 팔이 몸 밖으로 밀려나는지 체크해보세요..
다운스윙시 오른쪽 허벅지나, 오른쪽 발의 엄지발가락을 찍어버리겠다 라는 생각으로 내려오면 몸 안쪽으로 붙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인-아웃 스윙이 쉽게 만들어집니다..

    0 0

처음에 직선인 듯 가다가 마무리에 오른쪽으로 휘어갑니다...꼭 그린주위 우측 벙커로만 가네요...차라리 좌측을 겨냥하고 치면 그린에 올라가는 경우가 있구요.

    0 0

아이언은 백스윙 궤도를 조금만 눕히면
슬라이스 바로 잡혀요 ^^

    0 0

연습할 때 또 다른 싱글분께서 하신 이야기입니다. 채를 너무 들지 말고 옆으로 내리라고 하시더군요. ㅎㅎ
역시 고수가 많으시네요

    0 0

상암님 말씀도 맞습니다. 11시 디봇인데 2시로 날아가면 슬라이스죠. 고치는 방법중 하나가 백스윙이 플랫해지는 겁니다. 다만 이 방법은 그립이 잘못되면 볼 컨텍률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저는 지금 백스윙 유지하시고 볼을 반개만 왼쪽으로 빼두시는것도 방법이라 보여지고 백스윙 탑을 조금 더 들거나, 백스윙 탑에서 한템포 쉬고 떨어져도 잡힐거란 생각입니다. 헤드를 조금 더 오픈 페이스로 하시고 스윙하셔도 잡힐겁니다. 이해가 안되실수도 있는데 페이스가 조금 누워있다는 생각으로 인한 보상심리로 릴리즈가 나도모르게 빨라집니다. 플랫하게 스윙하기는 사람 체형 특징상 쉬운데 플랫했다가 업라이트 하게 고치려면 꽤 힘듭니다. 현재 디봇 방향 상태라면 슬라이스는 곧 금방 잡힐겁니다. 오늘 바로 수정되실거에요! 홧팅입니다!

    1 0

새 아이언 사고나면 드라이버로 슬라이스 나서 드라이버도 조치를 하면 라베!

    0 0

결국 웨지와 퍼터까지 다 새로사야
라베 ㅎ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