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딧세이 퍼터 아이핏 알려주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오딧세이 퍼터 아이핏 알려주세요.
질문 |
샷삿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4-27 11:31:28 조회: 1,438  /  추천: 2  /  반대: 0  /  댓글: 5 ]

본문

오딧세이 퍼터에 보면 아이핏 이라고 있는데

 

본인 눈의 위치다 라고 설명 되어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잘 모르겠네요...

 

비슷한 모양인데 17년도는 아이핏이 1단계,18년도꺼는 4단계

 

1단계와 4단계 차이 설명 좀 부탁드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1. 위와 같이 공이 그려진 판을 놓고 퍼팅 어드레스를 합니다.
2. 어드레스를 마쳤을 때 본인의 눈이 몇번째 라인에 위치하는지를 파악합니다.
3. 본인의 눈이 위치하는 라인 1-2-3-4에 따라 그에 맞는 퍼터를 고르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인데요.

헤드 모양이 비슷해도 밸런스에 따라 페이스밸런스일 수 있고 토-행 퍼터일 수 있습니다.
1단계 대비 4단계는 골퍼의 눈이 공보다 안쪽에 위치한다는 얘기이므로 아크형 스트로크에 맞는 퍼터를 추천한다..
.. 뭐 그런 내용이예요.

    2 0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0 0

일차적으로 말하면 공을 내 몸(내 발)에서부터 얼마나 멀리 두는지를 측정하는 겁니다

눈 위치에서 수직으로 떨어질 정도로 가깝게 두느냐, 그보다 멀리 두느냐 개인차가 있겠죠.

골퍼 자신에게 자연스러운 거리를 가까운 순서대로 1-2-3-4단계로 나눠서 그에 비례해 토 행을 증가시킨 게 오딧세이 막대기 표시입니다.

여기까진 절대적인 사실만 적은 것이구요,
그게 그래서 토행이랑 무슨 상관이냐고 하면 좀 이야기가 길어지는데, 짧게 말하자면 필연적인 관계는 아니라서 제작사가 개념적인 오해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토 행 개념은 전문 제작자들도 사실 오개념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1 0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0 0

'스트레이트형 / 아크형' 모션 두 가지가 있다고 들어보셨을 거에요. 퍼팅방식이 궤적에 따라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 건 맞는데, 그 기준을 오해해서 똑같은 단어를 전혀 다른 의미로 쓰는 사람들이 많아서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고명하신 스카티카메론 할배는 "누구나 아크를 그릴 수밖에 없다"라는 하나마나한 논점미스 헛소리 하나 틱 던지고 논란종결했다고 혼자 만족하던 것 같은데, 다른 사람이 말하는 아크는 그 뜻이 아니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이미 두 가지가 아니라 네 가지 이상은 되는 엉망진창 상황 같아요. 시각적 스트레이트/아크 , 샤프트 플레인상 스트레이트/아크 등등...

왜 이런 부정적인 말씀을 드리는가 하면, 저 이분법에 갇히지 말고 근본적인 한 가지에만 집중하시면 된다는 걸 강조하고 싶어서입니다.

토 행은 '샤프트가 돌거나 돌지 않거나' 둘 중 하나에 따라 결정하면 된다는 사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