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 스윙이 좋은 점도 많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8자 스윙이 좋은 점도 많습니다.
  일반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6-21 10:24:57 조회: 2,724  /  추천: 5  /  반대: 0  /  댓글: 8 ]

본문

8자 스윙이 탑이 높아서

좀 더 강한 힘으로 눌러쳐도 원심력이 덜 작용해서
(사실 원심력은 없는 힘이지만...)

스탠스만 공과 제대로된 거리로 섰다면 양 사이드로 빗맞는 샷이 확연하게 줄어들죠.

즉 클럽 양 사이드에 맞는 샷을 줄이고 좀 더 수직으로 강하게 샷을 하고 싶으면 8자스윙도 솔직히 나쁘지 않은 샷 같습니다.

다만 양 사이드 보정이 되는 대신에 당연히(?) 뒷땅이나 탑볼이 많은 게 8자 스윙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건 8자 스윙이라도 백스윙은 클럽면이 스퀘어로 빠지고, 다운스윙은 최대한 팔꿈치를 몸에 붙인다고 생각하고 샷하면 많이 좋아지고요.

그게 한 때 유행했던 A 스윙이기도 하고요.

요즘의 PGA 선수들 보면 예전보다 탑이 엄청 높아졌는데,
(원플레인, 특히 리키 파울러는 빼고요...)

이게 다 좀 더 공을 강하게 컨택하기 위한 수단 중 하나라고 생각 들더라고요.

즉 클럽이 뒤로 넘어가지 않고 몸 앞에서 최대한 수직으로 원을 그리는 스윙을 선호하는 게 8자 스윙 까지는 아니더라도 요즘 추세인 거 같습니다.

8자 스윙이라고 좌절하시거나 노여워하시기보다는 그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게 가장 덜 스트레스받고 편하게 공 칠 수 있는 길 아닐까 조심스레 말씀 드려 봅니다.

극한으로 8자 스윙을 연습해도 그 한계는 결코 다른 사람들이 모범적이라고 우기는 스윙들에 비해 떨어지지 않을 겁니다.

PGA 에서도 한 선수가 꿋꿋하게 보여 주고 있기도 하고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원심력은 기준을 어디 두느냐에 따라
없는 힘이 되기도 하고
'있는' 가짜 힘이 되기도 하는

편리한 수학적 도구입니다

엄연히 정통파 물리학 개념이니 마음껏 사용합시다 ㅋㅋ

    1 0

사실 상대론 아니었으면 걍 있다고 우겨도 되는데요 ㅋㅋㅋ

물리로 골프 설명하려면 타감은 순간적인 전자축퇴압이 보여주는 손맛이 신경전달속도(초당 100m 정도?)로 심장을 파고들어 느끼는...

죄송합니다 ㅎㅎ

    0 0

저는 일부러 백스윙때 아예 바깥쪽으로 채를 올려서 안으로 채를 끌어당겨서 샷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이것도 8자 스윙이기도 하지만 오히려 인아웃을 유도하기 위한것도 있었죠...

    0 0

A스윙이네요 ㅎㅎ 저도 시도해봤었습니다. 인아웃이 잘되긴하는데 안맞아서 버렸어요..

    0 0

초보때 엎어치는 바람에 했었지만 지금은 이렇게 안합니다...잘맞으면 끝내주게 날아갔었죠...^^

    1 0

고맙습니다. 큰 위로 받고 갑니다.

    0 0

저도 밖으로 뺐다가 안으로 들어오는게 드로우 구질 만들기는 훨씬 편하더라구요..
대신 잘못익히면 바로  치킨윙 ㅜㅜ

    0 0

제가 힐링받고 갑니다.좌절금지.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