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크릭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오크크릭
  일반 |
스테들러펜조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6-26 13:28:17
조회: 1,196  /  추천: 8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골프는 비싼 돈을 내고 칩니다.

한 게임에 20만원 + 캐디피 + 카트피 + 먹거리 + 기름값 하면 30~40만원 쓰기 쉽상이지요.

월급쟁이 주제에 이런운동 계속 해도 되나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아래 레드님께서 몇몇 양아치 구장에 분개를 하신다고 써주신 글에 백번 천번 공감합니다.

관리하다가 보면 하필 그날이 제가 가는 날짜랑 겹쳐서 컨디션 안좋을 수도 있고 때로는 오버부킹 될 수도 있고 어떤 일이 생길 수도 있지요.

다만, 그 공지가 미리 되고 시작전에 충분히 제가 알 수 있으면 “그래도 이 쉥키들, 욕 안먹으려고 최소한의 성의는 보이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처음부터 노캐디 골프장만 다녀서 지금도 캐디가 볼 닦아주고 라이 놔주고 몇 미터 거리 불러주는게 어색한데요,

라이 놔준다고 그대로 태우지도 못하고, 거리 불러준다고 그대로 보내지도 못하고, 볼 그냥 옷에(정확히는 뽈록 나온 제 배에) 쓱쓱 문질러 닦는게 더 마음 편합니다.

아직은 누군가에게 “서비스”를 받는 것이 어색한 나이라서 그럴지도요.



잡담이 길었네요.

여튼, 그러고보면 가격은 조금씩 오르고 있지만 일관된 퀄리티 유지하는 곳은 제가 보기에는 참 아이러니 하게도 노캐디 골프장이 오크크릭입니다.

눈 많이 와서 못 치우면 미리 전화와서 “아직 페어웨이에 눈이 있어서 내장이 힘드십니다” 하고 3일전에는 알려줬고요,(무려 세번이나 꼬박꼬박 전화옵니다.)

갈 때마다 아주 빽빽한 융단 같은 페어웨이 잔디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이없는 땜빵 내 놓고 있는 곳도 아닙니다.

혹자들은 사우나 시설이 빈약하여 (샤워기 6개 인가가 전부입니다.) 이 무슨 골프장이냐고 하는데, 이태리타월 가지고 가서 때 미는 것도 아니고 시원하게 샤워만 할 수 있으면 그걸로 만족하고요,

(그래도 바디로션과 스킨, 면봉, 드라이어, 선풍기 정도는 다 있습니다.)

그늘집에서 막걸리에 순대 먹는 재미는 있어야지! 하는데 집앞 편의점에서 시원한 맥주에 마른안주 정도 사서 먹으면 그냥 그것도 나름대로의 운치가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무려 아이스박스에 얼음도 제공을 해줍니다.)

거리는 보이스캐디 또는 거리측정기, 그것도 없으면 거리목 참고해서 대충 불러주고 핀 옆에 딱 붙이면 좋고 아니면 할 수 없는 것이고요,

밀린다고 싫어하는 분들도 있는데, 소몰듯 은근히 쪼으는 사람 옆에 두고 공 치다가 때로는 밀리지만 그만큼 나도 여유있게 치면 그 또한 진짜로 자연과 함께 하는 공놀이가 됩니다.

기다리면 기대리는대로 넓은 카트(캐디가 없으니 넷이 타도 충분한 카트이고, 3인 플레이도 되니까 3인이 타면 뒷자리는 누워서 가도 됩니다.)에서 일행들과 이런저런 이야기 하면서, 때로는 앞 사람들 스윙 구경하면서 소소한 재미도 있고요.



관리를 오크밸리에서 한번에 하는듯 한데, 열 댓번을 갔지만 단 한번도 실망한 적이 없습니다.

그린도 어느정도 스피드 나오고 관리 잘 되어있고, 페어웨이도 마찬가지이고요.



사람이 많은 기대를 하고 가서 그만큼 실망을 하는 것도 있는데, 차라리 많은 기대 없이 “공놀이”에 목적을 두고서 가면, 의외로 얻는 것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저는 오크크릭을 강추합니다.

제 생각에, 오크크릭이 관리의 ss 이라는 베네스트 급만큼 관리는 안되지만, 골드 정도의 수준은 되고 스카이72보다는 두 급 정도 위라고 생각합니다.

(쓰고보니 오크밸리도 한솔에서 운영을 하죠? 그럼 ss만큼은 아니라도 비슷하게 하려고 따라는 하지 않을까요?)



오크밸리를 안가보신 분은 계셔도 한 번만 가시는 분은 없을거에요. 꼭 가보세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도 오크크릭 좋아라 합니다.특가로 부킹하면 가성비가 아즈 걍 죽음이죠~
꽤 난이도 있어서 스코어도 만만치 않은곳이져..

    0 0
작성일

쉽게보이는데 쉽지 않은 곳입니다.
대충치면 스코어 대충 나오는 곳이죠^^

    0 0
작성일

맞아요..좋은구장 이에요..

    1 0
작성일

이만한 곳 없다고 봅니다^^

    0 0
작성일

한가지 불만사항이 있었다면 저만 그런건지 원래 그런건지 카트 무선조정키를 안주더군요
그래서 운전하는 사람은 저만치서 치고나서 카트까지 가야했다는 ㅎㅎ
그것 빼고는 재방문의사 백퍼 입니다

    1 0
작성일

아... 참, 카트 리모컨이 있었죠.저는 아예 생각도 못 했네요.^^

    0 0
작성일

오크크릭 저도 한번 가봐야겠네요. 2인 플레이도 되는가요..??

    1 0
작성일

미리 이야기하시면 되는걸로 압니다. 다만 2인 플레이 하시면 비용적인 면에서 크게 메리트못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자세한건 전화로 문의를 해보세요. 저도 2인 해본적은 없고 앞팀 치는것만 보아서요.

    0 0
작성일

2인플레이 주말에 하시면 인당 15만원이더라구요 그렇게됨 큰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0 0
작성일

많이 비싸네요...그냥 2~3만원 더 주고 좋은 골프장에 조인하는 것이 낫겠어요..^^
하기야 캐디비는 빠지기는 하겠네요.

    0 0
작성일

전날 or 당일 잔여티에 한해서는 2인예약도 추가비용 없이됩니다

    0 0
작성일

저도 자주 가곤 합니다. 한솔 다니는 동서가  있어 싸게 치곤 하는데 카트 모는 재미에 산골자기에서 치는 드라이버 맛...모..연습하기에 참 좋더군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