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을 꽉 잡아야만 하는 분들 계신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그립을 꽉 잡아야만 하는 분들 계신가요?
질문 |
none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9-05 10:36:19 조회: 1,489  /  추천: 9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레슨 보면 그립은 새를 잡듯 살살 잡되 견고하게 (?) 잡아야 한다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요.

전 그립을 살살 잡으면 채의 무게 때문에 스윙 중에 손에서 그립이 놀더라구요. 

그립이 놀면 스윙 스피드도 느려지고 헤드 정중앙에서 빗맞는 일도 잦구요.

 

때문에 왼손만 강하게, 특히 왼손 새끼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부분에 채를 단단히 고정하고, 오른손은 가볍게 잡고 치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다른 레슨을 보면 그립은 강하고 견고하게 잡아도 되고, 손목만 부드럽게 하면 된다는 내용도 있고...

그립 어떻게 잡을때 효과가 좋으셨는지요?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질문하고 상관없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약력기 많이 하시면.. 살살 잡아도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총 힘이 100 에서 10 으로 잡는것과 총 힘 10에서 1로 잡는것은 같는 10분의 1 비율이잖아요..
악력기 많이 하셔서 손아귀 힘 좋아지시면.. 살살잡아도 견고하게 버티면서 손목은 부드러울 있을꺼에요.

말씀하신데로.. 왼손 마지막 끝 두손가락에 힘주어서 잡는게 맞긴 맞는거 같아요..그런 드릴도 많이 봤구요

    1 0

감사합니다. 제가 세게 잡는게 손힘이 좋은 분들께는 살살 잡는게 될 수 도 있겠네요.
그렇다면 여성분들의 그립은? 이런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여자분들 보다는 셀 것 같아서요...)
요즘 레슨처럼 그립을 새를 잡듯 살살 잡아서 쳐볼려고 하는데 참 잘 안맞네요.

    0 0

그립은 아무생각 없이 잡았는데 어색하지 않았을때가 가장 결과는 좋았던거같아요.ㅋㅋ

그런데, 그립은 부드럽게 잡고 손가락 사이사이의 틈이 없이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립을 꽉 잡으면, 손목이 부드럽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서요~

    2 0

예. 그립을 꽉 잡지 말라는 뜻이,  손목과 어깨에 힘을 빼주는 의미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0 0

흠...킹라바님 레슨보면 10중에 7의 힘정도로 잡고, 그렇게 잡으면 비거리가 확실히 향상된다는 내용이 있었던거같습니다. 그립은 세게, 손목은 부드럽게 하라는 말인거같더라구요..저도 세게잡고 쳐보니 비거리가 확실히 조금 더 나가긴했어요. 이건 그냥 답이 없는 문제 같습니다...^^;;

    2 0

저도 못쳐서 그런지 꽉 잡으면 더 잘맞네요...

    0 0

저는 어제 레슨 받고왔는데
그립은 그냥 손마디사이 걸려있어서
악력이 들어갈 필요가 없다고..
적응안되더라구요 ㅋ
임패후 계속 그립을 놓칠정도로
어색합니다 ㅜ

    1 0

그립을 살살 잡으면 그립이 놀면서 공을 헤드에 정확히 못 맞추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공이 맞을때 그립이 살짝 틀어지면서 정확히 스퀘어로 맞추지 못하는 느낌이었습니다.

    0 0

악력이 들어갈 필요 없다는 교습가도 막상 스윙시 근전도 측정 해 보면 전완근 겁나게 조이는 모습이 관찰될 겁니다

    0 0

그립은 치약짜듣이 살살잡는거라 배웠는데 최경주 프로 영상 봤더니 견고하게 확실히 잡아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골프 참 오묘하게 어렵습니다. 어쨋든 위에분들 말씀처럼 손목은 부드러워야 하는게 맞는것 같네요..

    1 0

저도 봤는데 다른 강사들도 손목만 부드럽게 하고 그립은 흔들리지 않게 꽉 잡는게 좋다는 레슨도 있더라구요. 별별 상품이 다 있는 골프 시장에서 살살 잡아도 고정되는 벨크로 그립은 왜 없는걸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0 0

오버랩의 경우 인터라킹보다는 세게, 인터라킹의 경우는 덜 꽉 잡아도 괜찮죠...

    0 0

그립이 손의 정확한 부위에 잘 걸려 있어야 하고...
골프채와 양 손 사이에 틈이 없어야 된다고 합니다.
프로마다 꽉 잡는 정도는 다른데 예전에는 3-4가 주였는데 요즘은 6-7 정도가 주가 되는 듯합니다.

    0 0

최근 유투브 강의보니까. 오른손가락 엄지.검지가 견고하게  잡아야 임팩.백스윙이 된다고 합니다.
그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야 팔 전체는 힘이 빠진다고 하더군요. 흐느적되면 안된다고.

    0 0

원심력을 계산해 보면 스윙 중에 심하면 정수기물통 19L짜리를 붙들고 있는 수준으로 강한 무게감이 걸리게 됩니다. 그립은 원래 그 정도 부하가 걸려도 접촉면이 변하지 않을 정도로 견고함이 보장돼야 하는 거고, 그 다음에나 불필요한 경직을 뺄 생각을 해야 하는 겁니다. 왜 노가다처럼 가죽장갑 씩이나 끼겠어요.

    0 0

저두 왼손 세끼랑 약지로 꽉잡지 않으면 백스윙하면서 코킹할때 헤드가 약간 돌아서 ..

    0 0

저도 프로에게 그립을 얼마나 세게 잡는지 내 손을 잡아보라고 했습니다.
내 생각보다 세게 잡더군요.

    0 0

일단 어찌되었던 간에..
그립은 견고하게
손목은 유연하게 이거슨 정답인거쥬?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