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질 죄송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Sign in with naver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자랑질 죄송합니다.
기타 |
골프초보깨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0-11 15:46:03 조회: 2,691  /  추천: 77  /  반대: 0  /  댓글: 71 ]

본문

.

.

.

.

 

 

여튼 그동안 자랑질 죄송합니다.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추천 77 반대 0

댓글목록

구장 정보 감사하게 보고 도움 되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0 0

어휴 지난글 다시 꼭 살려주세요
이렇게 팬이 많으신데 몇 안되는 안티분들 때문에 글삭이 웬일입니까!!
다 그놈의인기탓이라 생각하시고 얼른 또 자랑글 올려주세요 ^^
여기 원래 자랑질 하는 어른들놀이터잖아요 ㅋ
장비자랑 지름자랑 스코어자랑 홀인원자랑 등등
그런글 보면서 대리만족하는 1인으로써 깨비님 자랑글은 골포 필수요소입니다 ^^

    0 0

조인 다니다보니 느낀건데 세상엔 정말 별의 별 사람이 있기 마련이니 구찌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0 0

골프초보깨비님 라운딩 사진 보면서 참 부부끼리 같은 취미생활 하는거 보고

많이 행복해 보이고 부럽고 그랬는데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있군요..

커뮤니티 가 뭐 다 그렇겠지만 이해하시고 맘 아파 하지 마시고

즐건 저녁보내세요

일일이 다 상대 하시면 끝이없어요

    0 0

어디가든 있을 법한 일부 꼬인 댓글에 왜 가족사까지 공개하셔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참 안타깝습니다.

    0 0

몇천을쓰던 몇억을 쓰던 자기 능력범위내에서 쓰는거지 쓸데없는사람에게 상처를 받으셨나보네요~
기운내시고 다시 좋은글 써주시길바랍니다~~

    0 0

항상 자기 분수에 맞게 살고 분수에 맞게 행동하는 거죠.(댓글도 마찬가지입니다.)
더군다나 누구나 아끼고 안쓰면 사회경제 자체가 돌아가겠습니까 ㅎㅎ
골프라는 운동이 항상 가족에게 미안한 마음을 들게 하는데
아내분과 함께 다니신다니 아주 보기 좋고 부럽습니다.
너무 마음쓰지 마시고, 좋은글 많이 올려주세요~
항상 명랑골프해요 우리

    0 0

우선 제가 쓴 글때문에 사단이 난거같아 죄송합니다. 사실 글쓴 의도는 요즘 골프가 잘안되고 스트레스를 받고, 주말에 필드라도 나가면 아이들과 집사람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그래서... 돈계산을 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금액(?)에 놀라서 나혼자 즐겁자고 가족들 힘들게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ㅠㅠ 미안하기도 해서 좀 고민되서 쓴 글이였습니다.

괜히 분란(?)의 원인이 된거 같아 죄송스럽습니다. 저도 자숙하는 마음으로 글쓰기 신중하도록 하겠습니다. 혹 제글로 인해 마음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1 0

마음만프로님은 아무 잘못이 없으신데요~~
자숙하는 마음은 1도 가지실 필요없습니다.
쓰신 글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니 앞으로도 많은 활동해주세요~~^^

    0 0

어서돌아와 주세요 그간 글 잘 읽고 있었습니다
저도 근간 집안사정상 필드 많이 못가서 사진만 봐도 좋았었는데요

    0 0

락카번호 남기실때마다 아이디에 걸맞는 철학이 좋았습니다. 올해 싱글 하셨으니 골프 초보에서 좋은 구장 많이 섭렵한 골프 도깨비님 불러야겠구나 싶었는데, 잠시나마 찬바람에 가을 타신거 같아요. 언젠가는 여기 통해서 명문구장 조인도 해보고 싶고, 골포 멤버들이라면 36홀 1박2일 핫딜에 4명도 함께 구성해서 가보고도 싶을때도 생길거 같습니다. 동기 부여 많이 해주세요^^

    0 0

과시욕,허세와  있는그대로  일을 공유 하는 글정도는 구분 할 수 있고 해야 한다고 봅니다. 사과 하실일 아니고  지금처럼 활동하시면 좋겠습니다~

    0 0

다들 예스 하는데 저는 노 해봅니다.
본문에 '자랑질'에 물음표를 넣으신거보니 반어법이신거 같네요. 화나신거 같기도 하구요^^
제가 보기엔 자랑질 같습니다. 그것도 상황에 맞지 않는.

깨비님의 아내분께서 골프모임 아줌마들 허세에 치가 떨린다고 하셨지요?. 그런 여자들의 모습이 대략 상상이 가네요. 그런데요,
700만원에 벌벌떨고 고민하는 사람 면전에서 1년동안 3천 썼다고 말하면 그또한 자랑이고 허세가 아니면 뭐겠습니까? 적어도 마음만프로님 글에 달린 님의 리플은 누군가에게는 치가 떨릴 그런 허세라는 겁니다.
왜 많은 리플들 중에서 깨비님과 다른 딱 한 분만이 '나 얼마썼네~~'하는 리플을 단걸까요?
공감하는 방법의 차이아닐까요. 남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같이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끔은 내 이야기는 그냥 넣어 두세요.
그리고 본인 글에도 자랑이나 과시 등이 묻어나는거 안느껴지시는지요?. '나 이런 사람이야...'하는....일부러 그리 쓰신건가요?
봉이왔어요님은 이러한 것들을 지적하신베 아닌가 합니다.
제게도 살짝 지나가는 자랑 같아 보이지 그리 신경쓸만한 내용으론 보이진 않습니다만, 어디 모든 사람이 다 그렇게 받아 드리겠습니까. 본문에 있는 기술사니 박사니 여행이니 하는것도 마찮가지구요.  그냥 지나가려다 화가나서 비꼬고있는 듯한 님의 글을 보고, 한번쯤은 고민해 보시라고 외람되게 몇자 적어 봅니다.

    15 0

글을 보니 골프초보깨비님 엄청 훌륭하신 분이군요. 와이프를 위해 먼저 골프를 권하고 본인도 합류해서 같이 취미생활을 즐기시다니..

순수한 열정과 취미생활을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나서 본인경험을 이야기 하고픈 마음일뿐인데.. 타인에게는 그렇게 비쳐지진 않았나봅니다.

뭐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차이는 다르겠지요. 저보단 형님이시지만 골프구력으론 후배인데 필드도 많이 나가시고 실력도 금새 좋아지셔서 정~말로 부럽단 생각 많~이 했습니다. 그런 부러움이 사람에 따라선 시샘이 될 수도 있고, 불편함이 될 수 있는 여지는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그렇다고 그런 감정을 굳이 표현하는 건 다른 문제겠지만요.

평상시 너무 겸손하셔서 그런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초보 아님을 인정하시고 다시 활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사람들 생각 많이 읽어보시고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인도 아니신데 어떻게 이런 큰 관심받아보겠습니까? 킹라바 글보다 댓글 많은 것 아닌가요? 좋게 생각하셔요~~

    0 0

골포엔 역시 맘좋은분들 많으시네요

    0 0

능력과 융통이 다른데요 하나의 글에 상처받지 마시고 응원 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사람은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답니다근데 쉽지 않죠

그래서 내사람 아닌사람 으로 갈라서 자기 마음을 보호하는거죠..
그러니 크게 상처 받지.마세요.

    0 0

이렇게 좋은 댓글이 많은데, 일부 이상한 사람들때문에 글을 삭제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여유가 되면 여유가 되는만큼 즐기는거죠.
돌아오세요 ㅎ

    1 0

사람마다 받아들이는게 참 다르네요.

전 자랑이라 생각 안 했고, 잘못없다고 생각합니다. 여긴 어차피 골프 치는분들만 오는 곳이고, 대부분 최소 200에서 몇천은 썼을거라 생각되는데, 거기서 700, 3000, 몇억 을 썻던 그게 자랑으로 느껴지나요?..

마찬가지로 어디가서 골프 친다고 하면, 일반인들도 똑같이 받아들입니다. 아무리 골프가 대중화 되었다고하지만, 골프치는 분들 주위에 흔한 중산층 아닌이상, 아직 소득수준 50%이하 에서는 골프친다고 하면 자랑하는 소리로 받아들입니다. 저는 그래서 골프 치는 사람들 하고는 오픈해서 돈이니 타수니 이야기하지만, 비골퍼에게는 친다고 말도 안합니다.

    1 0

장비 사용기 아니면 왠만한면 댓글 달지 않으려고 하는데.... 깨비님이 올려주는 후기로 대리만족 하고 있는 일인입니다. 특히 안사람과의 동행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밖에서도 그렇고 여기 공간에서도 행복했으면 합니다. 여기는 원래 약간의 자랑질을 해야 하는 공간입니다. 누구나 다 똑같으면 뭐보러 여기 올까요?

    0 0

또 무심코 던진 돌이 깊은 상처를 만들었네요..
있던 정 없던 정 다 떨어지셨겠지만 꼭 돌아오셔서 예전처럼 저 포함 여기 계신 분들 대리만족 시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부와 함께 취미를 즐긴다는 점을 보고 항상 부러워 했었는데.. 꼭 다음 글에서 뵈었으면 좋겠네요.

갑자기 일면식도 없는 '보로꼬'님도 그립고 그러네요...

    1 0

친한 친구도 라운딩 자랑하는 것 보면 부러운데 골프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이곳은 더했겠지요. 그래도 마음 푸시고 블로그라도 하셔서 글을 정리하시면 댓글때문에 피곤해 하는 일은 덜 할 것 같아요. 데이터 기록해서 개인적인 실력향상하는것 보는거도 큰 재미인데 안타깝네요. 힘내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