뺵스윙할때 하체 잡고 돌려요? 같이 돌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뺵스윙할때 하체 잡고 돌려요? 같이 돌려요?
일반 |
붕부루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0-19 12:32:23 조회: 1,634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레슨 프로는 계속 하체고정하고 돌리라는데 

 

몸이 뻣뻣이라 그런지 뭐가문제인지 돌리는것도 힘들고 돌릴때 쓸데없는데(어꺠)도 힘 잔뜩들어가고 굉장히 힘든데....

 

이거 따라하면 굉장히 편하고 꼬임도 확실히 되는거 같은데

 

https://youtu.be/rRLLiWbhWyA?t=105 

 

레슨프로랑 하는말이 완전반대라 심적으로 힘드네요 ㅜ

 

난 이렇게 하고 싶은데 레슨프로는 계속 반대로 시키니...

 

일단 레슨프로 무조건 따라하는게 맞다고들 하니 따라는 하지만

 

제대로 안되서 계속 유혹이 되네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유튜브 -> 일반적인 지론 또는 본인의 경험에 맞춘 통계적 지론. 본인이 가르치면서 교정한 사람들의 평균 혹은 다수를 교정한 경험을 토대로 하는 영상. (그 영상이 자기에게 맞는지 안 맞는지는 자기가 자기 자신을 잘 알아야겠지요.)
레슨프로 -> 레슨 받는 사람의 몸을 보고 거기에 맞는 처방. 좌로 너무 치우친 사람에게는 우를 강조, 우로 너무 치우친 사람에게는 좌를 강조. 흔히 말하는 오조준과 같은 느낌으로 처방을 내려서 점차점차 스탠다드로 오도록 함. (레슨 한 두 번 한다고 자기의 문제점이 한 번에 바로 잡힌다면 모두가 이상적인 스윙을 할 수 있겠지요. 자기의 신체조건이나 또는 굳어진 문제점을 고치려면 적어도 계속 코치와의 신뢰와 함께 연습도 병행하고 시행착오도 겪으면서 문제를 고쳐나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차이가 있는 듯요. 그래서 섣불리 말하는 게 참 쉽지 않은 것 같아요 ...

    4 0

그냥 무조건 레슨프로 믿고 따르세요. 저도 의문들어도 믿고 하다보면 나중에 다 맞더라구요.

    1 0

전 무조건 돈낸사람의 말을 듣습니다ㅎㅎ

    1 0

하체 잡고해야 오른무릅이 펴지는걸 막을수 있고 꼬임이 더 됩니다..
저도 요즘 이거 신경 많이 쓰네요

    1 0

하체를 잡되 힘을 줘서 경직돼지 않아야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앞뒤가 안맞나)

    0 0

하체돌리면 상채가 따라간다 배웠습니다

    0 0

레슨 프로는 계속 하체고정하고 돌리라는데.. 에서
골반이 그대로 턴이 되는게 아니라 좌우로 스웨이 되는 경우이신 것 같습니다.

    0 0

유연성이 부족한데 하체를 잡으면 많은 문제가 발생되요.
타이거우즈가 나오기 이전, 그렉노먼이나 다른 유명한 분들 영상들 찾아보시면 대부분 무릎이 같이 약간 돌아요.
그렉노먼은 많이 도는 편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vN3Uc_EhnnY

밸런스를 잘 잡는게 중요하지, 하체를 고정하냐 안하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백스윙때, 체중이 오른발 바깥쪽으로 빠지거나 스웨이가 있는 분은 체중이 넘어가지 않게 하체를 고정하는게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은 별 상관없다고 생각되는데요.

    2 0

골반턴이 그렇게 많이 되지 않고 어느정도 되고 고정된 상태에서 상체가 더 꼬임으로써 뭔가 쥐어짜지는듯한 코어가 느껴져야하는데 잘못하여 더 돌릴려다가 잘못된 골반 턴으로 골반이 뒤로 빠져서 또는 좌우 스웨이가 심해서 잡아라는 거지 않을까요?

    0 0

붕브루붕님 현재 상태가 하체를 잡아야하는 상태라 생각하세요. 같은 프로님은 다른 분께는 하체 쓰며 백스윙하라고 하실지도 모릅니다. 윗분들 말씀처럼 레슨 받으실 때는 유투브 보지 마시고 전적으로 믿고 따라가세요.

    0 0

잡는 하체는 골반이하가 아니라. 오른 무릎이하라고 생각합니다.

    2 0

보통의 아마추어는 백스윙때 힙을 같이 돌려주면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많습니다...

    0 0

프로들도 백스윙에서 골반이 턴을 합니다. 아마츄어들은 골반턴을 하면, 스웨이가 많이 발생되는게 문제이구요.

하체를 너무 고정해서, 골반턴이 없으면 긴채는 슬라이스가 나게 되어있습니다.

골반도 턴을 하는것이 맞으나, 척추각이 유지되어야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