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의 스윙 이론인데 글만 봐도 아름답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Sign in with naver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박인비의 스윙 이론인데 글만 봐도 아름답네요.
강좌,팁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2-06 11:28:35 조회: 2,407  /  추천: 25  /  반대: 0  /  댓글: 9 ]

본문

기사 중 발췌한 내용입니다. 짧은 글이지만, 너무 아름다운 내용이네요. 

 

한 번쯤 읽어 보시면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사람들이 집착하는 폼이 아니라 퍼포먼스를 위한 기본을 강조하는 거 같습니다.

 

--------------------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해서일까. 박인비는 이날 스윙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놨다. 박인비가 가장 먼저 강조한 것은 `기본`이다. 박인비는 "드라이버샷이나 아이언샷 모두 기본에 충실해야 편안하게 스윙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주말골퍼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드라이버샷. 박인비는 "처음 섰을 때 몸의 무게중심이 몸 위쪽으로 가 있다는 생각이 들면 제대로 된 스윙을 못하게 된다. 또 어깨와 상체에 힘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백스윙을 한 뒤 다운스윙을 할 때 스윙 궤도를 정상적으로 만들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드라이버샷 스윙을 할 때 팔이나 손을 쓰거나 때로는 몸을 이용해서 무리한 스윙을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체중을 발바닥으로 느끼는 것이다. 박인비는 "어드레스를 하기 전 심호흡을 하면서 어깨에 힘을 빼고 최대한 발바닥에 체중이 실린다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 TV에서 프로골퍼들이 티샷을 하기 전 양발을 번갈아 딛는 동작을 볼 수 있다. 바로 발바닥에 체중이 몰리는 느낌을 받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이제 기본적으로 무게중심을 아래에 놨다면 절반의 준비가 끝났다. 그다음은 `어드레스`. 박인비는 자신만의 어드레스 노하우를 알려줬다. "어드레스할 때 많은 분들이 손보다 드라이버 헤드가 앞쪽에 가 있다. 이런 동작을 하면 체중이 오른쪽으로 생각보다 많이 갈 수 있고 볼을 제대로 치는 것이 아니라 힘 없이 올려치는 스윙이 나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박인비는 "드라이버샷 어드레스를 할 때 그립을 잡은 손이 생각보다 살짝 왼쪽에 위치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생각은 `핸드퍼스트`지만 볼 위치가 왼발 뒤꿈치 연장선이라 손이 클럽 헤드보다 앞쪽으로 나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인비가 말한 `손을 왼쪽에 위치시키는 느낌`은 미리 `임팩트 때 모양`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손이 너무 왼쪽으로 나가는 것은 아니고 `왼팔 겨드랑이` 연장선에 그립을 잡은 손을 위치시키는 것이다. 

다음은 스윙. 박인비가 강조한 것은 `척추각 유지`다. 박인비는 "스윙을 할 때 정타를 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척추각 유지`다. 어드레스할 때 만든 척추각을 다운스윙 때까지 잘 유지하면 미스샷이 나오지 않고 정타를 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타이밍`도 중요하다. 박인비는 "다운스윙할 때 드라이버 헤드가 임팩트 지점으로 떨어지는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볼을 치기 위해 너무 급하게 상체를 회전시킨다면 정타를 칠 수 없고 볼에 힘도 실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추천 25 반대 0

댓글목록

좋은 글 추천 드립니다.

    0 0

공감되네요. 실제로 안되서 문제지..ㅠㅠ

    0 0

어렵어렵 ㅠ

    0 0

머릿속으로는 되었습니다. 몸이 문제지요 ㅋㅋ

    0 0

요즘 저도 발바닥을 느끼고 있습니다. 기본이지만 잘안되더라구요.

    0 0

밖에서 보는 형태로 설명하는 스윙이론과 주관적으로 느끼는 감각으로 설명하는 스윙이론이 서로 말이 안 통할 수 있는데 결국 후자가 중요하고 후자의 핵심을 잘 짚어준 내용이라 생각해요

    0 0

체중을 발바닥으로 느낀다...
와.. 좋은 표현이네요.

    0 0

척추각 유지.. 100돌이는 힘들어요 ㅜㅜ

    0 0

코코님 말씀대로 아름다운 글이네요.
박인비 프로님 항상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챔피언으로 남아주시길..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