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00 교체 후기 및 감사인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I500 교체 후기 및 감사인사
장비 |
렛잇비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3-07 10:31:24 조회: 994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 ]

본문

안녕하세요.

처음 게시판에 글을 쓰게 되는 40대 구력 1년 반 된 백돌이 입니다.

8-9년 전에 나온 아이언을 쓰다가 최근에 골포의 리뷰 및 추천에 도움을 받아 고민 끝에 아이언을 핑 i500으로 교체 후 감사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예전 아이언은 7번 기준으로 캐리 130m정도를 봤었는데, 교체한 후 150m이상이 나오네요.감격했습니다. 

아이언이 거리를 내는 클럽은 아니라고 하지만, 초보 입장에서 7번으로 얼마를 치느냐하는 점은 남은 거리에서의 정확성도 담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편한 클럽으로 남은 거리 칠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클럽 교체후 정타시 6번 160m, 5번 170m가 꾸준히 나와주니 골프가 훨씬 더 재미있어 지네요. 

장비가 중요하다는 걸 처음 느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제 몸이 문제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몸이 문제면 장비의 도움이라도 받아야 한다는...   

 

i500이 중공구조에 로프트도 기존채(7번 33도)보다는 한 클럽이상 서 있고(7번 29도), 샤프트도 기존 95g에서 75g으로 낮춰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특히 제 스윙이 큰 변화가 없음에도 임팩시 클럽 페이스가 공을 밀어 내는 것처럼 느껴지면서 약간 반칙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다만, 아직 가볍게 힘 빼고 일관성 있게 치는 법을 몰라 정타시 7번으로 160m이상이 나올때도 있고(초보라 아직 5,6번 아이언은 위 거리 이상 오바해서 거리가 나지는 않네요), 숏아이언(w, u)은 미들이나 롱아이언처럼 비거리가 늘지 않아서 고민이긴 합니다. 

 

또 타감에 대해서 많이들 이야기 해 주셔서 고민도 햇었는데, 내 실력이 타감이라는 감성적인 부분을 따지면서 클럽을 선택할 때가 아니다고 판단했고, 결론적으로는 내 구력에 그 타감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고 오히려 결과 개선이 주는 만족감이 훨씬 더 크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이언 교체를 앞두고 고민하시는 저 같은 초보분들이 계시면 참고하시라고 간단히 아이언 교체후기를 올립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마음에 드는 아이언이 생겨서 좋아보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