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작성일: 2019-05-09 11:34:37
조회: 2,042 / 추천: 3 / 반대: 0 / 댓글: [ 10 ]
관련링크
본문
골포인들에겐 아주 초보적인 질문인듯 한데
드라이버 샤프트 때문에요.
하이킥, 로우킥은 어떤 의미인건가요?
그리고 토크가 있는데 이게 작으면 작을 수록 채가 단단한걸 의미하는건가요?
제가 쓰고있는게 텔메 아시안 SR 샤프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새로 구한샤프트가 vizard type-A 50 regular 거든요. 아시안 S 정도를 쓰려고 구한건데 두개 샤프트 흔들어보면
휘는 정도가 큰 차이가 없는거같아서요. vizard R 이 아시안 SR보단 단단할까요?
|
|
|
|
|
|
|
댓글목록
|
|
작성일
|
|
|
킥포인트는 샤프트의 휘는지점을 지칭합니다. 미들킥을 기준으로 로우킥이면 보다 아래쪽에서 휘고, 하이킥이면 위쪽에서 휩니다. 하이킥이라고 버트쪽(그립쪽)에서 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샤프트중간부분에서 휘는데 킥포인트에따라 10센치정도 차이납니다.
| ||
|
|
James42818110님의 댓글 James42818…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
|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다 하나만더 질문드리면 토크가 뒤틀림이 줄어드는거면 토크는 낮을 수록 좋은거아닌가요? 그리고 로우킥이면 하이킥에 비해서 더 탄도가 높아지는게 되는게 맞나요? | ||
|
|
작성일
|
|
|
토크는 낮을수록 강하게 뻣뻣하게 느껴집니다 | ||
|
|
작성일
|
|
|
로우킥이 하이킥에 비해서 더 탄도가 높습니다. 다만 이게 샤프트의 영향으로는 겨우 발사각 1~2도 차이입니다.
| ||
|
|
작성일
|
|
|
와우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
|
|
작성일
|
|
|
스윙어님의 완벽한 설명에 조금만 추가하자면 킥포인트에서만 샤프트가 휘는 건 아니고 전체 길이에 걸쳐서 휘는 와중에 가장 변형이 심한 부분이 샤프트마다 다른 것입니다
| ||
|
|
작성일
|
|
|
토크 낮을수록 강하게 느껴짐요
| ||
|
|
작성일
|
|
|
| ||
|
|
작성일
|
|
|
하이킥 로우킥 미들킥 같은건 밴딩포인트를 이야기 합니다 이게 포인트별로 몇십cm 단위로 차이나는건 아니구요
| ||
|
|
작성일
|
|
|
몇그람대의 어떤 특성을 가진 샤프트가 나랑 맞을까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장비질이 시작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