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로테이션 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온라인 유명 프로한테 원포인트 1시간짜리 받았는데
궤도나 다른건 문제 없는데 페이스가 열려맞아서 슬라이스 난다고 그래서 좀 빨리 감아 주는 연습위주로 처방받음)
D-plane 이론을 보다보니
페이스가 열려 맞아도 스윙궤도가 페이스 열려맞는 각도보다 더 인 아웃이면 드로우가 걸린다는거 같은데.
제가 잘 이해한건가요?
스크린에서는 일단 헤드 열리고 스윙궤도 인아웃이면 일단 푸쉬로 슬라이스로 뜨는데
오늘 인도어 가볼 예정이긴 한데
로테이션에 신경쓰기 보다 좀 더 스윙궤도에 신경쓰는게 맞는 방법인지 여쭤봅니다.
(이론상 거리가 가장 많이 나는건 페이스 살짝 열려맞고 인아웃 궤도로 치는 드로우라고 이해됐는데.....)
|
|
|
|
|
|
댓글목록
|
|
저도 드라이버 뻥뻥 보내다가
|
|
|
드라이버가 갑자기 무너지니
|
|
|
저도 본문에 쓰신것처럼 알고있어요. 열린각도 보다 인아웃 궤도가 클시 우측출발 좌사이드스핀 드로우로 가운데로 드로오는 공이 나오는걸루요.
|
|
|
전 참 닫는게 안되요 ㅜㅜ
|
|
|
비행궤적의
|
|
|
D-plane 이론을 보면 볼 초기 방향은 클럽 페이스면에 따르고 이후 비행궤적이 스윙플레인이라고 이해되더군요
|
|
|
스윙패스swing path: 임팩트 시 클럽헤드 진행방향 중 좌우 성분
|
|
|
어려운 이름과 어려운 용어 때문에 어렵게 느끼실 필요 없어요. 정말 상식적이고 간단한 원리를 여러 상황에 적용하다보니 용어가 지저분해지는 것입니다.
|
|
|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
|
|
|
디플레인 이론에서도 헤드는 열리고 패쓰가 더 인아웃이면 푸쉬 슬라이스 아닌가요? |
|
|
헤드가 열린 것보다 진행방향이 더 열렸으면
|
|
|
아닙니다.
|
|
|
디 플레인 까지는 잘모르지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