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게임 거리는 궁극적으로 감으로 가는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숏게임 거리는 궁극적으로 감으로 가는건가요?
  질문 |
슈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5-10 14:02:07 조회: 1,923  /  추천: 2  /  반대: 0  /  댓글: 7 ]

본문

저보다 먼저 시작한 형님인데
본인 표현으론 가끔 운좋으면 싱글 진짜 안되면 90대 친다고..

이 형님이 본인도 얼마전부터 30미터 이내 숏게임은
거리 재지 않고 감으로 친다고 하는데요.

임진한 프로가 말한것 처럼 누구든 공을 던져서 20미터
언저리에 갖다 놓을 수 있지 않냐면서..

인간은 대단한 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감을 믿고
어프로치나 퍼팅을 친다 생각말고 던진다..라고
생각하면서 해보라는데..

고수들은 이렇게 치는건가요? 아님 방법중 하나일까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제 친구도 싱글인데 어프로치 더럽게 못합니다. 왠만하면 투온에 서너홀은 퍼터로 홀컵 주변 보냄.

    0 0

일단 던지는것과 클럽으로 치는것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손으로 던지는건 던지는 힘조절만으로 가능하지만 클럽은 일단 클럽페이스에 정확히 임팩트를 해야 원하는 거리&방향으로 갑니다. 아무리 힘조절을 잘해도 두꺼운 임팩트가 나오거나 탑핑이 나온다면 말도안되는 샷이 나옵니다.. 어프로치는 일단 감도 중요하지만 일관성 있는 임팩트가 감을 잡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일관성 있는 임팩트가 있다면 감을 잡는게 쉽지만 그렇지 않다면 감만으로 거리와 방향을 맞추기 힘듭니다.

    3 0

저는.....30미터 이내는 홀컵과 공 사이 거리의 1/2 지점을 기준으로 샌드로 어프로치하면 나머지 절반은 굴러서 홀컵 근처까지 갑니다. 물론 중간중간 라이각을 고려해서 거리를 가감하긴 합니다만......
눈으로 떨어질 자리를 보면서 어프로치 하면 위치, 거리 어느 정도 맞아요....이건 스크린 골프에선 안되는거라....필드에서 꼭 한번 해 보세요.

    1 0

저도 초보 이지만 최근에 말씀 하신 방법으로 쳐 보니 잘 되는거 같습니다. 내가 쳐서 어디에 공을 떨어뜨리겠다고 이미지를 그려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0 0

어프로치 잘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30미터 이내를 눈대중으로 해도 딱 맞습니다. 물어보니 대충 그린 길이가 30 또는 40 야드라고 생각하고 비교해서 머리 속에서 딱 재더군요.
하지만 잔딧밥이 부족하거나 어프로치 잘 못하는 사람들은 눈대중으로 해도 잘 맞지가 않죠. 그래서 총 거리, 떨어질 거리라도 잰 후에 하면 조금 낫습니다.

    0 0

누구에게나 초보 시기가 존재하고, 초보시기에는 경험치가 없기 때문에 감각에 의지할 것이 전혀 없죠.
운전초보때처럼 계산식을 만들어서 해보다가 나중에 경험치 쌓이면 눈의 거리감각으로 운전하게 되는것처럼.
많은 경험치를 쌓게되면 결국엔 인간의 감각적인 면이 얼마나 뛰어난지 인지하게 됩니다.
모든 스포츠는 결국 감각에 의존하게 됩니다. 야구, 농구, 축구 모두 마찬가지에요.

골프도 고수가 되어가면서 감각에만 의지해서 치는게 아니고, 계산을 궂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정확한 표현이겠네요.
경험치가 많아서 머리로 계산안해도 대충 연습스윙해보면 머리속에 굴러가는게 그려집니다.
연습스윙 두어번하고 치면 그게 딱 맞아요.
저도 구력이 대략 8년(정규18홀 라운딩 200회돌파)정도 되니깐 퍼팅도 어프로치도 그렇게 하게되더라구요.
하나의 방법이라기 보다는 경험치가 쌓이면서 저절로 계산할 필요없이 감각으로 친다가 맞겠죠.
숏게임뿐 아니라 모든 골프의 샷(드라이버, 아이언, 어프로치, 퍼팅)이 감각으로 가는거죠.

    0 0

본인거리감이 젤 중요한거 같습니다
필드 110돌이이지만
거리감 좋아서 퍼터 잘한단 소리 꽤 듣고
되도않게 플롭&로브샷도 꽤 성공시키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