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장비글에 이런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가끔 장비글에 이런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7-17 11:55:54 조회: 2,538  /  추천: 12  /  반대: 0  /  댓글: 30 ]

본문

어떤 아이언이 좋다, 어떤 골프공이 좋다, 어떤 샤프트가 좋다,

 

아니면 제가 이러하니 어떤 장비가 좋을까요 등등의 글에

 

뜬금없이 그런 거 다 필요없고 '폼이 중요합니다', '몸이 중요합니다', '똑바로 치면 무슨 장비나 공이라도 상관없어요'

 

라고 댓글이 달리면

 

좀 뭐라할까 지켜보는 입장에서도 당황스럽더라고요.

 

그건 글을 쓰는 사람이나 아니면 질문자나 모두 기본 전제로 알고, 당연히 글에 깔려 있는 건데

 

그 전제를 무시하고

 

'폼이 중요하다' 라는 무조건 맞는 말씀을 하시니...

 

약간은 답답합니다.


추천 12 반대 0

댓글목록

그만큼 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었나봅니다. ^^
장비와 폼 모두를 갖춰야만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하나밖에 갖출 수 없다면...저는... 장비...? ㅋㅋㅋ
그나저나 스넬 새로나온 공은 좀 어떠한가요?

    1 0

아 굉장히 좋아요. 드라이버 샷에서 아 이건 사이드 스핀 많겠다라고 생각했던 몇몇 샷들이 생각보다 스핀이 적어서 안 죽었습니다. 벌써 10더즌 샀고 추가로 5더즌 주문했습니다.
다만 내구성은 제가 지금까지 썼던 모든 우레탄 커버 공 중에서 가장 떨어집니다.
웨지 조금만 깍아 쳐도 다 까져요 ㅡ.ㅡ;;
세컨샷이나 그린 주변 웨지 스핀도 타이틀에 못 지 않게 잘 먹고요. 거리도 잘 납니다.

    0 0

와~대박이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기대했던 만큼 괜찮나보네요!
일년에 라운드 한번 갈까 말까라... 구매가 고민되긴하네요 ㅋㅋㅋ

    0 0

매우 공감되는 글입니다.
한가지 또 있는데요,,
진지하게 스윙고민 같은거 올리면 "레슨받으세요" 라고 짧게 댓글 달으시는분 참 많습니다.
레슨받으면 되는거 누가 모르나요 ㅜㅜ
상황이 안되니 고민고민하다가 부끄러움 무릅쓰고 영상까지 올리면서 부탁드리는건데..
저렇게 단호하게 "레슨받으세요" 하는 댓글 보면 참 허탈해집니다 ㅜㅜ

    3 0

맞아요. 레슨 받으세요도 어쩌면 다 알고 있는 말인데...

    1 0

제가 그런 글 잘 쓰는데 보통 몇개월간 독학했다는 분들 유투브 보고 배웠다는 분들 글에 그런 글 잘 씁니다. 고집으로 깨우치는 것 보다 전문가의 한마디가 득도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저는 그런 글을 씁니다. 댓글로 이런저런 조언 해주면 뭐하나요. 그 분 다음날 연습장에서 또 똑같이 칠텐데요.

    5 0

그건 님께서 확정적으로 말씀하실 수 없는 영역 같습니다.

    7 0

글쎄요. 스윙을 보고 이야기를 들어보면 님보다 제 의견이 맞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스윙이 좋고 매커니즘을 이해하는 분들에게 그런 댓글을 다는건 아니니까요.

    2 0

골프 12년차 되었고 아마추어 주제에 굉장히 흘륭한 투어프로들에게 레슨도 많이 받고 전성기 때는 한 시즌 평균을 9타 이하로 마쳤습니다. 그럼에도 골프는 항상 어렵습니다. 항상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요. 그렇게 남의 의견보다 본인 의견이 맞다고 주장하시는 근거가 어디서 나오는 건지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5 0

꼭 경력이 많아야 댓글을 달 수 있다면 누가 여기 댓글을 다나요. 다양한 계층과 사람들이 자기 의견을 개진할 수도 있는거거 그 생각들이 틀리고 다르다고 단정하는 그 근거도 이해하기 어렵네요. 더구나 본인의 글에 댓글을 단 사람에게 님님
하는 네티켓은 본인이 고수라 생각해서 나오는건지 아쉽네요.

    2 0

꼭 경력이 많아야 댓글을 달 수 있다면 누가 여기 댓글을 다나요. 다양한 계층과 사람들이 자기 의견을 개진할 수도 있는거거 그 생각들이 틀리고 다르다고 단정하는 그 근거도 이해하기 어렵네요. 더구나 본인의 글에 댓글을 단 사람에게 님님
하는 네티켓은 본인이 고수라 생각해서 나오는건지 아쉽네요.

>> 그렇게 다양성을 존중하시는 분이 남들에게 레슨해라 라고 단정하십니까? 남들 스윙 좋고 메커니즘 좋은 분들한테는 얘기 안 하고요? 굉장히 어불성설이네요. 그리고 '께서'라고 안 해서 열받으신 거예요? 근데 그게 제가 고수라고 그렇다고요? 제발 넘겨집지 좀 말아주세요. 남의 네티켓을 지적하기 전에 본인의 태도도 한 번 돌아보시고요. 아 '님'은 원하시니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2 0

더블파파님이 그렇게 날을 세워서 하신 말씀도 아닌데 왜 그렇게 날을 세우시는지 모르겠네요

    6 0

남의 넷티켓을 지적하는 댓글이 두끄님께는 날이 서지 않아 보이시나 봅니다.

    2 0

레슨 없이도 잘만 치는 사람들도 많아요
일단 저도 레슨 한 번도 안 받고 올해 5년차 77타 쳤습니다
월 2회 필드 나갑니다

    4 0

존경합니다. 저는 레슨에 돈 엄청 들였는데 5년차에 아직도 90돌이입니다. 필드 1주일에 한번도 갑니다. 잘 안되서 휴가철 지나고 또 레슨 끊으려구요.

    0 0

제 상사분이 그럽니다. 장비에는 1도 관심이 없으신분이죠.
클럽중에 제일 신상이 제가 직구해드린 917드라이버고, 나머진 최소 5년 이상된 것들..
주변에서 어떤 장비가 좋다느니 말 나오면 무조건 몸탓이라고, 장비탓하지말고 연습이나 하라고 말을 끊으셔요..
뭐 본인 관심사가 아니라서 그런거겠지만, 그럼 댓글도 안 달았 줬으면 합니다. ㅎㅎ

    3 0

그런 분들은 감나무 우드랑 통짜 퍼터로 치시고 볼도 깃털로 만든 거 쓰셔야죠.

    0 0

상사분이 보시기에 제대로 된 스윙이 안 갖춰진 분들이 그런 말을 하니 그런게 아닐까요.

    2 0

싱글이나 80돌이 분들이 그런말 하는거에 그런글이 달린건 잘 못 봤고, 막 입문한 분들이 장비 고민하는 글에 그런 댓글이 달리는 건 봤습니다. 이 포럼이 장비질과 지름에 워낙 특화되고 관대한 곳이다 보니 반대로 질문자 분들의 레벨에 맞는 댓글도 달리는게 아닌가 싶네요.

    3 0

선 레슨 후 장비가 원래는 상식적으로나 비용적으로나 맞죠....여기에 골포정신  가미하면....고민은 배송을 늦출뿐이라는..

    1 0

뭐 장비 사이트인건 사실이니 장비 우선은 맞습니다. ^^; 하지만 그런글도 종종 있어요. 예컨데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7번 아이언이나 5번 아이언이나 비거리가 같다 차이가 없다. 그래서 아이언을 이거로 바꾸고 싶다... 라고하면 물론 로프트가 더 세워지고 신형 아이언처럼 거리가 많이 나면 좀더 거리차가 벌어질수 있겠지만 사실 그런 분들은 스윙이 제대로 안되서 거리가 같거나 오히려 줄어드는게 정답이긴하니까요... 질문 하신분이 기분 나빠하지 않을만한 선에서는 제대로 된 조언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8 0

뭐 어차피 자유니. 기분 나쁘고 싸움을 유도하는 댓글이 아닌 이상 그런 댓글도 자유아니겠습니까.
어차피 글쓰신분은 필터링해서 눈에 들어오는 댓글만 유심히 보실거고 그것도 자유니깐요.

    3 0

그런 댓글이 달리면 다른 댓글들이 굉장히 궁색해지고 그 뒤로는 댓글이 잘 안 달리더군요. 맞는 댓글이니까 여기서 끝! 이라는 느낌도 받아요.

    1 0

그런말이 틀린말은 아니라고 생각은 됩니다만..
공감능력은 아주 떨어지는 댓글이라고도 생각해요.
때때로 가려워서 긁어달라는 의미로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려우면 가서 씻어라 라고 이야기하면 뭐 더 이야기 하기 힘들죠.

    3 0

폼과 장비가 궁합이 잘맞아야 제일 좋지요.

    0 0

옳바른 장비를 사용하고있는데 문제가 있으면 레슨을 받아야죠
옳바르지않은 장비를 사용하고 있어서 폼에 문제가 생긴경우면
옳바른 장비를 구매하고 레슨을 받는게 좋겠죠?
장비의 탓이 맞는경우도 있고 그냥 바꾸고싶어 하는 사람도있고
장비를 잘 쓰고있는데 폼이 문제인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맞는 조언을 해주는건
문제가 없습니다 저도 클럽사러 오는분들중에 클럽에 문제가있다고 이야기 하는분들중
20%정도는 클럽에 문제가 아니라 샷 자체가 문제가 있는 분들을 보는데
대놓고 그냥 레슨받으라고 이야기 합니다 장비로 해결할수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플라시보 효과를 장비를 바꾸고 느끼는 분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플라시보 효과를위해
적게는 수십만원부터 수백만원하는 장비를 마구 지르는게 결코 좋은방법은 아니기때문에
레슨을 받으라고 권장을 하는거구요

    5 0

저는 여유랑 시간이 충분히 되신다면 흔히들 말하는 신형장비와 좋다고하는 장비를 써보는거도 좋다고 생각하는편입니다.
그거도 열정이라면 열정이죠ㅎㅎ
다만 골프는 스코어로 증명되는 스포츠인지라..그 과정에서 다른사람들이 이러니저러니 입을 대는건 감수해야져..그리고 입문기간이 짧고 초급단계일수록 장비가 안맞는거 같다는 말은 삼가해야되요.좋은말 못들어요.
어찌보면 자신과의 싸움이라 봐도 되겠져.
안좋은 소리를 들어도 안흔들리는...
중요한건 실력으로  보여주면 그렇게 이상하게입을 대던 사람들도 오히려 긍정적으로 보고 그사람들도 제 장비에 관심을 가지더군요.
제 경험담입니다..그렇다고 제가 고수라는 말은 아닙니다^^ㅎㅎ
아닌사람도 있지만 사람이 그렇더라구요..
이론적으로 생각해도 자기샷이 이상한거지.장비로 샷이 좋아지는건 현실적으로 아니자나요.
물론..자기몸에 딱맞는 장비는 있긴하겠져ㅎ
정말 장비질이라는게 정말 눈부시게 비거리가 늘고 방향성이 좋아진다면 무조건 하는게 맞겠져..그게 아니었구나라는 생각은 장비질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느끼더라구요.그래서 여유되면 장비질도 괜찮다고 처음에 말한거에요.ㅎ
그걸 느끼면 이제 자기자신을 인정하고 레슨이나 연습으로 눈을 돌리게 되더군요.
그뒤로는 장비질이 나의 실력을 월등히 바꿔준다는 생각보단 미세한 편의성과 조작성을 위해 하게 되는걸로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글이 길었네요ㅋㅋ제 생각은 이렇다는거니 참고만 하셔요

    0 0

제가 결국 하고자 하는 말은 장비질을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레슨의 필요성을 간과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며, 단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당연한 전제를 진리인양 말하며 글 자체의 논점을 흐려버리는 분들에 대한 얘기입니다.

    1 0

장비로 슬라이스를 잡고 비거리를 늘리는게 불가능한데 그런걸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죠 스윙이 일단 일정해야 장비질도 효과가 있으니까요

    0 0

'저는' 골포는 '놀이터'라고 생각합니다.
뭐 광장;이 될 수도 작은 pub이 될 수도 있겠구요
물론 같은 성향을 빼놓을수 없겠죠
코코님 말씀, 기분 공감됩니다.
단 그 기분도 놀이터에 하나에 외침일 수도 있지않을까요^^
가끔 밀린 숙제하듯 댓글을 단 저도 반성해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