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을 그네태워주는 느낌..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클럽을 그네태워주는 느낌..
  일반 |
김희성8640486…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12 13:18:49 조회: 1,846  /  추천: 3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저는 골프의 어떤 모션이든, 그 모션을 따라하기 보다는 몸의 어디에 어떻게 힘을 쓰면 저런 모션이 자연스럽게 나올지를 항상 고민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샬로잉이 어떻게 하면 손에 힘을 주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지를 연구해봤는데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던 중 어제 신준 프로님 최근 레슨 영상을 봤습니다.
오른손목을 몸의 뒤쪽으로 젖혀주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어제 신준프로님 레슨을 보고 자연스러운 샬로잉에 대한 힌트를 얻어서, 집에서 빈스윙을 해봤습니다.
일단은 느낌 자체도 좋았고, 억지로 클럽을 눕히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눕혀져서 괜찮았습니다.

특히 빈스윙을 계속 하다보니, 마치 클럽을 그네태워주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트랜지션에서 살짝 스쿼팅을 해주면서 샬로잉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샬로잉 이후 살짝 클럽을 아래로 떨어뜨려준 후, 척추각은 유지하면서 하체를 펴주니, 내려오던 클럽이 자연스럽게 아주 강하게 던져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신기해서 구글에서 찾아보니 골프스윙을 그네에 비유한 일부 설명이 있어서 또 재밌는 참고가 되었습니다.

이런 느낌이나 이미지로 스윙하시는 분 계신가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좋은 이미지 같네요

다른 데 설명은 어떤 게 있을까요?

    1 0

구글에 '골프스윙 그네'라고 검색해보시면 조금 나옵니다.
https://allthatgolf.kr/blogPost/swingtheory-285

많지는 않네요.

    1 0

저 레슨해주시는 프로님도 비슷한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네를 뒤에서 밀어준다고 했을 때, 최고점이 아니라 그네가 앞으로 가고 있을 때 뒤에서 확 밀어주는거라고요. 백스윙 탑에서 클럽이 자연스럽게 내려오고 있을 때 확 당겨줘야 된다고.. 근데 저는 그 타이밍 잘 못 잡아서 매일 혼납니다ㅎㅎ

    1 0

저도 그네 이미지를 알게 된 뒤에 프로들의 스윙을 보니, 생각보다 하체를 펴는 타이밍이 빠르더라구요.

플릿우드의 드라이버 슬로모션을 봤는데, 클럽이 지면에 수평이 되기 약간 전 타이밍 정도부터 머리는 잡고 하체를 펴주는데, 이때 클럽이 빠르게 '휘둘러'지더군요.

저는 원래 '임펙트 직전'에 하체를 펴준다는 느낌으로 해보다가, 플릿우드의 타이밍을 보고 좀 더 하체를 일찍 펴봤는데, 상당히 느낌이 괜찮았습니다.

근데 중요한게, 척추각 유지더군요. 하체가 펴진다고 척추각까지 따라서 세워지면, 파워가 다 사라져버려서.. 머리와 공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하체를 펴주면 정말 강한 파워가 나왔습니다.
맥길로이 같은 경우도 다운스윙시 척추각이 오히려 더 살짝 눕는다고 알고 있구요 ㅎ

아무튼 재미있는 컨셉이었습니다 ㅎㅎ

    0 0

저랑 같이 레슨 시작했던 울 와이프가 어느날 그러더군요...
채를 그네 타듯이 끌고 내려와서 보내야한다고. 그래야 잘맞는다고..
네, 저보다 운동신경이 좋습니다. ㅎ ㅠ

    1 0

헐... 정말 골프천재 아니실까요.. 배운 첫날 그네 이미지를..ㅎㅎㅎ

    0 0

저요. 제가 재작년쯤 그네느낌으로 스윙한 뒤부터 드라이버가 좋아져서
주변에 그네 이미지 많이 설명해주지만....이게 저만 되고 주변 초보자들은 잘 안되더라구요.

    0 0

이게 느껴보기 전까지는 알기 어려운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0 0

골프는 그네를 타는 아이를 밀어주는 것과 비슷하다거 생각합니다.

백스윙 탑에서 살짝만 밀어주면 힘들이지.않고 힘차게 나아가더군요..


https://youtu.be/feQRJ9ZmsnE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