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도끼질? 찍어치는 원리라는데 알듯말듯 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도끼질? 찍어치는 원리라는데 알듯말듯 합니다.
일반 |
라키아오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18 10:48:16 조회: 5,927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공을 맞추려 밀어치지 말고 그냥 위에서 아래로 도끼 찍듯이 내리 치라는거죠?

다만 몸이 회전을 하니깐 공에가서 맞는다 이건가요? 구력이 짧아서 알듯말듯합니다.

아니면 공을보고 도끼패듯이 위에서 아래로 찍는건가요? ㅎㅎ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입문할때 레슨프로가 가르쳐준 방법이라 지금도 스윙 좀 무너지면 생각하는 방법이네요.
몸통은 회전하니 팔은 도끼찍듯 위아래로만 움직이면된다고...
실력은 미천하지만 저 이미지로 공 치려고 노력중입니다.

    2 0

위아래로 찍긴 하는데 몸이 왼쪽으로 돌아 있으니 공을 향해서 비스듬히 찍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옆으로 찍고 몸이 돌아서 공을 맞춰야 하는지 혼란스럽네요.

    1 0

미천하지만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사실 회사 후배들이나 입문하는 친구들한테 이 얘기를 많이 하는데 다들 어려워하는게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한 혼란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건 은근히 쉬운게 실제 도끼질을 몇번 해보시면 느낌이오는 경우가 있어요.

도끼질을 하면 도끼 날이 등 뒤부터 장작까지 떨어지는데, 이 동작을 도끼 찍기라고 하면,
실제 도끼 찍기 동작에서 인위적인 힘으로 도끼 손잡이를 컨트롤하는 구간은 극히 짧아요.
등 뒤에 있는 도끼를 방향만 바꿔주는 형태로 힘을 쓰고, 나머지는 도끼 날의 무게에 맡겨 장작까지 똑바로 가는지만 컨트롤하죠.
도끼 찍기라는 말이 마치 장작에 날이 박힐때까지 힘을 쓰는것처럼 들리지만, 실제 힘을 쓰는 구간은 방향 전환의 짧은 구간인 것 처럼,
스윙에서도 트랜지션-다운스윙 시작의 짧은 구간에서 그립 끝을 땅으로 내리는 도끼찍기를 하면, 나머지 구간은 도끼 날이 장작을  향해 중력가속도로 날아가듯, 클럽헤드가 공을향해 원심력으로 떨어지게되죠.

써놓고 나니 더 어렵네요 ㅠㅜ
고수님들이 잘 풀어주실 수 있으실듯한데 ㅠㅜ

결론만 적으면 제 느낌으로는 도끼찍기는, 백탑에서 그립 끝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아주 짧은순간 방향을 전환하는 힘을 줘서, 헤드가 떨어지게끔 만드는 방법입니다만, 하수의 주관적인 느낌일 뿐이니 귀담아 듣지는 마셔요 ㅠㅜ

    2 0

장문의 답변에 감사드려요.

    0 0

https://www.youtube.com/watch?v=IQ7EXNenzpk&list=PLAQheRbl_9zU3HHrouyEmKbJ07WDEBLrY&index=18

('') 박하림 프로 영상입니다.
라키아오스님이 의문으로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답이 될것 같네요.

    1 0

잘 보겠습니다.

    0 0

저 이미지가 저와는 맞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여러개 찾아보시다보면  본인한테 좀 맞거나  추구하는 성향과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찾게 되실거에요

    1 0

감사합니다.

    0 0

저도 봤는데 전 저리하면 안맞더라고요. 전 도끼로 찍는게 아니고 아이언 페이스로 공을 눌러 땅에 박는 느낌으로 해야 아연이 잘 맞더군요.

    1 0

다들 몸에 맞는 스윙이 있나봐요. ㅎ

    0 0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저이론이 암바디(암+바디)컨벤셔널 스윙입니다
들었어~ 그대로내려~인데
바로내리면 오른발쪽에 헤드가 쿵하고 떨어집니다
허나 몸은 턴을하기에 공을 자동으로 맞추게되지요
이게 되어야만 BT(바디턴)스윙이 기능하게됩니다
어렵네요 어려워~~ㅎㅎ

    1 0

만년 초보라 어렵네요. 그 느낌을 모르겠습니다. ㅎㅎ

    0 0

저도 이 영상을 처음 보는데, 놀랍게도 저도 저영상의 내용과 거의 비슷하게 설명합니다.
단, 숏아이언과 웨지만요.
골프는 팔은 상하운동, 몸통은 회전운동, 하체는 좌우운동의 결합인데,
각 클럽별로 어느힘을 더 써야하느냐의 문제라서.....초보자들이 받아들이기엔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언이나 웨지는 헤드무게가 워낙 무거워서 클럽헤드를 공에 떨어뜨리는 힘만 이용하면 쉽게 칠수 있다는
의미로 들으셔야 하지, 도끼로 찍듯이 치라는 설명은 좀 난해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찍어치듯 공에 컨택이 만들어지지만, 찍으라는 의도는 갖지 말라는 얘기죠...

    1 0

감사합니다.

    0 0

저 분의 다른 영상들도 보시면.. 아마추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치시더군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으니..저로서는 조심스럽습니다만..
여튼 옆으로 때리려고 하는 것보다는 저렇게 찍는 게 힘이 더 잘 전달됩니다. :)

    1 0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