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스윙 조언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극심한 쪼루)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드라이버스윙 조언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극심한 쪼루)
  질문 |
빠다링머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4-19 21:26:05
조회: 6,292  /  추천: 8  /  반대: 0  /  댓글: 26 ]

본문

안녕하세요.
작년 10월에도 같은고민으로 조언을 부탁드렸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별 진전이 없어 다시한번 요청드립니다.
저는 현재 드라이버 탑핑 (쪼루)로 고통받고있고, 2019년 2월 머리올린 후로 계속 고통받고있습니다.
지난번 피드백에서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템포도 늦추고 오버스윙 및 크로스오버등을 많이 고쳤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티박스에서는 드라이버 우측 하단에 맞고 레이디티로 직행하거나 바닥에 곤두박질치는 드라이버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오늘 라운딩에서도 거의 모든 샷을 쪼루내놓고 좌절중입니다.
자가진단 해보건데,
1. 복근에 힘이없이 탑에서 타겟쪽으로 밀림.(뒤집힘 )
2. 헤드가 바닥으로 잘 떨어지지 못하고 중간에 성급하게 채버림
이 두가지가 원인으로 생각되옵니다. 연습장에서는 그럭저럭 맞아질지 몰라도 티박스에서만은 저도모르게 상체가 들리는 느낌도 들고 정타를 못맞추고 있네요.
부탁드립니다. ㅠ ㅠ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필드에서 어드레스를 3~5초 이내로 해보세요.
생각이 스윙에 들어올 틈을 주지 않도록.. 3~5초면 거의 서서 그립을 잡자마자 친다는 느낌입니다.

다만 에이밍과 스탠스 정도는 먼저 잘 잡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본능적으로 보상동작이 나오기 쉽습니다.

혹시나 효과가 있으시기를 바래보며 적어봅니다.
(저는 어드레스에서 지체시간을 거의 없애서, 스윙이 모든 면에서 확 좋아졌기 때문에 추천드려봅니다. 생각보다 문제가 스윙 자체가 아니라 어드레스가 길어서 몸이 굳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1 0
작성일

오 맞습니다. 저 요즘 어드레스때 생각이 많아져서(쪼루를 안내겠다는 일념하에) 동반자들이 어드레스가 너무 길다고 구박을 하더군요. 말씀해주신 포인트가 맞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연습장에서는 잘 맞으시는 구만요
드라이버 티박스 쪼루는 티박스에서 인아웃으로 세게 치려다가  오른팔 겨드랑이가 임팩트 구간에서 벌어지면서  헤드가 제 궤도에서 이탈하여 발생합니다.
한마디로 손, 팔개입이 심한거죠.
연습장에서 의도적으로 헤드커버를 왼팔 겨드랑이에 끼고 스윙해보세요 감이 오실겁니다. 한번 적용해보세요.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왼겨드랑이에 끼고 정타내는것에 집중해보겠습니다.

    0 0
작성일

테이크백 때 상체와 하체가 같이 움직여
백스윙 때 꼬임이 없이 상체가 뒤집어지고
오른무릎도 못잡아주네요
캐스팅과 스쿠핑도  보입니다

    1 0
작성일

네 문제가 많죠 ㅠ 머부터 하면 좋을까요?

    0 0
작성일

https://youtu.be/0Zgde-68qXg

이영상이 도움될겁니다

    3 0
작성일

이햐 여기 진박 프로님 스윙 멋지네요. 이 래깅 꼭 따라하고싶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와 ~ 스윙 정말 멋지네요 !!!!!!

놀라움 !

    0 0
작성일

그냥 시간이 답이더라구요...
제 경우에도 작년 초까지 드라이버를 제대로 치지도 못하는 상황이었고 제일 심할때는 제대로 백스윙도 안될정도였어요 연습장에서는 잘 맞고...
저랑 비슷한 증상이신거 같은데 결국엔 시간이 해결해줬습니다.
힘내십쇼

    1 0
작성일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거리 다 포기하고 180만 보내자는 마음으로 치는데도 그것마저도 안돼서 좌절하고있었네요. 힘내겠습니다.

    0 0
작성일

폼 좋으시고 리듬도 좋으신데요
심리적인 이유일듯 하네요
자신있게 치세요~
굿입니다

    2 0
작성일

좋게 봐주시고 용기주셔서 감사합니다~골프라는 마라톤엔 꾸준함이 답이겠죠? ^^;

    0 0
작성일

저도 이분의견에 한표

    0 0
작성일

임팩트 순간에 몸이 일어나니까 헤드 아래쪽에 공이 맞아서 쪼루 나는 것 같네요. 머리와 상체를 좀더 잡으시고 강하게 친다는 느낌보다는 채를 부드럽게 돌려준다는 생각으로 치세요. 임팩트 후에 공을 보되 몸을 일으켜 보는게 아니라 어깨가 도는 각도대로 고개를 따라 돌린다는 기분으로 머리를 한박자 늦게 따라가세요.

    2 0
작성일

네 먼가 일어나면서 배치기로 채를 끌어당기는 느낌이 강하게 들곤 합니다. 팁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칠때 몸이 너무 서는데요... 연습장에서는 덜 서도.. 필드나가면 더 설거에요...
이건 너무 기초적인거지만... 얼라이먼트 스틱이나 샤프트를 양 어깨에 대고 백스윙 때 샤프트 끝이 공...
다운스윙 임팩트때 샤프트 끝이 공.. 이렇게 볼 수 있도록 평소에 연습을 많이하세요~

    3 0
작성일

네 맞아요. 티박스에선 일어서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저도 깜짝깜짝 놀랍니다. 연습 방법 팁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저도 티샷 탑볼로 당황한적이 많습니다 요즘도 첫티샷에 가끔나오는데.. 차라리 오비가 낫지 티샷 쪼루는 심리적 대미지가 꽤 큽니다. 혼자 파4에서 드라이버 없이 파5 치는 느낌이죠.
어쨌든 그래도 문제가 나오면 다음처럼 해서 바로 잡는데요. 척추각 유지 하자는 생각으로 편하게 턴하는데 집중하면서 칩니다. 좀 더 볼 가까이 서서 스윙시 높이가 변하지 않는데 신경써보세요 화이팅입니다 ^^

    2 0
작성일

쪼루때문에 라운딩도중 집에 가고싶은적이 한두번이 아니죠. 백스윙에 연연했지 높이변화는 신경을 못 썼었네요. 어떻게든 살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백스윙을 살짝만 더 업라이트하게 세워보시면 됩니다. 뒷땅 조심하시고 뽕샷 나오면 티놉이를 낮추시면 됩니다. 즐골하세요~

    1 0
작성일

백스윙 높이는게 왜이렇게 힘들까요 ㅠ

    0 0
작성일

저도 쪼루땜에 고생한적 있습니다.
연습장 스윙만 봐서는 스윙이 완벽한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스윙이 너무 엉망이라 쪼루가 나는 것은 아닌걸로 보여요. (연습장은 잘 맞지 않으십니까)
윗분중 말쓴하신 대로 고개가 들리고 상체가 너무 빨리 사면서 쪼루가 나는걸로 생각됩니다. (필드에서)
아무래도 심리적 부담감까지 플러스 되다보니 오른팔에도 힘 들어가고 몸은 경직되고 볼보려고 고개들리고 상체들리고..
이게 심하면 쪼루를 넘어서 헛스윙까지 나오게됩니다 제경우...ㅋㅋ
긴장푸시고 임팩트때 공 4시방향 때리는것만 끝까지 본다를 넘어서 공 어디로 가는지는 아얘 안본다! 라는 느낌으로 머리고정하시고 하면 맞아나가실 겁니다.

    1 0
작성일

머리고정이란게 척추가 들리는것도 막아주는군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쪼루 발생자 입니다.
동영상 보니, 피니쉬 자세에서 오른쪽 어깨가 왼쪽보다 높습니다.  매길로이는 상대적으로 오른쪽 어깨가 낮고요. 선수 대부분 평형 입니다. 아마도 히팅하면서 부터 헤드업으로 축이 틀어지는것 같아요..볼이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서 빨리 일어서게 됩니다. 그렇다고 오른쪽 어깨를 과하게 떨구면 100% 슬라이스가 납니다. 평행 이동이 되야 합니다

볼을 끝까지 보고, 치고 난 다음에도 바닥을 주시하면 좀  나아집니다.  필드가면 다시 재발이 문제지만요.

    1 0
작성일

오늘 연습을 하면서 여러분들이 주신 팁들을 토대로 곰곰히 생각해보니 임팩지점 이후에 헤드가 급격하게 위로 상승하는것이 문제일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말씀해주신대로 임팩이후에 배를 살짝 웅크린다는 느낌으로 팔로스루를 들어가니 궤도가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