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은 어떻게 백스핀을 알아내는 지 궁금하시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존은 어떻게 백스핀을 알아내는 지 궁금하시죠?
정보 |
후니버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4-28 18:16:26 조회: 7,326  /  추천: 30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그래서 제가 한 번 찾아봤습니다.

 

2018년에 특허를 등록받았네요.

제목은 "​볼의 비행정보 연산장치, 볼의 비행정보 연산방법 및 이를 기록한 컴퓨팅장치에 의해 판독 가
능한 기록매체"입니다.

길게 써놨는데 결국 볼의 비행정보를 알아내겠다는 겁니다. 

 

 

 

 

특허를 찾았으니 어떻게 백스핀을 알아내는 지 알아봅시다.

그건 청구범위를 찾아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뭔소리냐고요?

그럼 아래 핵심부분에 빨간 줄 쳐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모르시겠다고요?ㅠㅠ

세 줄 요약 해드리겠습니다.

1. 졸라 아니 엄청 좋은 장비로 골프클럽의 어택 앵글과 발사각에 따라 백스핀을 측정해서 저장해둔다

2. 카메라로 골프클럽과 골프공을 찍어서 다이나믹 로프트와 클럽스피드를 알아낸다.

3. 다이나믹 로프트와 클럽 스피드로 1에서 저장해 둔 백스핀을 찾아서 알려준다.

끝. 참 쉽죠?

 

아래는 다이나믹 로프트를 설명하는 도면입니다.

클럽의 진행방향(AOA)과 발사각(LA)이 이루는 각도가 다이나믹 로프트(DL)입니다. 

 

골프존에서는 이 다이나믹 로프트와 클럽스피드 만으로 백스핀을 측정하고, 계산합니다.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아이언 번호가 커질수록 다이나믹 로프트가 커지고 따라서 백스핀이 커지겠죠.

같은 아이언이라면 당연히 클럽스피드가 빠를수록 백스핀이 커지겠죠.

 

근데, 데이터베이스 자체가 정타일 때 기준으로 만들어졌겠죠?

하지만, 우리는 데이터베이스처럼 정타를 칠 일이 거의 없겠죠?

더구나, 다이나믹 로프트, 클럽스피드 외에도 백스핀을 결정하는 요소는 많겠죠?

그렇다면 왜 골프존 백스핀을 믿어서는 안되는 지 아시겠죠? ㅎㅎ

 

아, 놀다가 퇴근시간이 지나버렸네요~ 골포 여러분 안녕~~^^ 


추천 30 반대 0

댓글목록

추천드립니다 ^^
겨울내 스크린에서 그린 딱딱 세우던 아이언이 필드가서 그린 넘어가는 OB로 변신하는 이유가 여기에 ㅜㅜ

    0 0

아하 계산된 값에 대입해서 그 값을 데이터로 환산해서 보여주는거군요..

    0 0

골프존 백스핀의 비밀은 이거군요 ㅎㅎ
카카오는 공을 인식한다던데.... 2탄으로 카카오vx 백스핀도 기대하며! 추천 꾹!

    0 0

골프존 gdr센서도 이거와 동일하겠죠?  갑자기 궁금
합니다 ^^

    0 0

GDR은 다릅니다. 헤드를 인식하는 비전(투비전)과 달리 GDR은 볼을 인식합니다.

    0 0

gdr 볼인식 아닌거같아요. 저는 좌타유저인데 아이언의 경우 아이언 숫자 높아질수록 백스핀 줄어드는 오류가 있어요....5번은 7000, 7번은4천 9번은 3천대 이런식이에요.ㅡㅡ 웨지 풀스윙하면 2000대도 나오고요. 볼을 이용해 실제 측정이라면 있을 수 없는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골프존에 문의 넣었지만 매크로답변만 오고 기다리라는 내용받고 시간만 지나는 중입니다.

    0 0

추천드립니다~ 요샌 카카오를 주로 가서 치는데 훨씬 스핀을 잘 읽는 것 같습니다.
제 드라이버가 골프존에선 자주 푸쉬+약슬라이스가 나서 죽는데 카카오는 푸쉬+드로우로 다시 들어와서 삽니다. ㅠㅠ

    0 0

^^ 맞을수가 없었네요. 감사합니다~

    0 0

오호........추천입니다!!

    0 0

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 0

역시 스크린은 그냥 비디오게임이죠

    0 0

골프존은 믿고 거릅니다
티업은 스핀이 약간 과하게 걸리긴 합니다 ㅡㅡㅋ

    0 0

이래서 사람마다 타법에 따라 (쓸어치느냐.. 깍아치느냐..) 달라질수 있는거군요..
실제 필드에서는 스윙에 따라 정말로 다르게 나오던데..

    0 0

걍 비디오 게임이였네;;;;;

    0 0

정타를 기준으로 만든게 아니라, 각 맞는 부위☆ 등도 다 데이터 베이스화 해놨을 겁니다. 실제 제품과 특허가 1:1로 매칭되는 것도 아니고, 기본 넓은 범위로만 등록을 받기 때문에, 실제 데이터 베이스에는 진입각도 나가는 각도 볼과의 관계 등에 대한 다양한 시뮬레이션 데이터들이 들어있을 겁니다. 정타만 기준으로 만들었다면 생크 재생은 안되었겠죠. 은근히 정확합니다. 골프존도..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