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3 공략 어떻게 하시나용? (@LPGA인터내셔널부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파3 공략 어떻게 하시나용? (@LPGA인터내셔널부산)
일반 |
널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5-26 09:36:10 조회: 1,316  /  추천: 3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안녕하세요.

 

파3 공략법... 이라고 쓰긴 했는데 사실 모든 홀에 다 적용되는 것 같아요.

 

파3.. 는 파3 니까 적용되는거고,

파4.. 는 적당히 드라이버 쳐서 페어웨이에 얹어놨다면, 다음 샷부터는 파3 와 같은거고.

파5.. 는 좀 성격이 다른거 같긴 하네요. 그래서 파5 에서 버디를 노리는 플레이가 필요한거 같기도 하구요.

 

여튼 요새 그래서... 그린을 향해 쏘는 샷을 크게 2가지로 나눠서 하고 있는데요,

 

그냥 풀스윙 하거나, 반만 치거나. 

 

그런데 이 반만 치는게 유튜브같은걸 보다보니 제가 치는 이 반만 치는 샷이 넉다운 샷 치는 요령과 비슷하더라구요. 

 

 

 

1. 풀스윙

 

 

백스윙도 다 하고 (저는 코킹으로 구분해요) 볼 치고 피니시도 합니다. 

숏아이언 치면 런 거의 없이 서는 편이고, 살짝 페이드성으로 볼이 보통 가더라구요. (퍼올리거나, 손목이 풀려서)

 

영상에 보시면 빨간색 앞핀이었고, 왼쪽보단 오른쪽 실수가 나을 것 같아서 풀스윙 했습니다. 홀을 절대 지나치지 않게 치고싶었어요.

 

 

 

2. 반스윙

 

 

코킹 없는 백스윙에 최대한 손목을 안쓰고 볼을 눌러만 주는 임팩트를 하려고 합니다.

숏아이언 쳐도 웨지 1.5개 정도는 튀더라구요. 드로우성 커브가 생기는 편이구요.

 

영상에 보시면 노란 빽핀이었고, 앞쪽/오른쪽은 물이었거든요. 일단 캐리로 그린에 떨어진 뒤 런으로 깃발까지 굴러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쳤는데, 결과적으로는 샷 자체가 좀 커서 캐리로 깃발 쯤 떨어졌습니다. 오르막 퍼트를 남기고 싶었는데 실패죠.

 

 

 

 

어쨌든 최근 들어 저렇게 필드에서 반스윙 비슷한 샷을 자주 하는데 굉장히 괜찮은 것 같아요.

일단 풀스윙 대비... 큰 실수하는 확률이 좀 줄었구요, 바람을 좀 덜 타는 편인거 같기도 하구요.

 

혹시 저랑 비슷하게 공략하시는 분 계신가요?

 

아.. 혹시나.. 영상에 퍼트 부분은... 보고 참고할 게 없습니다. 저날도 퍼트 40개 했네요 ㅠㅠ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널회님보다 못치는데 ㅠㅠ
저는 요즘에 반스윙 정도만 하려고 합니다.
한클럽 길게보고
근데 거의 풀스윙 할때나 거리가 비슷해요.
대신 방향성이 좀 좋아진 느낌적인 느낌

    0 0

왜요 저보다 잘 치시면서 ㅎㅎㅎ 저는... 엉망진창이에요 ㅠㅠ

    0 0

넉다운샷이 제 주력샷입니다.
필드에서 풀스윙은 간도 작고 아직 좋은 꼴을 못봐서 피니쉬를 끊어서 마무리 하는 편입니다. 대신 띄우는 샷이 어려워서 캐리와 런 계산 잘못하면 망하기도 하죠. 특히 앞핀.ㅠ
탄도도 많이 안뜨고. 스핀도 좀 먹고해서 거리상 크게 손해는 안보고 있지만 핀위치에 따라 클럽으로 조절하는 편입니다. 뭐 올라가기만하면 땡큐죠.
고덕호 프로는 산악지형과 바람영향을 많이 안타는 넉다운샷으로도 충분하다기에 이걸로 계속 할려고요.ㅋ

    0 0

아.. 저도 최근에 그거 영상 봤어요. 저도 그래서 아 이래 쳐도 되는구나 싶기도 했구요 ㅎㅎ

앞핀이 좀 애매하던데.. 총 거리에서 1클럽 빼고 그린 밖에 맞춰서 범프 해서 들어가야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과감하게 풀스윙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

    0 0

경험상 앞핀은 무조건 짧아야죠.
길면 거의 내리막펏이라서 하느님이 보우하사 원펏. 미치면 2펏. 뭐 나머진..망.
하여튼 범퍼해서 짧게라도 올라가면 오르막펏, 아예 짧아서 어프로치가 백번 낫습니다.

    0 0

아아 감사합니다. 그렇게 할게용 ㅎㅎㅎ

    0 0

저는저는......일정한 스윙하나로 버티려는..ㅎㅎ

    0 0

그거도 좋은 방법 같아요. 아마추어가 뭘 할려고 하면 더 안되는거 같은 느낌이라 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