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교체 질문 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그립 교체 질문 드립니다.
질문 |
흐린뒤 맑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6-29 21:00:28 조회: 772  /  추천: 0  /  반대: 0  /  댓글: 4 ]

본문

안녕하세요, 최근에 가입해서 자꾸 질문만 올리고 많은 정보 얻어가는 백돌이입니다. ㅎㅎ

 

최근 PXG대란으로 저도 구매했는데, 그립을 미드그립으로 구매 했습니다.

첨에는 무슨 쇠파이프 들고 스윙하는것 같았는데, 이것이 익숙해지니 오히려

얇은것들이 더 안 좋게 느껴지게 됐습니다.

(48, 52, 56 웨지는 구매할때 그립이라서 미드그립과 비교하면 엄청 얇습니다.)

 

그래서 이 웨지 3개도 미드 그립으로 바꾸고 싶은데, 그냥 미드 그립만 사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샤프트의 둘레와, 그립의 둘레가 서로 맞아야 하는것 같아서요....

미드그립 3개 직구했는데, 안맞으면 낭패니깐요...

 

모든 샤프트 굵기와, 그립의의 샤프트 구멍(?) 의 크기는 동일한가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모든샤프트의 굵기는 같지 않습니다. 직경이 0.58, 0.60인치가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같은 0.60이라도 메이커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그립의 내경은 같지 않습니다. 직경이 0.60인치가  스탠다드이고 그것보다 조금 두껍게 쓰시려면 0.58내경의 그립을 쓰시면 됩니다. 보통의 0.60샵트에 0.58을 끼우면 그립이 늘어나면서 부피가 늘어나게 됩니다.

다만, 그립의 굵기만이 문제가 아니고 촉감과 컨셉에 따라 수치상 같은 굵기라도 다르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pxg와 같은 느낌을 받으시려면 pxg와 같은 미드 그립으로 교환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미 그립이 미드그립이라면, 제조사가 다른 샵트 굵기의 차이에 의한 두께감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1 0

직경 0.58샤프트에는 0.60 그립을 끼울 수 없나요?
그리고 샤프트의 직경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클리브랜드 RTX-4 웨지입니다.

    0 0

샤프트는 트루템퍼사의 다이나믹 골드 200입니다.

    0 0

58샾트에 60그립은 장착 가능하며 살짝 얇은 그립이 된답니다. 헌데 이런 상황을 걱정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것이, 58샵트는 대개 여성 아이언용이기때문입니다.

샤프트의 직경은 보유하신 샵트의 사양을 구글링해서 찾아보시면 되고, 버니어캘리퍼스 등으로 재 보실수 있습니다.

https://www.golfworks.com/images/art/GripSizing2.pdf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