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잡을 때 왼손 엄지 어떻게 두시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그립 잡을 때 왼손 엄지 어떻게 두시나요??
기타 |
phot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6-30 10:26:29 조회: 3,52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어떤 프로는 샤프트와 평행선이 되게 일자로 잡으라고 그러고

어떤 프로는 오른쪽으로 살짝 비켜서 잡으라고 하네요.

저는 훅그립으로 잡는데 왼손 엄지와 오른손 엄지를 모두 서로 교차되게 샤프트와 평행선이 아니고 각각 왼쪽과 오른쪽으로 비켜서 잡거든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사진의 화살표 끝이 오른쪽 어깨를 향하게 잡으시는게 스트롱그립의 표준이예요.
거기서 미세조정하세요.
그리고 엄지로 바닥면을 그립전체에 얹지말고 옆면만 갖다 대놓으시는게 기본인데, 저는 왼손에 힘이 없어서 롱섬으로 잡아요.. 길게 빼서 바닥면이 그립에 닿게..
이말은 이것도 정답은 없다는 말이예요.
일단 기본대로 해보시고, 조금씩 미세조정을 해보세요..
롱섬 ㅡ 왼손으로 힘을쓸수있다. 로테이션에 방해가 된다.
숏섬 ㅡ 왼손의 힘을 억제한다. 로테이션이 원활하다.

    2 0

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그러니까 왼손 엄지를 그립에 평행되게 일자로 얹지는거(사진처럼)이 롱썸인거고 오른쪽으로 비스듬하게 걸치는 것이 숏썸인거죠?

    0 0

그건 아니고요
지금 사진처럼 엄지 딱붙이면 숏섬이구요, 엄지를 길게 빼면 롱섬이예요.
그리고 왼쪽으로 돌려잡으면 위크 그립이고, 오른쪽으로 돌려잡으면 스트롱그립(훅그립)이예요.

    1 0

네네 감사합니다.

    0 0

오른쪽으로 비껴잡는게 맞습니다.
샤프트에 수직으로 잡으면 위크 그립인데....일부러 위크하게 잡으라고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1 0

저도 오른쪽 비껴 잡습니다!!

    0 0


요런글도있더라구요

    1 0

이러니까 더 헛갈리네요.ㅠ

    0 0

이건 과한 롱썸 위크 그립이죠. 저도 그립때문에 최근에 많은 고민을 하고 프로들 그립 찾아보고 이것저것 해봤는데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위크 그립으로 갈수록 다운블로우가 쉽고 따라서 방향성이 좋고, 스트롱으로 갈수록 손목을 쓰기가 편하고 따라서 거리 늘리기 좋습니다. 근데 이건 프로 기준이고, 아마추어가 방향성이 안좋은건 그립때문이 아니라 그냥 스윙궤도가 틀려서 그런거라, 차라리 손목을 좀써서 거리라도 늘리라고 스트롱 그립을 추천하는거죠. 보편적으로보면 롱썸 스트롱이 많고, 샤프트의 약간 우측을 엄지손가락 모든마디가 닿고,손바닥으로 이어진부분까지 닿아있구요. 이렇게되면 우측 중지 약지가 왼손 엄지내측에 닿거나 가깝게 됩니다. 완전히 잘못된 그립이 아닌이상 어차피 다른 보상동작을 해서 메꾸긴하더라고요. 다만 왼손 그립을 잡을때 말아쥐는건 득보다 실이 많다는게 대부분 인정하는거.

    1 0

꼭 이렇게 붙여야 하는 건 아닙니다. 끝마디만 붙이고도 잘 치는 투어프로 여럿 있습니다.

    1 0

프로마다 다 다르더라구요 저는 그냥 엄지손가락이 생긴 그모습그대로 (약간 좌측으로 흐르게) 잡습니다

    1 0

약간 우측으로 비켜서면 왼손엄지 힘만으로 버티려는 악습을 예방하기 좋아요

    0 0

엄지를 샤프트에 평행하게두면
손장난을 많이 해서 되도록이면
비껴놓고 힘안주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