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 VS 일관성. 고민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폼 VS 일관성. 고민입니다.
일반 |
허허허12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04 13:34:04 조회: 2,582  /  추천: 3  /  반대: 0  /  댓글: 23 ]

본문

코로나 이후 개최된 첫 pga대회에 출전해서 장타대화급 비거리와 PGA프로급 정확성을 보인 브라이슨디쉠보가 요새 골프 유튜버 사이에서 한한 소재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느낀 브라이슨의 원플레인 스윙은 너무 멋이 없습니다. 퍼팅조차 저리하더군요.​

 

 

위사진과 같이 겉으로만 보았을때는 

1 팔과 채가 하나가 된 어정쩡한 자세

2 힘빡 들어간 아마추어중에서도 극초보의 어드레스를 보는 것 같음. 팔, 손목, 어깨, 온몸이 경직 되어 있음.

3 그립끝과 허벅지가 한 50CM이상 되어서, 초보때부터 본 눈에 익은 주먹 2,3개 느낌이 아님. 역시나 힘빡들어간 아마추어 느낌..

4 원플레인 스윙과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스윙시에도 부드러운맛은 전혀 없고 힘으로 갈기는 느낌.. 피니시도 휘청하는 느낌.

 

 

영상 몇개와 브라이슨이 인터뷰한 자신의 스윙철학에 대한 내용 읽어 보고 연습장에서 큰 컨셉들 몇개 따라해보았습니다.. 

 

왠걸.. 위에 못생기다고 생각했던 내용들이

- 팔과 채가 하나가 되어 손목개입이 없고, 어드레스부터 팔과 채가 일직선이다보니, 팔꿈치까지 계속 펴지는 효과. 정확성 향상. 비거리 손해는 의외로 적음. 브라이슨왈 손목이 스윙스피드에 주는 영향은 10%도 안되는 반면, 변수만 된다.

- 테이크어웨이시 안정감이 훨씬 큽니다. 아마추어다보니 무의식적으로 휙휙 빼다가 열리고 닫히고 하는데, 이게 어느정도 예방됨.

- 오랜만에 쭉쭉 뻗어나가다 한번 더 솓구치는(=착시) 느낌의 라이징패스트볼 구질 (골프용어가 따로 있나요?) 도 계속 보고요. 

- 거리는 최장타 기준으로는 평소와 비슷. 미스샷이 적어지니 평균거리는 상승한 느낌이였습니다.

 

문제는 보기에 좀 그렇네요.. 

 

원플레인 어정쩡하게 독학으로 하다가는 이도저도 아닐것 같기도하고요. 어쨋든 유튜브 보고 바로바로 효과 체험되는 경우가 의외로 드문데, 한번 경험해보니 새롭네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저런 어드레스면....백스윙 탑에서는 손등 쪽으로 꺾이는 힌지코킹이 나오나요??

    1 0

저도 프로가 아니라 조언이 조심스럽지만. 일단 큰 컨셉이 임팩트 포지션과 최대한 유사한 어드레스를 하는 겁니다. 전통적인 스윙법의 팔이 밑으로 늘어지고, 손목은 120도 느낌으로 꺽어놔도, 정작 임팩트시에는 펴지게 되어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돌아가자면, 어드레스만 저리 할뿐, 탑에서 손목 힌징은 똑같이 되는 것 같아요. 근데 이것도 제가 전문가가 아니니 제생각일뿐입니다.

    0 0

요즘 많은 관심을 끄는 골퍼인건 확실합니다. 이곳저것 시도 많이하다가 드디어 정착한 느낌이에요. 몸도 많이 불리고 그 몸에 맞는 스타일 정립하여 좋은 성적 거두고 있으니 앞으로 더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1 0

네, 공감합니다.
이래저래 미움도 많이 받는 선수인데, 코로나 휴식기 이후로 한단계 각성한 것 같더군요.

    0 0

드라이버 안 맞을때 왼손이랑 샤프트랑 일찍선으로 두고 치면

죽지않게 잘 나가더라구요

    1 0

아 요령이 있으셨네요. 저도 기억하겠습니다. 원리는 비슷한 것 같네요.

    0 0

모 노먼과  벤호건의  조합이죠.

    1 0

두명 언급자주되더군요.

    0 0

어떤 폼으로든 잘치면 장땡이죠. 문제는 저폼으로 못칠 경우.. ㅋㅋㅋ

    1 0

ㅋㅋㅋ 바로 레슨들어오겠죠.
너무 멀리 서있다.
어드레스 팔꿈치랑 손목 힘빼라 등등..

    0 0

역사는 승자기준이죠ㅎㅎ

    1 0

아 그렇네요.
골프 뿐만아니라 다른분야도 정석에 예쁘다고 생각하는건 결국 승자기준이군요. ㅋㅋ

    0 0

라이징패스트볼 = 백스핀 많은 볼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0 0

네. 이유는 고스핀이긴했습니다.
스핀 제대로 먹고 포물선이아니라 최고점까지 일자로 쭉 가다가 떨어집니다.

    0 0

폼이 좋든 나쁘든 프로들의 가장 큰 무기는 일관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100번 치면 90번은 똑같은 혹은 비스무리한 곳에 보낸다는게 가장 큰 이점이 아닐까 싶어요

    1 0

네 보통 유투브나 주워들은 지식은 바로바로 습득안되는데, 이건 거의 바로 효과가 보여서 신기했네요. 일관성이 분명 좋아지더라고요.

    0 0

말씀하신 라이징패스트볼이 좋은건 아닙니다.
ㅎㅎ

    1 0

드라이버는 물론 그렇지만 아이언샷도 그런가요?
야구 라이징패스트볼도 사실은 착시이고, 제가말한것도 사실 착시 같긴 합니다. 최고점까지 쭉 올라가는 느낌..

    0 0

아이언샷은 백스핀이 많으면 그린에 세우기 쉽기 때문에 나쁘다고 볼순 없쥬 ㄷㄷㄷ

    0 0

골프는 확률싸움이죠.
좋은스윙을 배우는 이유는 크게 벗어나지 않는 좋은 방향으로 쉽게 볼을 치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폼이 별로라도 일정하게 칠수만 있으면 그게 정답아닐까 싶네요.

    1 0

임진한 프로 레슨에서 어떤 분이 이거랑 비슷하게 치는데 임프로는 고치지 말고 계속 그렇게 치라고 하더군요.
장점은 살려주고 꼭 필요한 요점만 콕 찝어주는 임프로님의 경험에 따른 어드바이스같았습니다.

    1 0

그렇군요.. 스크린달인 무화경님도 저리 치는것 같더군요.

    0 0

이만기  강호동 기술 씨름에 이봉걸 나온 느낌..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