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 king forged MB, 윌슨 투어 스태프 블레이드 1년 사용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코브라 king forged MB, 윌슨 투어 스태프 블레이드 1년 사용 후기
  장비 |
몽뭉애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22 23:40:58 조회: 4,551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8 ]

본문







밤에 할일도 없고 하여 적어보는 대표적인 미쿡 마이너 브랜드(한국에서) 엘리트 플레이어용 머슬백 사용후기 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통계와 물리학의 신봉자입니다.
근데 그러면 잘 쳐야 하는데 못치는게 함정이지만요 ㅋㅋㅋㅋ

전문적인 피팅교육을 받지도 못했고 레슨프로도 아닌 아마일뿐이지만, 골프의 물리학이란게 기본적인 대학교양수준의 물리학이라 흥미있게 써보고 저 나름대로 분석합니다 (물론 항상 맞지는 않겠지요? ㅎㅎ)

두 클럽을 하나는 미국에서 직접 구해보고 하나는 중고시장에 나온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써봤습니다. 샤프트가 달라서 사실 직접비교는 힘들지만 그냥 나름대로 느낌대로 써 봅니다.

둘 스팩은 코브라는 KBS 120S 윌슨은 project x 6.0 rifle입니다. 로프트는 둘 다 트레디셔널 로프트로 동일, 다른점은 코브라는 6번부터 캐비티인 플로우백 세트입니다.(젤 후회하는 점입니다. 걍 다 머슬로 할걸 ㅜㅠㅜㅠ)

일단 타감은 코브라 승
(샤프트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묻어나가는 느낌이 많이 차이납니다)

헤드형상도 윌슨은 메스가 토우쪽에 실려있습니다.
솔의 가장 두꺼운 부분이 두 헤드 다 1.8정도인데 코브라는 헤드 솔 중간이 가장 두꺼운 반면에 윌슨은 토쪽이 가장 두껍습니다.

그래서 채빠짐도 코브라가 살짝 더 좋습니다.(이부분은 솔직히 좀 미세한 부분이긴 합니다)

이러한 헤드 형상때문인지 윌슨의 샤프트가 더 단단한데도 타구 방향이 비슷하게 나옵니다.

도장은 오호가 좀 갈리겠지만 윌슨은 해가 짱짱할때 너무 반짝이는 단점이 있고 코브라는 선글라스+그늘 콤보에는 리딩에지가 잘 안읽힙니다.

종합적으로 개인적인 추천은 솔직히 코브라입니다.
조작성, 타감 어느면에서도 뒤쳐지는게 없습니다.

두 아이언 포함 지금 머슬만 4개를 보유하고 있고 그중에는 타감으로 유명한 미우라 mb001도 있습니다만

가격대 타감 비율로 볼때 코브라가 더 만족도가 높습니다.
아쉬운것은 3번부터 6번도 머슬로살걸 하는게 아쉽고 또 하나는 kbs 130x로할걸... 하는것입니다.

S taper는 처음 써봤는데 굉장히 재미있는 놈입니다.
보통 드로우가 걸리면 너무 세게 치는 경우 왼쪽으로 많이 휘는데 이놈은 공을 확 위로 띄우면서 좌우편차는 다른 샤프트보다 편차를 줄입니다. 측정을 해보면 s200보다 높게 나오는데 스윙할때의 느낌은 부드럽습니다. 토크는 높이면서 마디를 잘 설계해서 밴딩이 많이 걸리더라도 헤드가 덜 닫히게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윌슨이 구린것은 아닙니다. 라이플과의 궁합도 나쁘지 않고 의외로 미스샷에도 거리는 유지해 줍니다. 다만 제가 아는분이 이 헤드를 쓴다면 저는 샤프트강도를 한단계나 반단계는 높이라고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라이각이 조금 더 높아서 샤프트를 조금씩 길게 해줘야 합니다.

공홈에 윌슨은 이제 재고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별일이 없다면 그냥 소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브라는 3~6번헤드를 바꾸고 싶어서 아마도 이베이에서 잠복할거같네요 ㅎㅎㅎㅎ

담번에 기회가 되면 미우라를 비롯한 3대 공방 vs 일본 히메지 마이나 공방 아이언 타감의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싶네요.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apex 19 구매하면서 s taper가 궁금해서 110 regular로 주문해서 적응중인데 , 중고탄도로 뜨고 좌우편차 적은거 같습니다. 소프트합니다. 지금은 120 stiff로 살껄 후회중ㅠ

    1 0

S200 계열의 굉장히 좋은 대안인거 같습니다.
S200이 물렁하고 무겁기만한것이 단점이었는데
이놈은 같은 cpm에 무게는 줄일수 있고 스윙끝네서 헤드를 쳐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0 0

윌슨 저모델 진짜 너무 예뻐요.

    1 0

디자인은 진짜 좋은거 같습니다.
마감만 조금 덜 반짝이게 했으면 만점 아닐까 싶네요

    0 0

최근에 이것저것 시도해보면서,
머슬백도 헤드에 따라 난이도 차이가 꽤 나는구나를 느낍니다.
샤프트는 다골 X100이나 S400 조합이 묵직한 맛으로 치기 좋은거 같아요.

    1 0

맞습니다.
손목을 유지해서 끝까지 끌고와서 임팩에서 확 풀어줄때
맞아나가는 느낌은 늘어나는 스코어를 용서하게 해주는거 같습니다

    0 0

윌슨은 8620 철강합금(??)이 소재이고
-- 주로 웻지류가 이걸 쓰죠.
코브라 forged mb는 1025 탄소강이라서
타감은 코브라 윈일겁니다.
코브라 아이언중 더 한 타감을 찾으시면
amp cell pro 쳐보세요
1020 카본이라 더 찰집니다.
뭐 타감은 소리다 뭐다 하는대
개인적으로 아이언 페이스 소재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1 0

아 그러네요. 윌슨은 니켈 크롬 몰리브덴강으로 캠샤프트같은 중강도 구조물에 쓰이는 강재이고 1020은 카본스틸
재질 자체는 윌슨이 훨씬 딱딱하니 그런 느낌인거군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