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공의 차이 - Pro v1 vs AVX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공의 차이 - Pro v1 vs AVX
장비 |
코니코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03 13:56:08 조회: 3,756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타이틀리스트 볼 관계자는 당연히 아니고요, 공에 대해 제가 경험한 것 짧게 공유하려 합니다.

 

저도 초보 시절에는 잃어버리는 공이 너무 많아 저렴한 2피스 공 주로 사서 썼던 거 같습니다만, 타수가 좀 줄기 시작해서 80대 중반은 치게 되고 공 1줄 정도면 라운드가 가능한 시점이 되어서는 쭉 Pro v1만 썼습니다. 타감은 2피스랑은 금세 차이를 느꼈지만 2피스 대비 퍼포먼스 차이를 느끼진 못했어요. 즉 탄도나 스핀양 같은 건 사실 느끼진 못했던 거죠.

 

그런데 작년에 AVX를 써보고 나서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혹시 써보신 분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제 경우는 AVX를 쓸 때 Pro v1보다 공이 더 멀리 갔어요. 드라이버 거리도 그렇고 아이언 거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는 스핀양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스핀양은 Pro v1x, Pro v1, AVX로 갈수록 적어진다고 합니다. 이건 제 얘기가 아니라 타이틀리스트 피터 얘기이고요. 그러니 탄도가 높은 샷을 치는 제게는 스핀이 적어 공이 덜 뜨는 AVX가 거리 손해를 덜 보게 하는 거죠. 탄도가 원래 낮은 분은 반대의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어프로치할 때 스핀양 차이를 느끼냐. 그건 저도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롱게임에서 스핀양과 탄도에 따라 거리 차이가 날 수 있고, 아마추어도 이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갑자기 볼을 바꿔 거리가 혼돈되니 망가질 거 같아 작년엔 두 라운드 하고 나서 다시 prov1으로 돌아갔죠. 근데 최근에 타이틀리스트 피팅 센터 가서 이야기 나누다가 볼에 대한 얘기가 나왔는데, 피터가 AVX 다시 써보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작년에 사뒀던 AVX로 최근 2게임 쳤는데, 작년에 느꼈던 거랑 같더라고요. 거리가 더 나요.

 

프로가 꼭 되야 공의 차이를 느끼는 건 아니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공의 차이를 개인이 느끼냐와는 별개로 공의 퍼포먼스는 분명히 차이가 있구요. ​마지막으로 2피스를 쓰시던 3피스 쓰시던 한 가지 공을 쭉 쓰는 게 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prov1x를 주로 쓰는데 avx랑 차이 많이 느낍니다. avx는 안쓰게 되요. 그린에서 너무 안서요.

    0 0

그러시겠죠. 볼 성향이 반대라.

    0 0

로핸디는 아니지만,
웨지로 그린에서 종종 백스핀 걸리는거 보니 3피스는 땡기더라구요.
아이언 타감도 2피스랑 3피스간 차이는 느껴지구요.
그렇지만 객관적 결과보다 감성적 차이가 크긴 한것 같습니다.

    1 0

전 오히려 반대에요. 객관적 결과가 전 더 크다고 봅니다. 감성을 즐기기엔 너무 비싸요 공이 ㅠㅠ

    0 0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특히 마지막 문단이요)
마이골프스파이의 골프공 관련 기사들만 보더라도 눈에 띄는 차이가 납니다.

    0 0

네 공은 한 가지 공을 쭉 쓰는 게 좋죠.

    0 0

코니님은 탄도가 높으신가요?
저도 v1x를 주로 쓰는데 드라이버부터 아이언까지 탄도가 좀 높거든요.
AVX도 한번 써봐야겠네요

    0 0

네 탄도 좀 높은 편이에요. 글에 언급한대로 탄도가 높으시면 거리 좀 더 나갈거에요. 그리고 어쩔 때는 러프에서 친 공도 아닌데 이거 플라이언가 싶을정도로 멀리 갈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 피팅 센터 가서 볼피팅 다시 받아보려고 합니다.

    0 0

궁금한게 볼 피팅을 받으면

실내에서 측정하나요?

아니면 실외에서 측정하나요?

아마가 연습장가서 레인지 볼로 거리 등을 알게 될텐데

실제 라운드에서 Pro v1같은 고가 공으로 라운딩시

발생하는 차이를 어찌 매꿔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0 0

저는 지금 싱가포르에 있는데요. 싱가포르 피팅 센터가 실외 연습장에 딸려 있습니다. 실제 공 날라가는 걸 트랙만에로 측정하고요. 아마 스카이72에 위치한 타이틀리스트 피팅센터도 실외 연습장에 딸려 있는 것으로 알아요. 도산 공원에 있는 건 실내이고요. 실외에서 트랙맨으로 볼 측정을 하는 게 정확하다고 알고 있고요.

그리고 말씀하신 연습장 공과 실제 라운드에서의 공 차이점에 대한 언급은 저도 동의합니다. 그래서 트랙맨 같은 장비로 거리를 확인하는 게 가끔씩이라도 필요한 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최근에 아이언 피팅 받으면서 다시 한번 클럽별 거리 확인해 봤어요. 공은 물론 제가 쓰는 Prov v1을 사용해서 피팅 받았고요.

    0 0

v1x >avx >v1

이렇게 탄도가 높은 거 아닌가요?

저는 avx를 캘리포니아 등에서 먼저 출시했을 때 부터 지금까지 쭉 썼는데 아이언 탄도가 높게 나와서 v1으로 바꿀까 했거든요

7번아이언 로프트가 35도인데  풀스윙하면 8,9,p는 그린에 그냥 서버리던지 약간 백스핀이 걸립니다. 풀 스윙하지 않는 웨지는 토독 수준으로 많이 굴러봐야 3-5미터 이내구요

아이언샷 탄도가 높아서 v1을 써볼까 했거든요

v1과 avx 거리차가 얼마나 나셨는지요

    0 0

전 v1하고 avx하고 한 클럽 정도는 차이가 났어요. 스핀양이 가장 낮은게 avx로 알고 있어요. 때문에 탄도도 가장 낮은 거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몰라 구글링해 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Compared to Pro V1, AVX has a lower, more penetrating flight than the new 2019 Pro V1, with a slightly shallower angle of descent. AVX will also spin less than Pro V1, most noticeably on iron and wedge shots. Lastly, AVX feels softer than Pro V1."

https://www.titleist.ca/teamtitleist/ca/b/weblog/posts/pro-v1-pro-v1x-or-avx-comparing-the-best-golf-balls-for-your-game

    0 0

https://www.youtube.com/watch?v=JeroHjwgMxE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저도 AVX가 거리가 더 난다고 느꼈었습니다. 맞는 느낌이었네요.

    0 0

네. 위에 유투브 보니 반 클럽 정도 차이가 나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