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목디스크 있으신 회원분 계신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혹시 목디스크 있으신 회원분 계신가요
  질문 |
swookim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13 00:16:21 조회: 1,583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작년 12월 5,6번 파열에 병원두군데서는 수술, 대학병원에서는 비수술 보존 권유해서 수술안하고 보존치료로 결정하고 왼쪽 팔 근력약화로 골프 3개월 쉬었었어요. 3개월되니 근력이 다시돌아오더라고요?

그래서 3월부터 다시 채를잡았습니다. 무리없이 라운딩 다녔구요, 스크린도 종종 쳤어요. 근데 요즘 과로하고 과음했더니 왼쪽 손목이 힘이 또 조금 빠지네요. 열흘정도 골프 쉬고 약먹고 있습니다. 아직 38살인데 시련이네요.

혹시 회원분들이나 아시는분중에 목디스크 있는데 골프치시는분 계신지요? 허리아니구 목이요.. 다른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저두 허리랑 목디스크가 있습니다.
보존치료도 같습니다. ㅎㅎ
사실 일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평생 근력을 강화하고 여러가지 조심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
요상한 것이 저는 골프를 치고는 허리랑 목은 더 좋아졌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힘을 뺄 줄 몰라서 잔뜩 긴장된 상태에서 스윙을 하니까 통증도 생기고 무리도 오고 했습니다.
비거리를 반만 보고 툭 내려치는 연습만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힘이 빠지고 이제는 드라이버로 캐리 250야즈를 보내도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거리욕심을 절반 내려두시고 스트레칭이다 운동이다 치료다 생각하시면서 연습하시면 좋아지실 거에요. 힘내세요.

    1 0

답변 감사드립니다. 팔에 힘빠지는 증상도 겪으셨나요? 이게 다시 도져서 손목에 힘이 빠지니까 겁나네여..다시괜찮아 지긴 하겠지만 골프계속해도되나 궁금했어요.

    1 0

팔에 힘이 빠지는 듯 한 느낌도 있었습니다. 신경이 눌리는 것이지요.
신경외과의 지인에게 물어보았습니다만, 전기가 오 듯, 간지러운 듯 힘이 빠지면 위험할 수 있으니 운동의 범위를 (부하를) 줄여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추간판 탈출증이 참 사람이 괴롭게 하는 증상이지요.
운동을 해서 기립근과 주변의 근육들의 밀도를 높여야 하는데, 운동제한이 있으니
괴롭습니다. 가볍게 운동하시면 좋겠습니다.
수분을 자주 보충해주세요. 근육과 척추쪽 질환들은 수분보충이 아주 중요합니다.

    1 0

조언 감사드립니다. 이참에 담배도 끊었어요 ^^; 화이팅 하세요!!

    0 0

중학교 때부터 허리디스크, 목디스크로 고생했는데, 지금은 다행히 신경이 눌리는 증상이 없어서 라운딩 전 스트레칭에 신경쓰고, 몸에 무리없는 스윙으로 잘 견디고 있습니다.

    0 0

답변 감사합니다! 신경 증상이있다가 없어지신건가요?

    0 0

손등까지 신경통이 내려와여 콕콕콕 쑤셔용ㅜㅜ 여름에슨 좀 나은데 추워지면 죽겠어여
심한날 신경통이 손등 엘보쪽 어깨쪽 날개뼈쪽 타고 돌아여 ㅜㅜ

    0 0

목스트레칭 잘하시고 무통 하세요ㅜ

    0 0

저는 진단받지는 않았지만 요즘 목이랑 어깨까지 아프다고 하니 목디스크라고 하더라고요 ㅜㅜ
또 괜찮다가 갑자기 아퍼지곤 합니다
임진한 프로도 목디스크 있다고 하던데 골프랑 상관 있는거 같아요

    0 0

임프로님은 연세도 있으시고하니 퇴행성이실수도 있겠네요!

    0 0

프로들도 허리디스크 환자 많습니다. 골프가 허리 쓰는 운동이잖습니까. 직업병이져.

    0 0

처음에 어깨 아파서 병원다니다가 목디스크 진단 받은적 있습니다. 한 3개월 엄청 고생했는데 다행히 호전되었습니다.
의사 말로는 아마 제발할거라고 하고, 여전히 날개뼈 부근에 뻐근함 정도는 늘 느끼고 사네요..
튀어나온 디스크는 자연히 흡수되는 경우가 많지만 목뼈 자체의 문제가 해결이 되지는 않는가 봅니다.

    1 0

저두 2년 됐네요. 여러 치료를 받았습니다만, 그나마 저한테 가장 좋았던 방법은 신경외과 찾아가는 거였네요. 목견인기도 최신식이고, 초음파 보면서 주사 맞는게 가장 통증이 빨리 없애는 방법이더군여. 통증의학과보다는 신경외과 찾아서 가보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배게를 맞는 거 사용하시는 거 추천요. 제가 사용하는 건 SNPE 웨이브베개인데, 걍 자면 아파서리 수건 깔고 잠을 잡니다. 효과가 괜찮더라구여. 지금은 괜찮아져서 예전같이 쎄게 휘두르고 있습니다.

    1 0

답글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살살 휘두르세요ㅎㅎ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게ㅜ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