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골린이 머리올리는 내용에서 좀 난해한 부분이 있는데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밑에 골린이 머리올리는 내용에서 좀 난해한 부분이 있는데요.
일반 |
딜바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24 12:38:06
조회: 2,609  /  추천: 12  /  반대: 0  /  댓글: 33 ]

본문

아래와 같은 2인플레이 라는 아이다어를 생각해낸 이유가

주변에 골프 치는 사람이 없습니다. 아예 없어요. 동반자 4명을 채우기는 커녕 없어요.

아 주변에 골프연습장에서 치는 모르는 사람들은 있네요.

 

게시판의 많은 글들을 봤을때

1. 초보자들이 조인하는건 민폐다

2. 초보자들끼리 머리올리는건 민폐다

 

이런 민폐의 이야기만 있는데, 사실 누구나 초보자였던 시절이 있는거고

어쨋든 2인조인이라도 하려면 필드 경험이라도 어거지로 만들어서라도 해야하자나요.

 

그 어거지를 만들수있는게

프로 필드레슨으로 머리올리기하나만 딱 하나 있는거라서 

 

아래의 아이디어가 나오게된거에요.

 

그리고 본문에 노캐디 언급은 그냥 한가지 옵션인거고,

그게 어려울거 같으니 캐디님 팁드리고 하는게 나을거 같다고 적어놨는데

 

 

많은 분들이 '노캐디'라는 단어에만 꽂히신 느낌이 있네요.

 

진행도 그냥 캐디님한테 이야기해서 스코어 상관없이 그냥 공안찾고 지장없이 진행하는거 댓글에 언급했는데

 

뭐 이건 댓글에 이야기한거니 못보셨을듯하고,

 

 

본문을 너무 안읽고 단어 하나에 집착하시는 분들이 많은게 아닌가 싶네요.

 

 

요약

0. 지방의 전장이 짧은 9홀 퍼블릭이라 일부 시간대가 한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1. 노캐디는 옵션일뿐 / 캐디동반플레이의 이야기를 더 중점적으로 써놨다

2. 진행 자체가 걱정이라면 캐디님과 이야기해서 중간생략해가며 진행가능하다고 댓글에 적었음

3. 매너나 에티켓들에 대한 것들을 동반자에게 배우는것이 중요하다 <- 이 부분은 잘알겠습니다.

 

 

결론

의견을 듣기 위한 글이었고,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근데 노캐디는 옵션이고 되도록이면 캐디 플레이를 한다고 적어놨는데

많은 분들이 노캐디라는 단어에만 반응해서 댓글들을 보니 '진행'이라는데 엄청 스트레스를 받고있는것 같다.

 

 

마지막 질문

주변에 구력있는 동반자가 아예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물론 없다고 하는 수준이 '친한 지인중에' 없다는거지 치는 사람이 없진 않겠죠.

같이 갈만한 사람이 없다는거에요.

 

 

다 읽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자세히 풀어서 적어보았습니다.


추천 1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라면 파3 구장을 몇번 다녀온 다음 조인을 갈거 같습니다. 처음에 머리 올릴때 힘든 이유가 스윙이 좋다 안좋다 보다는 심리적인 긴장이 크다고 봅니다

    1 0
작성일

밑에 글에 적긴했는데, 둘이 스크린이나 파3는 이미 자주다니고 있습니다.

    0 0
작성일

앗 죄송힙니다 ㅎㅎ
그렇다면 조인 나가보세요
굳이 머리올린다고 하지 마시고 필드 경험 작디고만 하시고 ㅎ

    0 0
작성일

저라면 밴드나 소모임같은 동호회에 같이 가입하여 그 분들과 함께 나갈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그런 방법도 있겠군요. 답변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같이 가실 유경험자가 없다면 2인으로 캐디 동반하고 가시면 됩니다. 캐디한테 출발전에 팁좀 주시고 둘다 머리 올리러 왔고, 진행 방해 안되게 할테니 잘 알려달라 하시면 됩니다. 2인 노캐디 되는 골프장이면 다른 분들도 연습하러 오는 사람들 많을 테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이동은 빨리, 샷은 신중히"  이것만 지켜도 진행에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2인이면 4인 보다 시간 많으니 공찾는데 시간 많이 쓰지 않으면 문제 없습니다.  캐디한테 이것저것 물어보세요. 그럼 됩니다.

    2 0
작성일

검색해보니 노캐디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더 많고, 머리올리거나 연습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서..
사실 진행할때 조금 융통성만 발휘하면 우리팀에서 지연이 생길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스코어만 신경안쓰면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다른분들이 걱정이 많으시더라구요. 답변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파3를 자주 다니시면 잔디에서 아이언은 경험이 잇으시겟네요. 밴드나 카페등을 가입하셔서 조인하시는게 어떨까요?
저도 골프치는 친한 지인이 없어서 아버지가 파3 데려가 주셔서 파3로 머리올리고 밴드 가입해서 퍼블릭 다녓습니다.
같은 초면이라도 다신 보지않을 쌩판 남보다는 같은 밴드회원이나 카페 회원들이 조언을 받거나 여러가지 면에서 부담이 덜합니다. 그러면서 골프 인맥도 생기게 되구요^^

    1 0
작성일

밴드나 카페 윗분이 말씀하셔서 생각해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듯하지만 다른 방법이긴하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노캐디는 안된다고 댓글 달아드렸는데.. 캐디 동반해서 2인은 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고수가 한명 있으면 베스트겠지만 없으면 할수 없죠. 갑자기 동호회나 이런거 드는것도 쉽지 않으니까요...
완전 필드 처음이 아니고 파3 자주 다니셨던 분이면 좀 고생할수는 있겠지만 괜찮을꺼 같아요

    1 0
작성일

고민은 좀 더 해보겠지만, 어쨋든 만들고 쌓아야하는 경험들이니까 어느정도 감수해야할게 있는거 같네요.

    0 0
작성일

아 그리고 추가로 제가 퍼블릭 5번 가봣는데 그중에
천룡퍼블릭을 3번 다녀왓거든요. 지난주 토욜에도 갓엇고
이번주  목욜도 예정인데 날씨가 어찌될지 모르겟네요;;
각설하고 천룡퍼블릭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퍼블릭이지만 페어웨이  그린상태 진짜 좋습니다.
같이 갓던 밴드 회원님들 전부 대만족 하셧어요.
초보자 연습하기엔 베스트 구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1 0
작성일

아래 글 유툽에서 처음 접한건데, 집에서 멀지 않더라구요.

    0 0
작성일

파3를 자주 다니신다면 아이언샷쪽에서는 충분히 가능하실듯 하고
아마추어는 역시나 드라이버가 문제인데 퍼블릭9홀짜리가 정규홀보다 페어웨이가 더 좁다보니
드라이버 오비가 더 많이 나고 홀 간격이 좁아서 더 어렵기는 합니다.
가능하시면 캐디 동반을 추천을 드리고요 캐디가 있다면 머 진행이야 캐디 의견을 존중해 주면 될거 같습니다.
주변에 갈만한 사람이 없는 경우 역시나 마찬가지 일거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밴드등을 통해서 만들어 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거 같구요
100돌이 조인도 많이 받아주니 조인을 이용하시면 될거 같은데요
어짜피 왠만한 사람들 빼고는 많은 분들이 필드에서 뽕샷 오비, 해저드, 철푸덕 등등 수많은 미스샷을 하니
굳이 신경안쓰셔도 될거 같구요 가능하다면 조인할때 머리올린다는 것만 그냥 가슴에만 담아 두시고
저 잘 못칩니다 100개 넘게 칩니다 이렇게만 양해 구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골프 잘치는것도 중요한데 기본적인 매너만 지킨다면 문제 될것은 없을거 같습니다.
용기 내세요..ㅎㅎ
매너없는 싱글보다 매너 있는 백돌이가 동반자들은 편하니깐요..

    1 0
작성일

아 그런 방법도 있긴하네요. 다들 민폐라고들 하셔서 생각지 않은 부분인데...
사실 말안하면 모르긴하겠군요 ㅋ

    0 0
작성일

아래 글에도 댓글 달았지만..
모르는분들 (밴드든 조인이든) 과 머리올리시는것보다
친구분 포함 두분이서 노캐디 다녀보시는걸 전더 추천드립니다
지인이면 몰라도 처음 만났는데 동반자중에 머리올리는 사람이 있으면 신경이 쓰일테니까요
누구나 처음은 있기 마련이니
노캐디 자신있게 도전해보셔요
하실수있어요!

    1 0
작성일

밑에 노캐디를 언급한건 친구와 둘만치니 '심적부담'이 적다 라는 이유였는데,
그래서 진행을 고려하여 캐디플레이 하는 것을 이야기했었죠.

다들 진행에 대한 걱정이 엄청 많으셔서 처음하게 된다면 캐디플레이하고
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다음에 노캐디로 전향해도 될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생각을 해본다는거지 결정내린건 아니에요.

    0 0
작성일

저는 아래에 몇안되는 진행은 상관없을 것 같다는 의견달았습니다. 스크린,파3경험도 있으시고, 아무리정신없다지만 요령껏 치면 2명이니 진행 안될것도 없죠.

문제는 의도치않게 몰라서 못지키는 매너나 에티켓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뭐 이것도 사실.. 글 여러 개 읽어보고, 여러번 가서 눈치껏하면 늘것 같긴한데요. 그전에 이상하게 볼사람들 + 의도찮은 민폐일 수 있을거에요.

글 목록보니 연습장 다니시는것 같은데 월례회 같은것 없나요?

    1 0
작성일

지방 인도어인데, 여기는 뭐 다 개별플레이입니다. 사실 그게 더 편하긴하네요.

    0 0
작성일

저도 한두번 캐디동반으로 골프장이 이렇게 돌아가는구나 하고 겪어보신 다음에 노캐디 하시면 될거 같아요 사실 진행 만 잘되면 뒷팀한테 욕먹을일은 아예 없거든요 오히려 2인이라 빠르면 빨랐지 느리지는 않을겁니다. 처음이야 언제 티샷해야하지? 세컨이나 서드 쳐도 되나? 아 뒷팀 왔네 빨리 나가야 하곘다 하는 그런 자잘한 문제 같은것도 경험 한두번 해보시면 대충 감오실테니까요 그리고 퍼블릭 골프장들 제일 큰 문제가 위험합니다. 너무 좁고 안전장치가 생각보다 잘 안되어 있어요... 진짜 혹시나 재수없어서 사람을 맞추거나 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으니 상해보험은 꼭 들고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1 0
작성일

네. 조언 감사합니다. 보험문제는 일배책으로 커버가능한지 확인해보면되겠네요.

    0 0
작성일

실내연습장 다니시면 거의 월례회 있습니다.
월례회 다니시다 마음 맞는 사람과 다니시면 됩니다.

    0 0
작성일

캐디동반 한두번 해보시고 다음에는 다른 분들 조언대로 밴드나 월례회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0 0
작성일

캐디동반해서 2인플레이하시면서 이런저런이야기듣고 진행에 필요한거 물어보세요 4명칠 시간에 2분이 2번씩 치시는거라보면 아주 빡시지않을꺼라생각들어요. 한두번만 가보시고 그담엔 노캐디로 다니세요. 매너나 진행방법은 인터넷찾아서 정독해보시고 기본적인 룰도 인터넷에 룰집이 많으니 한번보시구요. 전 그러면 큰 문제는 없을꺼같습니다.. 근데 2분만 다니시면 좀 비쌀텐데 그 부분은 아깝네요

    0 0
작성일

저는 와이프랑 같이 시작했는데 당시에만 해도 같이 필드나갈 분이 없어서 아래 루트로 진행했고 2인 노캐디로 경험을 쌓고 이후 18홀 4인 캐디 플레이 시에도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초면인 분과 조인으로 만나 2명이 머리 올리는 상황보다 훨씬 재밌고 편하게 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타구 사고(내 비거리 인지+앞팀과의 거리 확인, 홀아웃 전 세컨 금지 등)와 지연 플레이 등을 꼭 숙지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1) 레슨/연습 + 스크린게임 및 파3 연습장 이용
2) 2인 노캐디 9홀
3) 2인 노캐디 18홀
4) 베트남 정규 18홀 (1인1캐디)
5) 국내 18홀 4인 (조인)

    0 0
작성일

안녕하세요! 제가 있는 지역 특성상 캐디없이 와이프랑 같이 골프하고 있는 골린이입니다.

제 경험만 말씀드리자면 제가 있는 지역의 특성상 골프장에 캐디가 아예 없고 매번 와이프랑만 치다보니 아직도 골프장에서의 예절을 잘 모른다는 것 입니다 ㅠㅠ(사실 아직도 Par 4나 Par 5 홀에서 페어웨이에 앞팀이 있을때 저희 팀도 티오프를 해도 되는지 언제해야하는지도 모릅니다) 또 초보다보니 정타가 잘 맞지 않는데 뒤에서 쫓아오는팀 신경쓰다보니 Par 4 나 5에서 앞 팀이 진행중일때도 저희도 동시에 페어웨이에 올라가서 치는데 가끔 한번씩 정타가 맞으면 앞팀 근처로 공이 떨어지는 경우도 발생하더라구요...

경기 진행이나 예절 같은것을 배울수 있도록 가급적이면 캐디분이랑 같이 가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매번 듭니다.
항상 저는 그게 제일 아쉽더라구요 ㅠㅠ 물론 매번 와이프랑만 치다보니 같이 조인해서 예절같은걸 배울수도 없구요!! ㅋ 윗분들 말씀대로 한두번정도만 가셔서 예절이나 경기진행 정도만 감 익히시고 따로 다시니면 될 것 같아요!

    0 0
작성일

노캐디도 솔직히 상관은없습니다 공에 미련만 없으면요. 2인플이면 아무리초보라도 밍기적대지만않으면 밀리지 않는데 캐디동반하신다면 전혀 문제없어보입니다. 연습장만 다니다가 가는거면 몰라도 스크린 많이다녔으면 골프 경기 개념이 있는데 문제없어요. 파3다니셨으니 에이밍도 아예 못하지도 않으실거고

    0 0
작성일

머리 올리러 가서 100개미만 치는 신동들도 있지 않습니까.. 두분다 어느정도 스윙이 되시면... 진행 하셔도 될 듯한데요... 그리고 정 고민 되면.. 캐디 2분 쓰는 방법은 없나요? 전담캐디면 괜찮을 것 같은데...

    0 0
작성일

저 데리고 가세요~~~~ 서울 서부입니다

    1 0
작성일

차라리 골포에 있는 지역소모임에 가입하거나 밴드 동호회 등에 참여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