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있는 분 따라갈때 보통 그린피 어떻게 계산하시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회원권있는 분 따라갈때 보통 그린피 어떻게 계산하시나요?
일반 |
방랑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0-29 11:40:46 조회: 2,012  /  추천: 14  /  반대: 0  /  댓글: 47 ]

본문

요새 정말 부킹하기 어려운데 지인중 회원권 있는 분의 초대로 감사하게도 낑겨가게 되었습니다.

근데 비회원이 회원권있으신분 따라갈때 비용을 보통 어떻게 계산하시는지요?

그분은 회원이라 그린피가 2~3만원 정도고 나머지 비회원은 20만원쯤 하는것 같더라구요.

 

1. 회원은 회원가로 비회원은 비회원가로

2. 그냥 총액의 1/N

 

저는 1번도 상관 없는데, 2번 방식도 많이 한다고 하셔서도 일반적으로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14 반대 0

댓글목록

보통 회원권 있는 분이 초대해주시는 경우는 저는 2번이었어요.
비회원이 회원 지인에게 부탁하여 라운딩 잡는 경우에는 1번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1 0

회원분에게 문의하셔야죠
친한 친구들은 2번으로 해주긴 하네요

    0 0

요즘 같은 시기에 1번도, 2번도  감사할 뿐인거 같습니다  ^^

    0 0

걍 2번해주면 감사아닌가요....
기대안했는데 먼가받으면기분좋더라구요 ㅎ

    0 0

저는 다 2번 케이스 였는데요
요즘은 구장 예약하기도 힘들어서 불러주시는 곳이면 1번도 가겠네요 ..

    1 0

친하면 2 아니면 1
직접 어떻게 할지 물어보는게 젤 좋겠죵

    0 0

회원권 가진 분 맘입니다.
국민 룰은 회원권 가진 분이 초청이거나 친분이 깊은 분이면 2번, 아니면 1번입니다.
반대로 적었네요.

저는 회원권 없으면 못 가는 골프장 아니면 굳이 엔빵 안 해주는 동반자하고는 같이 가지 않습니다. 회원만 가는 골프장 가본 적은 없네요. ㅠㅠ
엔빵 해주면 밥은 사는 방향으로 하구요.
기분 문제 아니겠습니까 ^^

    0 0

아무말 없으면 1이 기본이고 회원이신분이 하자고 하면 2번 아닐까요

    0 0

보통 제 경우는 .. 친목목적이고
1번일 경우는 식사비를 회원분이 내주셨고
2번일 경우도 반정도 되었습니다.

    1 0

저는 2번으로 알고있습니디.
많이 따라다녔지만 1번은 한번도 없었네요

    0 0

2번이 암묵적인 룰에 가까워요. ^^

1번으로 하면 얌체소리 듣고(한번도 본적없음)

    1 0

1번 이면 앞으로 같이 안치죠

    2 0

얌체일 이유가 있나요?

    0 0

1번이 기본.
2번이면 감사.

요즘같이 부킹 어려울때는
1번은 감사.  2번은 무지하게 감사.
밥이라도 사야죠.

    3 0

저도 항상 2번이었네요..

    0 0

2번이 더 많은가요?
얼마전 회원권 가진 3명이 한명 모자르다고 울 와이프보고 조인하라고 하더니.. 본인들은 회원가로 내고 울와이프만 비회원가로 냈더군요.. 회원 1에 비회원 3이면 모르겠는데.. 저 경우는 진짜 사람들 너무하네라고 느꼈습니다.. ㅎㅎ

    6 0

이건 진짜 너무하네요ㅎㅎ 손절각!

    0 0

자기들이 아쉬워서 불러놓고 저러는건 아니라봅니다.
사람 구할때 비회원가로 친다고 명확히하고 사람 구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1 0

보통 2번으로 하죠..제가 가진 회원권으로 나눠 드리고 감사하다고 밥 사주시면 얻어먹고..

혼자 할인 받아 치긴 철면피 아닌이상 어렵더라구요

    0 0

회원권마다 조금 다를수 있어요. 저도 회원 권한이 사용 가능한 입장에서...

제가 이용하는 구장은 평일 기본가 19, 회원이 초대하는 초대가가 있어서 초대가가 10~14입니다. 초대가가 있다보니 저는 전체 엔빵이거나 동반자 따라 저는 회원가로 적용받은 경우도 있는데 밥은 제가 삽니다. 전체 엔빵한 경우에는 밥을 얻어 먹는 경우도 있고 다 상황별로 다르더라구요.

가끔이지만 전체 엔빵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ㅋ

    0 0

저도 얼마전에 회원권 구매해서 잘 다니는데 당연히 n분 합니다. 그럼 초대받은분이 커피나 점심정도 더내죠. 물론 안사도 기분 안나쁘구요. 저희구장은 회원 7, 비회원 16 정도 합니다.
직접 물어보시기 애매하면 회원분 먼저 계산하기전까지 대기했다가 회원분이 하시는대로 하세요 ㅎ

    0 0

이런 저런 문제로 회원들은 회원끼리 치려고 하죠. 아니면 아주 친한 분과 2번.

    0 0

저는 회원 지인이 없지만(ㅠㅠ), 회원이시면 큰돈들여 회원권 구입했을테고, 지인들을 초대해 준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일텐데, 왜 전체 그린피를 1/n 하는게 기본인가요? 만약 제가 저경우라면 그냥 비회원 그린피 내고 말것 같은데....그런걸로 친분의 척도를 가늠한다는 것도 좀 잘 이해가....

    5 0

회원이라도 혼자는 못치니까 동반자가 있어야하는데 동반자가 같은 회원이면 가장 좋겠지만 혼자만 회원이라고 나만 회원가 내고 싸게치고 동반자들은 비싼 돈내고 쳐라 초대해준것 해도 감지덕지지. 라고 생각하면 같이 못치죠. 비회원들이 같이 쳐줄려고 싼데 놔두고 비싼데 가서 칠 일 없으니까요. 요즘처럼 다 개나소나 다 비쌀때는 예외지만.

    1 0

뭐 초대 자체가 감지덕지니 너희는 제값내고쳐라 이런 의미는 아니고 제가 초대 받는다면 회원제 구장 초대해줘서 고마워 할것 같다는 의미었습니다. 뭐 생각하기 나름이니까요. 동반플레이 생각은 못했네요. 그리고 회원 동반자면 할인이 들어간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저는 해외 있는 터라 여긴 혼자서도 티옵이 가능하고, 동반자 할인도 기본으로 있어서...상황이 다르군요..만약에 그런 경우라면 1/n 하는것도 맞겠네요.

    0 0

저도 저렴한 회원권이 있는데, 여러 사람들을 초대해서 1/n을 해주다 보면 말이라도 캐디피 만원이나 순대국이라도 사겠다고 하는 사람을 다음에 또 부르게 되더라구요. 가끔 너무 당연히 엔빵이지 마인드가 있는 분 있는데 그럴땐 그냥 조인게시판에서 사람 구해서 1만원~2만원정도만 빼드리면 요새 시국에는 금방 구해지고, 돈 얼마로 서로 애매해질 일 없고 하더라구요. 서로간에 예의만 지키면 마음맞는 사람들과 나가는 게 최고이긴 하죠.

    5 0

감사하게도 2번 경우로 종종 치고 식사 대접했지만, 1번이 합리적이죠. 회원권은 공짜로 생기나요. 왜 얌체 소리까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9 0

회원제 구장이면 거기서 쳐보는 것도 쉽지 않은 경험인데...

회원은 자신의 비용을 선투자해서 회원권을 구입하였고, 그 결과로 회원 대우를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회원은 회원가로, 비회원은 비회원가로 하는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만약 그린피를 1/n으로 하게 되면, 그늘집이나 식사 비용은 비회원인 저희쪽에서 먼저 부담하고
그마저도 1/n으로 하게 되면, 라운딩 후 식사와 커피를 살 것 같습니다.

근데. 주변에 회원이신 분께서 불러주시면 참 좋겠네요..ㅠ.ㅠ

    6 0

1. 회원초청가(멤버게스트) 그린피가 16~17만 정도로 비회원가에서 할인되는 경우는 회원이 1/n 해주기 바라지 않는 것이 맞음
2. 평소 17~20짜리 다니다가 “비싸지만 회원이랑 같이 쳐주는” 목적으로 30만원 이상짜리 골프장에 갈 경우는 1/n 기대. (그 정도 수준 골프장이면 회원만 부킹가능한 고급골프장이므로 비싸더라도 한번 쳐보고싶어서 부탁하는 경우도 다수 있음)
3. 어떤 경우에도 1/n은 회원에게 감사를 표시하는 것이 예의.(말로만 표현하든, 캐디피를 1~2만 더 내든, 밥을 사든). 그렇지 않고 1/n이 너무 당연한 국민룰이며 해주지 않으면 얄미워서 다시 안친다는 것은 말그대로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착각”하는 전형적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12 0

1번이든 2번이든 애매하면 회원분이 계산하고 그 이후에 계산하세요. 저는 항상 회원보다 나중에 결제하면서 어떻게 정산되었는지 프론트에 물어봅니다.

    0 0

보통은 2번으로 하죠.

    0 0

전 주변에 회원권있는분이 없어서
큰돈주고 구매하신건데 1번이 맞다고생각돼요
2번해주면 정말고마운거고
엔빵하는걸 당연하게 생각하는건 아닌것같습니다

    3 0

엔빵하고 밥이나 커피를 사시면 서로 윈윈이지 싶습니다.. 전혀 모르는 남이아니고서야...ㅎㅎ

    0 0

당연히 1번이겠지 했는데 댓보고 분위기를 알고 가네요..
사실 그냥 당연히 1번 생각하고 가고 , 2번 해준다면  감사히 받는게 맞는거 같긴해요
회원권이 공짜두 아니고, 이미 그 금액만큼을 지불한거나  마찬가지 인데...
각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저는 1번이 맞는거 같아요 ㅎ

    0 0

1번을 얌체라고 볼 이유도 없고
2번해주면 감사하게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0 0

전에 지인의 지인께서 무기명으로 한팀 잡아주셔서 운동 한 번 다녀온적있는데(지인의 지인께선 뒷팀이셨네요)
뭔가 아들뻘인 아랫사람입장에서 그늘집 대신 계산한다던가 그러면 좀 무례할까봐 못하고 티업 할 때 인사드리면서 감사인사만 한 기억이있네요..

2번은 회원권 가지신분의 호의일뿐 1이어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주위에 회원권 가진 형님 계시는데 안불러주시네요 ㅎㅎ... 맛있는거 마니 사드릴수있는데

    0 0

불러주시면 1번이라고 생각하고 갑니다. 2번 해주시면 감사할 따름이고요.
회원권은 구입할때도 돈이 들지만 유지관리비도 매달 내야하는건데 그 혜택을 나눠 주시는거니까..

    0 0

기본이 1번이라고 생각하고 2번이라면 고마워 하시면 되죠

    0 0

순식간에 정말 많은 답변들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의견이 분분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번이라고 생각하고 2번이면 정말 감사한게 맞는것 같습니다.:)

    0 0

회원권가지고 있는 사람은 나랑처줘서 고마워  2번으로 할께 생각하고
초대 받은 사람은 이런 좋은 곳에 초대해서 고마워 하면서 1번 생각하는 경우가
즐거운 라운딩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니 왜 1/n 했어 내가 저녁 살께 허허허...

    2 0

돈잇어도 티를 못잡는 경우라면 1이라도 감사하지만

절대다수는 쓸만하고 최대한 저렴히 가고싶으니
2번아니면 비싼덴 안가죠;;;;

    0 0

라운드 비용에 그린피만 있는게 아닌데 1번으로 생각하는 경우는 무슨 이유일까요?

    0 0

저같은 경우 회원분이 초청하면 보통은 그린피는 n빵한다고 먼저 이야기를하고 가자는 분들만 계셔서 1번과 같은 경우는 안생겼었습니다. 구장에서 커피를 산다거나 그늘집 계산을하거나 식사를 주로 대접했었습니다.
각자 생각이 다르다보니 먼저 n빵이라하지 않는 이상 1번이라 생각하고 가는게 맞는듯 합니다.

    0 0

회원이 가자고 하면 2번
내가 가고싶으면 1번

비용이 걱정이면 안가는게 맞고
친분이 걱정이면 가는게 맞습니다.

    0 0

골프는 혼자 치는게 아닐신데
당연 2번 아닌가요?
제가 이상한건가요?? ㅎㅎ

    0 0

1번은 본적이 없네요.
그냥 1/n이죠.

    0 0

보통 다 엔빵입니다
엔빵으로 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회원권 있는 사람들끼리만 쳐야죠

대신 초대받을 경우 감사의 의미로 밥은 사는게
도리인 것 같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