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와 3번우드 티샷 고민...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와 3번우드 티샷 고민...
  질문 |
분노의후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1-16 15:44:08 조회: 8,407  /  추천: 4  /  반대: 0  /  댓글: 23 ]

본문

안녕하세요.

골프 입문 1년된 어린이입니다.
1년간 열심히 연습해서 나름 백돌이라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최근 페어웨이에서 하도 안맞아서 버리고 있던 3번우드가 그래도 드라이버보다 방향성이 낫다보니 3번우드 활용방안을 좁은 페어웨이에서의 티샷으로 결정하고 연습 중인데, 여기서 최근 매우 큰 궁금증이 생겨버렸습니다.

궁금증이 생긴 부분은 티샷을 연습하며 3번우드를 연습장에서 티에 올려놓고 치다보니 3번우드가 드라이버에 비해 방향성이 나을 뿐 아니라, 거리도 훨씬 더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드라이버로는 아무리 잘맞아도 절대 맞추지 못하는 300야드 표시 살짝 아래를 3번우드가 맞춰버리네요.

이러면 도대체 왜 드라이버를 쳐야하나라는 고민이 생겼는데, 그럼에도 드라이버를 포기하기엔 아직 제가 구력이 짧아서 아직 판단하기 이른거 같고, 혹시 드라이버 장비가 저한테 안맞는건지 뭔지 이유가 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저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형님들께서 생각하시는 이유나, 현재 저에게 적합한 대안이 무엇일지 고견 여쭙습니다.

드라이버 볼스피드 : 평균 65정도, 잘나오면 60후반까지
드라이버 비거리 : 평균 200미터 정도, 잘나오면 220미터 정도
드라이버 : pxg gen2 10.5도, T1100 5.5 또는 후지쿠라프로 2.0 6R (T1100은 적응 중. 어떤 샤프트를 쓰나 비거리는 비슷)
3번우드 : 타이틀리스트 917 15도, 디아마나 M+ 60R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골린이로서 감히 말씀드리자면.. ( 저도 아직 초보입니다 )
로프트가 낮고 길어질수록 정타율이 떨어집니다.
골프는 정타가 나면 멀리가지요.
분노의후니님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드라이버 : 정타율이 떨어지기때문에 성능을 100% 발휘를 못하는거고
우드 : 드라이버보다 상대적으로 짧기때문에 심적자용도 있고 , 정타율은 올라갈겁니다.
        그래서 정타가 나는거고 100% 성능을 발휘한다고 생각됩니다.
티샷에서 드라이버를 잡는 이유는 멀리보내기 위해서이죠.
근데 후니님은 현재 우드가 더 멀리가니 우드티샷을 하면됩니다.
단지, 우드보다 드라이버가 더 멀리 갈수 있도록 노력해보신다면
타수가 많이 줄어드실거에요.

    0 0

말씀 감사합니다^^
아직 실력이 미천해서  드라이버 정타율이 분명 낮긴 하지만 가끔 한번씩 나오는 오잘공에도 드라이버로는 절대 맞추지 못하는 지점을 3번우드 오잘공으로는 맞춰버려서... 이게 대체 뭐지하는 느낌입니다..

    0 0

오 저도 같은 고민입니다

드러이버 보다 우드 티샷이 정확하고 평균을 보니 우드 티샷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GDR에서 드라이버가 240미터 나가면 우드는 그냥 편하게 쳐도 220미터가 나갑니다  ㅠㅠ

    0 0

저도 예전에 필드에서 3번우드가 더 잘 맞고 방향성이 좋고, 거기다가 동반자 드라이버보다 멀리 가기 땜에
드라이버를 일부러 백에서 빼놓고, 3번우드 티샷을 아주 많이 했었습니다.
한 2년정도 그렇게 했었죠.(드라이버 못친다는 얘기는 남들한테 안하구요. ^^)
그러다가 연차가 쌓이며 점차 드라이버가 정타가 나기 시작하면서 방향성 잡히고 나니깐
3번우드보다 드라이버가 쉽게 거리도 나오고, 안정성도 더 높아서 티샷때는 드라이버를 무조건 쓰게 되더군요.
그리고 티샷이 빗맞아도 3번우드보다 관용성이 높아서, 거리도 어느정도 나옵니다.

현재 3번 우드가 심리적으로도 편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빠르게 휘두를 수 있어서, 더 멀리갈 수도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가 잡히기전까진 쭉 쓰셔도 무관합니다. 나중에 드라이버 잡으시면 그 때가서 쓰셔도 되죠.
헨릭스텐손은 드라이버를 거의 쓰지 않고, 3번우드로 300야드를 더 편하게 치잖아요.
사실 필드에서 오르막이 심하지만 않으면 티샷에서 거리차이는 거의 안나긴 합니다.

    4 0

루아파파님도 말씀주셨지만 제가 무의식중에 3번우드를 더 빠르고 편하게 휘두르기 때문이라는 말씀이시군요!
슬라이스 잡느라 아직도 때때로 고민하고 신경쓰는 것이 많은 드라이버 스윙과 달리, 애초에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덜한 3번 우드 스윙은 다를 수 있겠네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3번우드 티샷 찾아보다가 정말 좋은 말씀 찾아서 추천드립니다.

    0 0

드라이버 비거리가 이상하네요.
볼스피드에 비해서 너무 안나와요. 저정도 비거리는 볼스피드 50대후반에서 나오는 비거리거든요. 정타가 맞는지? 헤드 어디에 맞는지 점검, 탄도점검등 우선은 이상상태 점검이 필요한듯 합니다.

    2 0

스크린 기준으로는 평균이 220미터, 잘나오면 250미터까지도 나오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필드에서는 더 조심해서 치다보니 평균 200정도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드라이버는 너무 어렵고 정타율이 많이 낮습니다ㅎㅎ

    0 0

데이터가 좀 이상합니다.
볼스피드 65~후반이면 드라이버가 꽤 멀리 나가야해요.
볼스피드 58~60정도가 200미터 예요.
슬라이스 많이 나시나요?

    1 0

대왕 슬라이스 시절이 있었습니다ㅎㅎ 지금은 조금 나아진 정도이구요. 그런데 아직도 조금만 방심하거나 힘들어가면 예전 대왕 슬라이스 시절로...

    0 0

필드에서 드라이버가 잘 안되서 3번을 연습하다 보니까 그게 더 잘 되신다는거죠?
그럼 일단 그렇게 플레이 해보는건 어떨까요?
드라이버가 잘 안되시는건 1년밖에 안되셔서 아직 스윙이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아서 그런거겟죠
그런데 단언 할 수는 없지만 3번 우드도 아마 일시적으로 잘 되는거일 확률이 높을거 같아요..

당연한 얘기로 하자면
드라이버는 레슨이든 연습으로 많은 연습을 하면 좋은 스윙이 만들어 지면서 잘 되겟죠..
드라이버가 잘 되는사람이 있고 아니고는 아닌듯하고요..
근데 1년 밖에 안되셨다니 아직 안정적인 스윙이 만들어지지 않을 확률이 높고 그래서 들쑥날쑥 한건 아닐까 싶네요

어찌됐든 3번이든 뭐든 잘되는 클럽으로 플레이하면서 안되는것들을 보완해 나가면 되죠
아마추어가 필드를 병행하며 스윙을 만드는게 굉장히 어려운 일이어서..
좀더 자신감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럽으로 치면서 스코어링도 하고 그렇게 재미를 유지하면서 쳐야
골프 안지치고 오래 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냉정히 이야기 하자면 화이트 치는거면 사실 드라이버가 크게 중요치 않아요...
어떤 골프를 지향하시는지 제가 잘 몰라서 뭐라 더 이야기 하긴 어렵지만..
너무 고정관념이 잡히지 말고 편하고 즐겁게 즐기세요~

    1 0

노보기님 말씀대로 일단 안정적인 스윙부터 만들어야겠습니다. 그 와중에 이런 저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편하고 즐겁게!! 조언 감사드립니다! ^^

    0 0

초보 때 부터 드라이버를 필드에서 아예 안 잡는건 아닌것 같고 티샷을 두개를 번갈아 가면서 하세요. 좀 좁은
곳은 3번 넓은 곳은 드라이버. 좁은 홀에서 3번 우드
티샷은 아주 좋은 전략입니다.

    1 0

네 저도 초보때 드라이버를 포기하는건 아니라 배웠습니다. 두개를 병행해서 시행착오를 겪어볼까 합니다!

    0 0

pxg 말고 다른 드라이버 한번 써보시죠

    1 0

장비탓을 하지말자라는 주의지만, 이런 말씀은 잘 새겨놓았다가 장비바꿀때 핑계로 조심스레 꺼내보겠습니다.ㅎ

    0 0

잘 모르지만, 조심스레 말씀드려보면

드라이버와 우드간 스펙차이가 심한거 같습니다.
대부분 우드나 하이브리드가 드라이버보다 한스펙 강한데

우드는 60R 임에 비해
드라이버는 T1100 5.5면 많이 강해보입니다.
강하면 멀리가는게 아니라, 잘 맞아야 멀리가는거니까

드라이버 샤프트 스펙을 낮춰보심이 어떨까합니다.

우드가 잘맞으신다니 한스텝 낮춰서 50그람대 샤프트를 써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1 0

네, 드라이버 샤프트 다운그레이드도 한번 시행착오를 거쳐보겠습니다. 사실 와이프 드라이버 한번씩 쳐보면 뭔가 편하게 잘나가네라는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저한테 60R은 무리였다는 결론이라면 좀 슬프기는 하겠습니다.ㅠ

    0 0

반드시 드라이버가 3번우드보다 멀리 가야한다는 건 없습니다.
스펙상으로는 멀리가야겠지만
PGA프로들도 3번우드와 드라이버 거리가 같은  프로들이 많다는 얘길 들은 적이 있습니다.
걍 되는대로 치세요.
드라이버에 대한 의구심이 생기면 경기는 점점 더 안좋은 방향으로
흐를 겁니다.
나중에는 둘중 하나가 더 나가거나 둘 중하나는 잘 안맞는 때가 오겠죠. 지금은 3번 잘 맞는 걸 즐길 때입니다.

    1 0

네 시행착오를 한번 즐겨보겠습나다.ㅎ 마인드컨트롤에 도움되는 말씀 감사합니다!

    0 0

위에 말씀주신것 처럼 드라이버 스피드 대비 거리가 안나오는것 같아요...
저도 초보지만 저 볼스피드면 250실 넘길거 같은...
볼스피드 60이면 200 갈거같은데요..
탄도랑 발사각 보셔야 할것 같네요.
1100이면 탄도도 낮을것 같은데...

    0 0

전 5번우드가 드라이버랑 거리가 같습니다...그래서 3번우드를 들였습니다. 드라이버가 부상때문인건지 230이상 빵빵 보내다 집나간이후로 언젠가 드라이버가 돌아오겠지 생각하며 14개중 10개는 5우드, 4개는 드라이버를 잡고 병행하며 라운드 했는데 드라이버는 돌아올 기미도 없고해서 걍 3번우드로 갑니다. 엘보우때문에 쉬는중인데 어떨런지 기대되네요.

보통의 경우라면 당연히 드라이버가 더 쉽고 편하게 멀리보내는것이 맞지만 그래야하는 드라이버가 잘 안맞는다는건 컨택이 나쁘다는거고 작은 페이스의 우드로 정확한 컨택을 하다보면 드라이버도 개선이 있으리라 봅니다. 아마도 3번우드를 잘 치는사람이 드라이버를 못칠리는 없겠죠?

    0 0

드라이버가 볼스피드 대비 비거리가 좀 안나오시네요
볼스피드 60만 되도 비거리 200은 충분하거든요
아마 샤프트 스펙도 점검하셔야겠지만 드라이버 연습하시면서 페이스의 중앙에 맞지 않을거 같은데 힐쪽에 맞거나 위아래로 맞는건 아닌지, 스매시 팩터, 탄도와 백스핀도 같이 점검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