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패트릭 리드가 우승했지만 또 논란이 있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이번에 패트릭 리드가 우승했지만 또 논란이 있네요
일반 |
잘살자568165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2-01 16:26:48 조회: 2,349  /  추천: 4  /  반대: 0  /  댓글: 8 ]

본문

 

미국 골프계의 국민 밉상 패트릭 리드가 어제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에서

많은 타수 차이로 우승을 하긴 했는데..또 논란이 있네요.

 

요지는 페어웨이 벙커에서 친공이 러프로 날아가 박혔는데

운영위원이 오기전 공을 집어들어 먼저 확인했다는 겁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러프에 공이 박혔으면 구제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그걸 꼭 운영위원 오기전 자기가 직접 집어들어 확인했어야 했나 라는 생각이 들고요.

 

공이 한번 튀었는데 그 튄공이 과연 러프에 박힐수 있냐에 대한 이야기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미 이전 대회에서 벙커에서의 라이 개선, 그리고 부적절한 언행등으로 전력이 있어서

아마도 논란이 더 컸겠죠..

 

https://www.pgatour.com/video/2021/01/30/patrick-reed-takes-relief-on-no--10-at-farmers.html 

 

 

저도 패트릭 리드는 별로 안좋아해서 자업자득로 보여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이 친구는 정말 치팅 상습범입니다.
3라운드 날 비가 많이 와서 로컬룰로 러프라도 공이 박혀있으면
구제받을 수 있는 로컬룰을 만든게 아닌가 싶은데요.(이건 제 추측입니다)
경기위원 불러서 확인 받고 그 다음에 공을 집어야 순서가 맞을텐데 그렇게 안했더라고요.

    0 0

저도 그렇게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웃긴건 러프에 박혔을 경우 운영위원이 주위에 없어도 볼 들어서 확인이 가능하다네요.
운영위원은 나중에 와서 다시 확인하고요.
조금만 기다리면 될걸 왜 이렇게 논란을 만드는지 모르겄어요

    0 0

페어웨이든 러프든 박힌 볼을 한클럽 이내 후방에 드롭할 수 있으니 룰 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저도 이양반은 평소 이미지가 안좋은 것이 논란의 이유인 듯 합니다. 이래서 평소 착하게 살아야.. ^^;

    0 0

로리도 이번대회 비슷한 논란장면이 있죠..4라운드 호불란드도 그렇고

    0 0

미국 골프포럼에서 난리죠..
룰적으로나 절차상으로 잘못한건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한점이 제생각에 몇가지 있습니다.

1. 공이 한번 땅에 맞고, 튀어서, 러프에 들어갔습니다.
공이 튄 높이는 1,2미터 였고요.. 해설자포함 일반인들 생각으로는 한번 바우슨된 볼은 쳐박힐수가 없습니다. 날씨도 엄청 습한날이아니였고요. 쳐박힐거면 최고점이 수십미터인 첫 바운스에 쳐박혀야 하며, 애초에 두번째 바운스로는 공이 박혀도 프리퍼드라이 구제 못받을 정도로 살포시 앉을거에요.

2. 공보자마자 동반자나 심판에게 동의를 안받고 공 주위(혹은 공을) 5초동안 만지작 거리는 장면이있습니다. 사람들 추측으로는 꾹꾹 눌러서 쳐박았을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요.

3. 드랍한 볼 라이는 너무 좋았습니다.

하여튼.. 전력이 많다보니 의심을 많이받네요.

    0 0

경기위원이 컨펌하고 간건데 아무 의미없죠... 저도 리드 안좋아하지만 이건 뭐 하자없는거죠... 태클걸기에는 너무 완벽한 경기력입니다.  이번주 토리파인스에서 유일한 두자리수 언더파 아닌가요?

    0 0

그런거도 멘탈이라고 할까요?ㅋ
퍼팅하려고 퍼터 정렬하다 볼건드리면 가슴이 두근거려서 퍼팅망하는데, 치팅하고도 잘치는거보면 ㅎㄷㄷ한 멘탈인가봅니다

    0 0

해설자와 심판이 리드와 맥길로이 장면을 번갈아 보여주며 얘기나누는걸 봤는데요,
결론은 둘 다 문제없다고 심판이 얘기하더군요.

좀 의심이 가는 부분은,
리드가 공쪽으로 걸어가며 마샬한테 공 바운스되는거 봤냐 물어보고 마샬은 바운스 못봤다고 얘기합나다. 그럼 바운스 없이 바로 박혔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그럼 맥길로이처럼 마크하고 픽업하고 드랍하면 됐을텐데(룰에는 심판없이 할 수 있다네요), 먼저 공을 만지작하고 심판을 불러 확인받는 모습에서 일부러 더 쑤셔넣은거 아니냐 라고 의심받는 상황이죠.
여튼 전적이 있으니 이러나 저러나 논란이 되는게 아닌가 하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