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블랙 사용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벤투스 블랙 사용 후기
장비 |
aymauh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2-26 16:38:41 조회: 4,993  /  추천: 5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안녕하세요 장비 후기 글은 처음 올려보는거 같습니다.

이런 글을 자주 써봐야 글 재주도 생기고 읽기 편하실텐데

제가 서투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라고 가벼운 후기 남겨 봅니다!!

 

우선 제 신체스펙은 183 / 83 키로이고 스크린은 한게임기준 평균 볼스피드가

60 후반 정도 나오고, 필드 비거리는 230~240 타수는 80 대 중후반 정도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드라이버는 에픽플래쉬 서브제로 + T1100 6.0 조합이었습니다.

요즘 TSI 가 워낙 핫한데 가격이 있다보니 아쉬운대로 옛 생각에 913 헤드를 사놨었기 때문에

913 D3 + 벤투스 블랙으로 조합하였습니다.

 

같은 헤드에 샤프트를 바꿔가면서 시타해봐야 조금 더 정확할텐데 읽는 분이나

실제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 다르게 느끼실 수도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1. 타감

 

 T1100 을 꽤나 만족하면서 7~8 개월 가량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속 느꼈던 타감은 헤드영향인지 모르겠지만 다른 후기들과 같이 바삭한 느낌? 건조한 느낌?

 그러나 손에 힘을 빼고 헤드를 던지듯이 치면 또 상당히 부드럽고 탄성도 느껴지는 약간의 폭신한 느낌이 옵니다.

 벤투스 블랙은 T1100 보다 샤프트의 느낌은 풍성합니다. 벨로코어가 히팅시 잘 잡아준다는게

 후지쿠라의 설명인데 어제 길지 않은 시타에서도 살짝 느낌을 알수 있던거 같습니다.

 확실히 잘 잡아준다는 느낌을 받았었고, T1100 보다 임팩트 시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2. 탄도

 

 T1100 도 저탄도 저스핀 지향 샤프트인데 벤투스 블랙의 탄도가 더 낮았습니다.

 913 헤드를 오랫만에 써서 적응이 좀 필요하긴 했지만 정타 기준으로 벤투스가 2 도 정도는

 탄도가 낮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볼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아마추어에게 낮은 탄도는 필드에서 그다지 도움이 안될꺼 같아서

 이 부분을 염두하셔서 벤투스 블랙 혹은 블루를 고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3. 직진성

 

 필드에서 T1100 은 미스샷에도 휘는 정도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대놓고 슬라이스가 끝에 살아있었다 이런 정도는 아니구요.

 어제 시타한 느낌으로 미스샷 시에 휘는 정도는 T1100 이 더 나았던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벤투스 샤프트가 적응이 안되서 더 그렇게 느낀걸수도 있습니다.

 

 4. 체감 강도

 

 T1100 6.0 을 쓰면서 적응 후에는 그렇게 강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T1100 이 강하고 막대기 같다고 하는 후기들은 샤프트 특성을 충분히 못살렸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팁은 확실히 강하기 때문에 임팩트 직전에 다운스윙이 감속(그립을 잡는 손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되면

 그때는 막대기와 같은 특성이 고스란히 들어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윙이 좋으신 분이 T1100 의 특성을 잘 이용하고 안정적으로 다룰수 있을꺼 같습니다.

 벤투스블랙은 헤드를 체결하고 그립을 잡고 흔들어봤습니다. T1100 과 비슷하거나 조금 약하구나

 정도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텐세이 오렌지프로는 같은 하이킥임에도 흔들면 상당히 흔들리더라구요.

 텐세이 오렌지 프로는 골프존 마켓등에서 많이 시타를 해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 벤투스 블랙은

 오렌지프로보다 최소 한등급 이상은 강한거 같습니다. 특히 팁은 더 강한거 같구요.

 어제 벤투스를 시타해보면서 확실히 히터용 샤프트라고 판단했습니다.

 샤프트와 헤드의 일체감이 T1100 보다 훨씬 낫다고 느껴졌고 헤드도 잘 따라오네요!!

 근데 벤투스는 뭐랄까 좀 더 공을 패는 스윙을 해야 샤프트 특성이 잘 드러난다? 뭐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이번주 일요일에 올해 첫 라운딩이 있는데 익숙한 샤프트냐 새 장비냐 어떤걸 가져나갈지 고민됩니다 ㅎ

지극히 개인적이고 허접한 후기를 마치며 저도 궁금한 점 질문을 좀 드리겠습니다.

 

 1) 매버릭 일반(협력사제품)을 중고로 구매해서 쳐봤는데....에픽플래쉬 서브제로보다 

     쉬울줄 알았는데 적응도 안되고 공도 잘 안맞네요 ㅠ    
      저랑 비슷한 느낌을 받으신 분들도 계실까요?  타감은 매버릭이 훨씬 푹신한 느낌이었습니다.

 2) 타이틀 드라이버가 키큰 분들한테 좀더 어드레스가 편한가요?

     캘러웨이만 몇년을 쓰다가 어제 913 을 써보니 어드레스가 상당히 편한 느낌이었습니다 ^^

 

연휴 잘보내시구요 라운딩 있으신 분들 감기 조심하시고 연초부터 라베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후기 감사합니다
내용중 2번항의 경우 라이각 차이가 있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샤프트 길이 동일 기준으로

    0 0

네네 저도 라이각 차이일꺼 같아요
그리고 헤드를 바닥에 놨을때도 타이틀이 사실 조금 더 안정감이 있더라구요!

    0 0

요즘 tsi3 벤투스 블랙 조합의 인기가 치솟고 있길래 지켜보는 중인데 마침 좋은 정보를 주시는군요.
해드는 물량이 없고 샤프트는 가격이 안떨어져서 손가락만 빨고 있습니다 ㅋ

    0 0

헤드는 아쉬운대로 과거 명기라던 913 헤드를 써보세요 ㅎ
저도 TSI 는 시타도 안해봤지만 디자인도 이쁘고 평이 워낙 좋아서 궁금하군요 !!

    0 0

tsi 에 한 번 써보세요. 가능하면 3 에다가 써보심 좋구요. 페이스 소재가 달라져서 확실히 타감이 다릅니다. 조합 시 시너지가 확실한 것 같아요. 최소한 타감 측면에서는요.

    0 0

글재주 좋으신데요 뭐 ㅎㅎ 후기 감사합니다.
벤투스 벨로코어 블랙 저도 눈여겨 보고 있는데 좋은정보네요.
아 그리고 저도 에픽 서브제로 -> 매버릭 서브제로로 기변 하였는데
일반 매버릭과 매버릭 서브제로 어드레스가 확연히 차이 납니다.
일반 매버릭은 밑둥이 조금 툭 튀어나오듯 둥그래서 저는 좀 별로 였고
매버릭 섭제로가 땅에 딱 두었을때 개인적으로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0 0

같은 스펙 t1100 사용중입니다(44.75인치로)

블랙 6s하셨나요 6x 하셨나요

저는 피팅샵에서 3월 중순넘어서들어온다 해서 고민이네요

어짜피 저탄도인데 블루 6x를 가야하나..

    0 0

조금 편하게 가볼까해서 6S로 했습니다
저탄도라는 샤프트도 많이 써봤는데 벤투스는 확실히
탄도가 낮다고 느껴졌네요
산악지형이 많은 한국에서 아마추어가 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일 실전써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