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근데 아이언은 왜 그렇지 않을까요?
수치화된 관성모멘트 정보가 있으면 소비자 어필하기도 좋을텐데요.
|
|
|
|
|
|
댓글목록
|
|
말트비에서 만든 mpf (maltby playability factor) 란게 있습니다. moi, 무게중심 위치, 로프트 등등 으로 계산하는데, mpf가 클수록 쉽다고 평가합니다. maltby의 아이언들이 수치가 높게 나오는건 함정입니다. |
|
|
네 저도 자주 참고하는 데이터긴 한데
|
|
|
짧은 생각입니다.
|
|
|
와..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정도로
|
|
|
야밤에 헛소리를 주렁주렁 길게 드린 것은 아닌가 걱정됩니다.
|
|
|
여기에 한 마디만 더 얹자면, 결국 드라이버에 비해 아이언의 관용성이 덜 주목받는 이유는 기어효과의 유무 차이 때문이라고 봅니다. 드라이버가 힐-토 빗맞음 생기면 바로 크게 휘어버리니까 그걸 잡으려고 제조사도 플레이어도 혈안이 됩니다. 아이언이 힐-토 빗맞음 생기면 기어효과가 너무 약하니 그냥 살짝 빗나갈 뿐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