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창거리는 샤프트가 나와 안 맞는 이유는 뭘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낭창거리는 샤프트가 나와 안 맞는 이유는 뭘까요?
  질문 |
채다파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3-18 17:52:17
조회: 3,196  /  추천: 0  /  반대: 0  /  댓글: 6 ]

본문

즐거운 하루 보내시는지요..?

낭창거리는 샤프트 (출렁출렁) 가 나와 안 맞는 이유가 물리적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물론 느낌상 출렁이는게 안 좋아서이기도 하겠지만, 너무 궁금하네요..

제가 요즘 5번 아이언이 찰떡같이 맞아나가서 기존에 잘 맞아야 170봤었는데, 요즘 180-190을 보고 칩니다.
아이언은 pxg 0311t 이구요. 샤프트는 엘베 95s 입니다.
바디턴을 지향하는 스윙이구요..

근데 문제는 편하게 4번을 쳐보고 싶어서 구매한 pxg 드라이빙 아이언 샤프트가 mmt 70r 인데, 너무너무 낭창낭창, 제 스코어처럼 출렁출렁 거립니다.
잘 맞으면 190-200은 나가주는데, 임팩트시 뭔가 밸런스가 안 맞아서 망 스윙이 나옵니다.

샤프트를 좀 더 딱딱한 걸로 바꾸고 싶은데,
문제는 다시 팔고 다시 사자니, 드아 특성 상 잘 팔리질 않네요..
샤프트만 구매해서 교체하고 싶은데, 어떤 샤프트로 구매하면 좋을지요..? 그리고 대략적인 비용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더 이상 장비질은 안 하려 했는데 안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플렉스가 원인일수도 있지만, 5번과 드-아의 난이도 차이일 수도 있다는 조심스런 생각도 남겨봅니다.

    0 0
작성일

4번 아이언보단 4번 드아가 쉽다고 들었는데, 5번과는 둘다 차이가 있나봅니다.

    0 0
작성일

5번이 190이 나가는거에 한번 놀라고 4번부터 드라이빙 아이언을 만드는거에 또한번 놀랍니다...
제 4번은 170도 안가는데... 여기는 괴수분들이 넘나 많아여 ㅠㅠ
골프는 상당히 멘탈적인 요소가 강한 스포츠니까 느낌이 안맞는다 싶으면 바꾸는게 맞는거같습니다
보통 플렉스가 스윙스피드보다 약한걸 쓰면 훅이 난다고 들었는데 그 받으시는 느낌에 따라 샤프트를 교체하시는게 좋을꺼같습니다

    0 0
작성일

요즘 스윙에 좀 깨달은 부분이 있어서 그런거 같기도 한데, 190은 정말 잘 맞아야 그렇고 보통 한 클럽 거리 더 나가는거 같습니다..

    0 0
작성일

낭창거리면 샤프트위 휨 때문에 충분이 헤드가 빠져나간 후에 몸이 돌아나가야 합니다.
바디턴을 지향하신다는 것으로 봐서 낭창한 채를 강하게 치려고 골반과 함께 한번에 피니쉬까지 몸을 돌리는 스윙 이미지를 가지고 계실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게 되면 헤드가 빠져나가지 못한상태 (늦게 따라오는 상태) 에서 몸이 먼저 돌아 버려 헤드가 열려 맞고 슬라이스가 나거나 또는 헤드는 제대로 닫혀 스퀘어가 됐지만 어깨가 먼저 들려서 탑볼성 공이 많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이 두가지 중에 하나가 해당 되시면 체가 빠져 나간 후에 피니쉬를 마무리 하는 연습을 한번 해보세요.
그게 아니라면 전문 피팅 하시는 분께. :)

그리고 연습하는 방법은. 공을 과하게 왼쪽으로 둡니다. 저같은 경우 말랑말랑한 긴채를 채찍처럼 때리기 좋아합니다. 그래서 드라이버의 경우 헤드가 빠져나가는걸 못기다린다 싶을 땐 공을 왼쪽 발 바깥에 두고 공을 몇번 칩니다. 처음엔 맞추기가 힘들어요. 그러다가 몸이 열리는 속도 감을 잡고 공이 맞아가기 시작하면 원래 공 위치에 두고 공을 치셔도 잘 맞습니다.

    1 0
작성일

말씀주신 2가지 경우가 모두 해당되네요.
해드를 먼저 지나가게 하는거보단 스윙의 통일성을 위해서 샤프트를 단단한 것으로 바꾸는 걸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