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돌이 머슬백 필드 체험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백돌이 머슬백 필드 체험기
  일반 |
칼핏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3-22 16:10:40
조회: 4,113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얼마전 머슬백 연습장 체험기를 올린 후 필드 다녀왔습니다.

뭐 내기 하는 것도 아니라 스코어 신경 안쓰고 무식하고 용감하게 머슬백을 꼽도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전 동남아에서 거주 중이며, 나름 동반자들관 노 멀리건, 노터치 등 PGA 룰로 치며 스코어는 92~106 사이 왔다갔다 합니다.

 

결과적으로는 머슬백 첫 필드 가지고 나가서 딱 100개 쳐서 나름 만족 중입니다.

후반 드라이버가 몇개 죽어서 다시 100돌이 되어버렸네요.

 

각설하고

기존 아이언과의 차이는 아래 그림과 같았습니다.

기존 PXG 아이언은 미스샷을 해도 거리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대신 좌탄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머슬백 아이언은 방향성은 미스샷을 해도 크게 어긋나지 않는데 거리가 정타를 못치면 말도안되게 짧게 나왔습니다.

대신 좌우로 많이 도망가지 않아 공이 잘 죽진 않아 스코어 관리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사용 중인 아이언과 차이점:

집중 안하고 스윗 스팟 못 맞추면 거의 100m밖에 못감. 4번 아이언 나름 정타는 아니지만 얼추 맞췄다 싶었는데 100m... ㅜㅠ

뒷땅 치면 땅 속으로 아이언이 파고 들어가버림

다운블로로 정말 잘 맞으면 저탄도인데도 그린에 공이 스핀 걸려서 잘 멈춤

 

지속 사용 여부:

확실히 0311P보다는 어려워서 망설여지나, 방향성이 좌우로 크게 벗어나지 않아서 스코어 관리에는 오히려 더 유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더 사용할지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매샷 집중하는 것이 굉장히 피곤하더라고요.

 

결론:

골포인 답게, 머슬과 캐비티 장점을 섞은 새로운 아이언을 알아보고 결제한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머슬백이 정타 안 맞으면 거리가 확 준다는 것은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좌우편차가 적다는 것은 의외네요.
샷메이킹에 유리하다는게 바로 좌우로 난사할 수 있다는 의미로 이해하고 있었는데 ^^
칼핏님의 스윙궤도나 이런게 좋으셔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3 0
작성일

아이언 스윙이 자신있기는 하나 좋은 편은 전혀 아닙니다. 머슬백이 미스샷시 좌우 난사가 되긴 하는데 거리가 확 줄어서 좌로 우로 날라가다가도 얼마 못가고 떨어집니다. 그래서 OB나 헤저드 들어가기 전에 짧은 비거리로 죽기에 저렇게 표현했습니다.

    2 0
작성일

백돌이인 저도 PXG 아이언 사용할때 샤프트와 옵셋 영향인지 훅이 심했었는데 타이틀 620MB에 다골 S200으로 바꾸고나서 연습장 스크린 필드까지 방향성이 아주 좋아져서 만족스럽습니다.

    2 0
작성일

왼쪽으로 가는게 옵셋 영향이 있군요... 아이언이 계속 왼쪽으로 밀려서 페이스 열고 오른쪽 보고 쳐도 계속 왼쪽으로 죽어서... 한동안 고생했었습니다. 물에 빠지고, 오비나고, 머슬백은 왼쪽으로는 안가더군요. 실수하면 오른쪽으로 가긴 해도...

    0 0
작성일

PGA룰보다는 USGA 또는 R&A 룰이 정확한 표현일듯 합니다~
관용성 좋고 타감좋다는 아이언들도 잘못치면 ㄱ자 모양으로 왼쪽 90도로 꺾이는 샷이 나오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70중반~80중반정도의 핸디인데 머슬백 사용할때나 JPX 사용할때나 스코어의 영향은 거의 없더라구요

    2 0
작성일

머슬로 필드 한번뿐이지만 저도 스코어 영향은 크게 없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한국에서 치면 핸디가 80 중반, 여기선90 중반 보고 칩니다. 아무래도 제가 매일 치는 이 골프장이 양잔디에다가 헤저드 티도 없고 코스는 길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파 3가 토요일에 210m로 세팅이 되었더군요, LPGA 대회 개최한다고 티박스를 뒤로 다 빼놔서ㅜㅠ 다른 분들 드라이버 치시는데 전 아이언으로 끊어갔네요 ㅋㅋ

    0 0
작성일

저도 머슬 사용 중이지만 캐비티와 차이라면 샷 메이킹 정도인 듯 합니다 물론 메이킹은 백번 치면 한번 마음에 들지만요 ㅋㅋ

사용한지 일년 넘은 것 같은데 익숙해져서 심한 뒤땅은 없는 편입니다

    2 0
작성일

전 후반 힘빠지거나 중요한 홀에 가면 가끔 지구가 아플 정도로 땅 먼저 칩니다. 반성합니다.

    0 0
작성일

저도 요즘에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 710mb를 중고로 업어 왔는데, 비거리는 약간 짧아졌지만 탄착군의 오차가 많이 줄어들더군요. 재밌습니다. 필드에 데뷔 시켜 봐야 하는데 워낙 그린피가 비싸서 엄두가 안나네요.

    1 0
작성일

분명 어렵긴 한 것 같은데... 스코어는 그대로인 것 보면, 말씀하신 탄착군 오차가 적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데뷔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